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재여러분들 고생많으십니다.

보스 패턴 등으로 인한 스킬쿨이 밀렸을 때, 
스킬을 스킵하는게 이득이 될까에 대해 간략한 계산/가이드라인을 가져와봤습니다.

즉발잔재의 사이클은
버스트 트쉐 스핀 데센 어슬 마엘 소앱 보이드 - 버스트 가 1사이클인데,

여기서 보스 패턴 등으로 인해 데센까지만 넣고 어슬을 못쓴채로 소앱 쿨이 돌아왔을때
어슬을 넣는게 좋은지 아니면 바로 스킵하고 소앱을 들어가는게 좋은지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우선 즉발잔재 허수 1사이클 기준을 6.36초로 잡겠습니다.
스킬 딜지분/스킬 시전시간이 1/6.36보다 높으면 허수기준으로도 스킬 넣는게 이득인게 되겠죠?


어슬 : (0.143 / 0.86초) / (1 / 6.36초) = 1.058
어슬은 백으로 넣을수만 있다면 소앱 쿨이 밀려도 넣는게 허수기준 이득입니다.
이론적으론 소앱이 왔으면 먼저쓰고 어슬을 사이클 끝에 써서 (마소보어버) 소앱 쿨감을 더 가져가는게
약간 더 이득이겠네요.

데센 : (0.154 / 0.86초) / (1 / 6.36초) = 1.139
가끔씩 보스 패턴이 이상해서 마소보 후 데센이 돌아와있는 경우도 가끔 있는데,
이경우 데센도 백에 털수 있다면 털고 버스트 쓰는게 딜적으로 이득입니다.


TMI:

사실 실제 이득을 계산하려면 약간 더 복잡합니다 - 
허수사이클 대신 실전사이클 길이를 고려해야 하고, 스킬 쓰는 추가 모션으로 인해
다음 사이클이 약간 더 단축되니까 (이번사이클 1초를 더 쓰면 다음사이클 0.25초 단축됨)
허수보다는 아무래도 좀더 이득이 커서 상황에 따라선 헤드에 박아도 더 딜이 좋을수 있어요.

근데 이건 너무 상황따라 다르다보니 기본적으로 '백에 박을수있으면 쿨 밀리더라도 넣는게 좋음'
이걸 기준으로 삼으면 될거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