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재하다가 다들 겪었을 2.x 버블에서 털때의 개같은 경우를 겪은적이 많을것이다.

이떄, 고홍염이 얼마나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우선 올10홍으로 상황을 설명하겠다.


1. ㅈ됐다. 트쉐 세이브스택까지 털었는데 오브복구를 못했다. 



현 상황이다. 이때는 눈물을 머금고 2.x오브를 털어야한다.


2. 2.x오브를 턴 후상황이다.



여기에서 잔여 마엘스택과 데센+트쉐+어슬+소앱을 쓰면 3버블이 찬다.
올10홍기준 이런데 7홍이어도 10홍 소앱 쿨이 도는동안 다른 스킬쿨들이 다 돌아서
복구용 스킬 사용에 지장은 없다.




3. 여기서 드는생각 - 3버블을 터는대신 보이드까지 쓰고 마엘쿨을 기다린다음 3버블을 써야하나?

저번에 올린 "스킬쿨 밀리더라도 백에 터는게 좋다" 를 보면 약간 이해가 쉬울텐데,
딜지분/딜시간이 1/6.36초보다 높으면 터는게 이득입니다.

(0.154 / (보이드 모션시간 0.88초+0.2초실쿨))*(1.3/1.45 잔재2/잔재3) / (1 / 6.36초) = 0.813

백에 박더라도 개손해다 - 그냥 빨리 백에 버스트나 박는게 이득이다.


4. 그럼 저 5-6-2-1초 실쿨 남은걸 3버블쿨감시키켜서 1.25초, 1.5초, 0.5초, 0.25초가 되는건데,
10홍이 7홍이어도 6-7-2.5-1.5초를 3버블 쿨감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7홍/10홍은 복구력에 차이가 없는거나 마찬가지다.


5. 다만, 소앱 전질을 사용할 경우, 소앱만으로 3버블이 안되고 보이드까지 써야지 3버블을 완성시킬수
있기 때문에, 이때는 보이드/마엘 고홍염이 유의미하다.


6. 그래서 소앱 영웅풍요를 추천하는 편이다. 
소앱 풍요를 쓰면 아주 약간의 차징시 불편함을 댓가로, 엄청난 오브안정성을 가져온다.

예를들어서, 두번째 트쉐를 복구에 사용했을 시, 다음사이클은 트쉐를 안쓰고 3버블을 모아야 하는데,
이때 소앱전질로는 빡빡하지만 소앱영풍으로는 넉넉하다.

마찬가지로, 마엘을 추가로 써서 그다음 사이클에 스택 복구하기 위해 마엘을 아예 쓰지 말아야 할 때,
소앱 영풍을 채용하면 별 문제없이 3버블 수급을 할수 있다.

소앱 전질은 0.1초정도 사이클상 이득이지만, 이 0.1초 이득이 실제 dps에 이득이 되려면
다음 소앱을 쿨밀림 없이 칼타이밍에 넣어야해서 실전에서 그렇게 이득인지는 잘 모르겠다.


7. 그래서 잔재 홍염 업글순서는?
복구사이클에 이득이 별로 없어서, 사이클을 땡겨주는 소앱 10홍말고는 자기만족인거같다.
소앱 영풍기준 소앱10홍/보이드7홍도 말끔히 돌아가니,

7멸7홍 -> 주력기9멸 -> 소앱9홍 -> 주력기10멸 -> 소앱10홍/마엘9홍 -> 나머지 9멸9홍순으로 가면 될거같다.


어쨌든 잔재도 많관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