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해서 알아봤습니다. 왜 궁금했을까... 이번에 9/9 터닝 어슬 멸화를 10으로 하나 올려줄건데(결국 초각성전 둘다 10/10 예정인데 일단 당장은 하나만 올릴거니까...)그게 계기였구요

밑밥을 좀 깔자면 제가 북미 로그 사이트를 잘 참고 해서 정확한 결론을 내릴 수 있는가? 절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사람이 모여서 하는 게임이다보니 로그만으로 안보이는 부분이 분명 존재하기 때문에(플레이 스타일, 파티원 전체적인 숙련도와 본인 세팅정도) 로그만 봤을땐 이런부분이 보였고 이렇게 해석할 수 있지 않을까 정도로만 재미로 보심 될것 같습니다.

카멘3관 하드 로그/카멘 4관 로그를 여러개 참고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터닝 딜지분이 어슬보다 높은경우가 7:3~8:2수준이였고 시전률 차이로 꽤나 벌어지는 편인것 같습니다.

카멘 3관 특수성 검멘 제외 카운터 패턴이 없음 (지하 유령잡기 후 카운터는 안치는 경우가 훨씬 많으니 제외)
->어슬을 딜링기로 작정하면 완전 자유롭게 사용가능.



이 외에도 많은 로그들이 있었지만 크게 다른거 없이 비슷비슷했습니다.

어슬이 터닝보다 횟수가 많은경우가 간혹 있는데 이 경우에 어슬이 이기는 모습인데, 이 경우가 적을 수 밖에 없는게 노경면인게 크고(패턴에 따라 맞딜 불가능) 스킬 모션자체가 터닝보다 크고 느리며, 2스택 짜리 스킬이다 보니 어슬을 싸이클상 스핀등으로 여유 스택이 있을경우 스킵하는것으로 시전 횟수차이가 꽤나 벌어지는것 같습니다. 터닝도 피면용으로 쓸텐데도 말이죠...


4관의 경우 카운터가 자주 나오는 특성때문에 어슬이 딜지분이 3관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편입니다. 로그는 3관처럼 표로 만들지는 않았지만 경향성을 보자면
진짜 적어도 터닝이 10회 이상 시전횟수가 많고 좀 많이 심한 경우는 터닝 시전80/어슬시전27, 터닝시전91/어슬시전37등등...(기믹에 충실한 북미 블레들... 현 4관 우리나라 서버 블레이드 플레이 스타일도 카운터 아얘 잠구시는 분들도 계실것 같긴한데 ㅋㅋ)
적절히 어슬을 본인 판단하에 잘 섞어 쓰고 터닝이 딜링기가 아닌 피면 활용도가 높았던것으로 보이는 로그에서 조차 딜 지분차이가 0.3b로 좁혀졌지만 그럼에도 터닝이 딜지분이 더 높았고 시전도 30회 많았습니다.


그래서 어지간한 경우 터닝이 어슬보다 멸화 우선도가 높은것으로 보이고(실제로 이미 이 우선도를 본인 판단하에 스펙업 하신분들이 계실겁니다.) 각성기 아드 2버스트 싸이클에서도 어슬은 안써서(개인마다 다를수 있겠지만 전 2각 아드 싸이클에 어슬x 블리츠x 블댄o) 더 우선도가 높을것으로 보입니다.


베히모스의 경우 북미는 안나왔고 완전허수이며, 대지폭발 어슬사용 가능 등 특수성으로 정직하게 허수만큼 딜지분이 나뉠듯해서 이 경우는 어슬이 좀더 유리할 것 같고(뇌피셜/로그 참고 불가능) 어슬의 단점은 딱하나 노경면으로 시전중일때 베히모스의 큰 몸통으로 가려진 패턴때문에 끊기는것 정도로 생각되네요.(기존에도 있던 문제긴한데 베히모스가 워낙 허수아비라 이것 말고는 신경쓸게 없네요...)


결론 내리자면 

(어슬 터닝 멸화를 둘중 하나 먼저 올려준다면) 로그 자료를 참고했을때 터닝 어슬중에 터닝이 좀더 유리한 부분이 많아 보인다 터닝 먼저 올리자.가 되겠습니다.

그런데 어차피 둘다 올려야댐(개인 판단하에 10멸까지는 아니더라도 적어도 균등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