앵두야a
2020-05-20 22:05
조회: 2,275
추천: 12
제약회사 (주) 나선창 - 번외편 : 핫두룡격에 대하여 알아보자.1편 : 열공참 대신 나선창 http://www.inven.co.kr/board/lostark/5434/9753 안녕하세요. 약팔이 아니 창게 나선트리 테스터 입니다. 원래는 나선창 활용 트리, 트리별 트포와 그에 따른 딜계산 값을 주제로 2편 : 나선창 약 복용법 을 작성하려고 했으나, 지금 상당히 창게가 핫한 고로, 핫한 녀석으로 소개글을 한 번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장갑 스크롤에 사두룡격 피증을 넣을 수 있어서 상당히 퓨어한 값의 피증계수를 더해줄 수 있어서 실험 대상이 되었습니다. 제가 참 미련한게 이 글을 쓰기 전에 일단 재련부터 싹 바꿨습니다. 허허 찌르는게 상당히 매력적이잖아요? 머리 재련 유성피해 24%, 유성 치적 13% -> 사두피해 23.8%, 사두 치적 18.8% 상의 재련 유성 피증50 쿨증25 , 유성 재감 13.1 %, 유성 재감 14.8 % -> 사두 피증50 쿨증25, 사두 재감 13.1 , 유성 재감 14.8% 하의 재련 이속 5.0% -> 공속 4.0% 이속 2.8% 장갑 재련 나선으로 통일 무기 재련 유성 3타 -> 유성 확치 10LV 기준 . 창을 전방으로 빠르게 8회 찔러 1291의 피해를 주고 마지막 찌르기 공격은 559의 피해를 준다. 3.25 x 8 : 11 의 비율이죠 노템 시전 시간은 N 초 입니다. [4랩 1트포] 화력 조절 공격 적중 마다 회복하는 듀얼 게이지가 30% 증가한다. 재빠른 손놀림 공격 속도가 15% 증가한다. 창끝 공격 창끝 공격시 치명타 적중률이 30% 증가한다. 일단 딜증 트포는 없고, 창끝은 그 끝에 맞추고 자리잡기가 애매하고 화력 조절은 쓸 이유가 없고, 재빠른 손놀림만 기억해 두시면 됩니다. 노템 기준 재빠른손놀림 시전시간 : (창 돌리는 모션 0.4n초) + 0.9 초= 1.3 초 노템 기준 창끝 공격, 화력조절 시전 시간 : (창 돌리는 모션 0.4n초) + 1.0n초 = 1.45 초 이게 조금 신기했는데 눈대중으로는 준비 동작까지는 시간이 비슷하고 창을 찔러넣는 동작에서 차이가 발생한 것으로 보였습니다. (눈피셜) 1/10초 단위이기도 해서 이건 프레임 단위로 끊어봐야 알 것 같지만 어쨋든 전체 시전 에서 약 15% 정도 빨라진 것이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7랩 2트포] 난폭한 찌르기 홀딩 조작으로 변경된다. 홀딩 중 이동이 가능해지며, 연속 찌르기 시간이 더 길어져 적에게 주는 피해가 최대 50% 증가한다. 최후의 창 더욱 빠르게 스킬이 시전되고 마지막 찌르기 공격이 더욱 강화되어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0% 증가하며 적중된 적을 날려버린다. 그림자 찌르기 1회 찌른 후 이동이 가능하며, 잔상이 남아 찌르기를 계속 이어간다. 난폭한 찌르기 시 : 약 67,500 최후의 창 시 : 약 58500 그림자 찌르기 시 : 약 45,000 <= 3950 * 8 : 13,380 난폭한 찌르기 시 타격수가 증가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허수 피가 닳는 것으로 측정해서 50% 피증 그대로받은 약 67500 정도 닳는 것을 확인했고 최후의 창 적용 시 : (3950 * 8 ) : (13,380)*2 = 31600 + 26760 = 약 58500 정도로 약 30% 짜리 피증 효과라고 볼 수 있습니다. [10랩 3트포] 빠른 준비 재사용 대기시간이 8초 감소한다. 덧난 상처 적중된 적을 7초간 출혈 상태로 만든다. 출혈 상태는 3중첩이 가능하며, 출혈이 지속되는 동안 자신에게 받는 피해가 20% 증가한다. 빠른 준비는 논외로 보아야 할 게 사두의 존재 의의는 덧난 상처라고 생각되고 실제로 빠준을 어디 썸거어 볼 곳이 없을까 하고 간이 테스트를 해본 결과, 현재 극 사두재련옵 피증쿨증을 쿨감옵으로 주고 + 유성을 3타로 놓고 + 홀딩으로 해야 즉청룡 - 홀딩사두-홀딩적룡 - 유성3타 - 나선 - 홀딩사두 트리로 절정 내에서 2번 돌리는데 그마저도 뒷사두는 청룡이 끝나도 한참 끝나고 주력으로 힘을 싣어둔 적룡에 사두피증이 안묻어서 허수 피가 눈에 띄게 많이 남아 있었습니다. (사두홀딩-굉열차징-어깨창 나선-유성확치-적룡 톡-사두홀딩-어깨나선창) 은 절제 0초까지 딱 맞습니다 .진짜 기가 막히게 맞습니다. 문제는.. 단순 계수만으로 써봤을 때 (노템) 청사적유n 이 허수피 13만을 깎는동안 위 트리는 시간은 1.3~1.5배 더 걸리는데도 피를 9만 정도 밖에 못 깎았습니다. 재련과 스크롤을 통해 상승되는 단일 적룡의 계수가 가장 압도적인 점을 고려한다면 스크롤메타에서는 적룡 원피치 시스템을 버리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물론, 이 건 스크롤과 재련옵의 조합, 강화단계별 차이 등등 여러가지 변수가 많기 때문에 '저 대신 계산 좀 해주실 분' 찾습니다. 전 딴거 테스트해보고 싶거든요.. 저 대신 계산해주실 분 아니면 해당 내용으로 저에게 비난,비판 하는 것은 사절하겠습니다. 추후에 구미가 당기면 저것도 수식으로 한번 풀어서 오픈해보겠습니다. 바디체크 해볼 생각은 없어요 너무 비쌉니다. 이미 3만골째 썼어요.. 무튼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덧난 상처에 대한 테스트 결과 입니다. 기본 사두 10랩 - 공속-그찌 기준 : 45,000 덧난 상처 적용시 : 78,000 ? 네 출혈뎀 때문에 파악이 힘든데 대충 출혈틱뎀이 3천씩 7번 터지니 제외하면 57000정도 됩니다. 20% 피증 효과를 받는다는 것을 알 수 있죠. 이 피증 효과는 사두룡격의 마지막 타격을 기준으로 6.99초 카운트가 시작됩니다. 출혈뎀까지 포함된 데미지가 4500 x 8 : 막타 16000 : 출혈 3200 * 7 우와! 공속그찌덧난상처 찌르기 2.25 : 막타 1 :출혈 1.4 네요? 출혈이 생각보다 쌥니다. 하지만 출혈은 기타 트포나 재련옵에 영향을 받지 않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추 후에 출혈뎀은 집중 평타딜과 비슷하다고 계산하겠습니다. 자 , 이제 트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렇다면 사두 2 트포에 따른 적용 가능한 스킬트리를 한번 쭉 나열해보겠습니다. 이거 한다고 트리시온 수련장에서 새벽 세시까지 있었네요.. 청룡진+사두효과 받는 스킬은 파랑 사두효과만 받는 스킬은 빨강으로 표시하겠습니다. (중간에 트포를 변경하는 경우나 스킬을 넣어보고 싶으시면) 시전 시간을 적당히 넣어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두 그찌 (신 480, 치 890 . 특 1350 ) 즉청룡-그찌사두-홀딩적룡-유성3타-나선창 톡-열공참 떨청룡-창끝관통나선-홀딩사두-홀딩적룡-유성3타-창끝관통나선-열공참 사두 최후창 ( 신 600 , 치 760 , 특 1350) 즉청룡-최후사두-홀딩적룡-유성3타-나선톡-난무기 사두 홀딩 ( 신 480 , 치 890 , 특 1350) 즉청룡-어깨기합나선-홀딩사두-홀딩적룡-굉열-어깨기합나선-유성확치-난무기 사두 홀딩 ( 신 600 , 치 760 , 특 1350) 즉청룡-창끝기합나선-홀딩사두-홀딩적룡-굉열-창끝기합나선-유성확치-난무기 떨청룡-창끝기합나선-홀딩사두-홀딩적룡-굉열-창끝기합나선-유성확치-난무기 허수 기준으로 타격했으며, 실제 레이드에서 변수가 발생하면 싸이클이 밀리거나 꼬일 수 있는 점 .. 다들 아시죠? 아ㅏㅏ 지금 유성이랑 사두 딜지분을 테스트 중인데 우선 무기옵만 받는 유성 14 : 현재 세팅의 홀딩 사두 11 정도입니다. 글을 급하게 끝내는 느낌이 있긴 한데 지금 오늘 엘버, 낙원, 카슈 하고 체감 추가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동안 7일동안 엘버 잡은거는 사실.. 패턴도 숙련이고, 한 싸이클이면 가버려서 뭐 느끼고 자시고 할 만한게 없네요ㅠ 다음 편에는 나선창이니 사두니 이런거 말고 엑셀 우다다다 두들겨가면서 제가 2편에 걸쳐 언급한 스킬트리의 운용난이도와 재련옵션에 따른 스킬의 최대 기대값에 대한 부분으로 찾아오겠습니다. 논란이 되었던 글들의 논란의 요지는.. 과정과 결과값이 다 오픈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느 쪽을 옹호하고 있는 입장도 아니지만 그 글이 창게에 참고서가 될만한 좋은 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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