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에서는 무력화를 순간무력화  누적무력화로 분류해보면 순간 무력화의 경우 패턴을 넘기는데 사용하고 


누적 무력화는 헬탄이나 쿠크 등에서 택틱을 이용하여 딜을 몰떄 사용한다고 생각됩니다.

 

홀리나이트의 무력화 능력을 스킬-트라이포드별 무력화를 계산하고순간 무력화와 누적 무력화를 계산하겠습니다.

 

본 내용에 포함되지 않았지만 이것저것 한것도 엑셀파일 포함되어 있으니 확인하면 재미있습니다. 그리고 오류가 있는 


경우 알려주시면 감사합니다. 

 




1. 가정사항

 

* 수련장과 타워24층 보스를 대상으로 스킬-트라이포드별 무력화 수치와 회오리 수류탄 무력화 수치 산출함.

 

* 무력화 수치는 팁과 노하우 게시판에 Brownes님이 "무력화 픽셀 측정기"를 이용하여 무력화 픽셀값으로 산출

 

* 데미지와 무력화는 관계는 없음.(사전 연구에 스킬 포인트 10, 11, 12에 따른 변화X)


* 숙련38 (무력화 증가 1.08%), 신속 1,152(공격속도 19.79%)로 고정하고 실험

(신속으로 인한 타수 영향 고려 안함)

 

* 압도룬(5/10/20/30%), 급속타격(6/18/36%), 헤드어택효과(무력화 증가10%)은 곱연산으로 적용됨

 

2. 결과


[1] 스킬포인트4




[2] 스킬포인트7




[3] 스킬포인트10




[4] 홀리나이트 누적 무력화 계산 예시




* 6~9의 노랑색 부분 신성 스킬은 다른 홀리나이트 분들도 비슷할것으로 생각되고,


 5번의 경의 낙인 스킬중 한개를 선택하면 됩니다. 비교관련된 자료는 엑셀 파일안에 있습니다.  


* 숙련38(1.08%)일떄를 기준으로 하였고, 숙련에 따른 무력화 증가량을 0.0286/1.0108*숙련 입니다.


* 누적 무력화는 초당 무력화에 10분을 곱하는 방식으로 정의 했습니다

(실제사용과 차이는 있지만 비교하는데 사용할 수 있고 엑셀파일에서 쿨감보석, 쿨감트포, 

신속을 고려해서 산출하려고한 흔적이 남아 있을 겁니다. 나중에 시간되면 하도록 하겠습니다)


[5] 홀리나이트 순간 무력화 계산 예시 




* 제가 사용하는 캐릭이 무력화시 사용하는 콤보로 계산한 결과입니다.


* 회오리 수류탄과 빛나는 회오리 수류탄의 무력화 픽셀은 동일하고 급소타격3와 숙련의 영향을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