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본잔재 보석은

멸 : 버 소 데 보 어 트
홍 : 마 소 보 트 스

로 알고 있을것이다.

2. 하지만 과연 트쉐 홍염이 필요한가? 알아보려고 한다.
- 우선 일반 사이클 운용시 (마소보버트스데어) 트쉐 홍염은 전혀 필요없다.
- 그럼 복구사이클에 트쉐 홍염이 중요한가? 보자면

트쉐 10홍 2.5버블 버스트 날렸을시 (어슬 홍x)


트쉐 노홍 2.5버블 버스트 날렸을시 (대신 어슬홍)


어차피 소앱을 써야지 복구사이클 3버블이 완성되서 소앱 6초쿨 전에만 트쉐가 돌면 된다 = 홍염 필요없음

그럼 복구3버블이 장전되면?

트쉐 10홍 복구 3버블 채운기준 6초, 3버블 쿨감후 1.45초


트쉐 노홍 복구3버블 채운기준 10초, 3버블 쿨감후 2.42초


어차피 3버블 복구후 다음 버블사이클은 트쉐 사용하지 말고 보이드+마엘1스택+소앱으로 3버블,
(마엘 0스택, 트쉐 1스택)
그다음 사이클은 마엘 사용하지 말고 트쉐1스택+소앱+보이드로 3버블을 만들어야지
(마엘1스택, 트쉐 1스택)으로 기존사이클로 완전히 전환이 완료되기 때문에 트쉐홍염이 쓸모없는 수준이다.


3. 그러면 트쉐 홍염이 필요없다면 뭘로 바꾸는게 좋을까?

3-1. 트쉐, 스핀 홍염을 어슬, 데센 홍염으로 바꾸면
- 데센탁기를 쓰면서 마소보버 - 트스어데 사이클을 운용할수 있다.
어슬데센 7홍으로도 굴러가지만 스핀후 어슬쓸때 아주약간 거슬리기때문에 어슬이 9홍이면 약간 더 괜찮음.

- 데센빠준을 유지하면 스핀을 뒤로 미룰수 있다 
(둘다 7홍으로 OK).
스핀을 원하는 타이밍때 쓸수 있어서 닥셀을 세이브가능 - 백어택 실전성이 올라간다.
마소보버 - 트데어, 스핀은 트데어 중 아무때나 가능 (스트데어, 트스데어, 트데스어, 트데어스 가능)
7홍으로 소앱전에 스킬쿨 터는건 가능하지만 스핀 위치변화에 따라서 어슬9홍은 윤활역활을 해줌

3-2. 트쉐홍염을 어슬홍염으로만 바꾸면
- 데센빠준(노홍)을 그대로 써서 조금 더 매끄러운 트스데어 사이클이 가능함 (어슬 7홍으로 충분).


트쉐홍/스핀홍 빼고 데센홍/어슬홍으로 바꿔서 스핀을 원할때 쓰는게
개인적으론 백어택 실전성이 더 좋아진다고 봄.

아니면 데센탁기 채용해서 이동기로 쓰던가.

잔재여러분들 화이팅하십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