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다른 부분 보다도 이번 패치가 축오라 버프 이후 너무 좋아진 것에 대한 [롤백성] 패치라는 점 때문에 눕습니다. 이번주 패치 전에 홀나게에 글을 쓴 적이 있지만 저는 이번 너프 이전 축오라가 엄청 좋다고 많이 이야기 했습니다. 

축오라가 좋은 이유는 여러가지 들 수 있지만 축오라 각인의 효과를 읽어보면 누가봐도 데미지 감소가 [추가]로 적용되는 것 처럼 적어두었습니다.  

다른 데미지 감소 스킬들의 설명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추가로 받는 피해가 20% 감소] 라는 문장을 보면 누구나 이 버프는 중첩되는 버프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저는 이 점에서 축오라가 정말 큰 상향을 먹었다고 생각했었어요. 

그런데 너무나도 당당하게 축오라의 [데미지 감소 중첩]이 설계 미스인 것 마냥 이제는 가장 높은 것만 적용되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이런 패치를 하게 되는 것에는 두가지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1) 축오라를 패치하고 보니 효율이 너무 좋았다. 그래서 중첩 효과를 없애야겠다고 생각했다.

또는

(2) 축오라 버프를 준 사람과 이번 패치를 한 사람이 그냥 다른 사람이다. 이번 패치를 한 사람은 그냥 숫자로 된 내부 데이터만 놓고 봤더니 축오라를 켠 시점에 너무 파티원들 생존력이 좋은 것으로 나타나서 중첩 효과를 삭제 시켰다.


저는 성능에 대해서는 연구로 커버할 수 있는 부분은 커버해야 한다는 유저라 보통 잘 눕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번 사태는 본인들이 패치를 한 것에 대해서 전혀 이해하지도 못하고 그저 수치로만 패치를 한 것 같아서 누워야 겠습니다.

스마게는 다른 무엇보다 왜 축복의 오라 데미지 감소 설명에 [추가로 받는 피해가 20% 감소] 한다고 적어두었는지, 그리고 [추가로] 받는 피해가 20% 감소하는 버프를 가졌지만 왜 다른 데미지 감소 버프에 [추가] 되지 않는 지 명확하게 밝혀주었으면 합니다. 

만약 이번 일을 그냥 넘어가면 언제든지 스마게가 업데이트를 한 것을 바탕으로 유저들이 빌드를 연구했을 때 그것의 성능이 좋으면 본인들 마음대로 그 빌드의 효율을 낮출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저도 이번에는 강경하게 누워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