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들어진 피해인데 대부분은 홀나보다 바드를 선호하는게 펙트

익스 추천 캐릭터도 압도적으로 바드가 많았음

딜러로 Z딜홀리 추천하는 사람 진지하게 있음?

난 단 한번도 못 봄. 정말 과장 안보태고 단 한번도.


바드 : 서로 잡아먹어서 무효화되는 버프 거의 없음
홀나 : 무효화되는 버프 최소 3개 최대 4개

바드: 아덴 쓰고 아덴 지속시간 동안 아이덴티티 수급 가능
홀나: 불가능한데 수급 불가능한 힐 조차도 바드 1버블 힐 보다 효율 안좋음

바드: 피면 슈퍼세이브 가능
홀나: 불가능. 정의집행으로 자기 혼자 살아남는건 쌉가능

다른 딜러: 그냥 사람같이 싸우다가 아이덴티티 활용 시 '딜러' 자리에 당당히 이름 올리기 가능
홀나: Z 키면 만인의 욕받이 가능, 근데 Z 안키면 딜러를 떠나서 사람 취급도 못받음

다른 딜러: 누킹 형이면 누킹, 지속 딜 형이면 지속 딜을 한다.
홀나: Z 켜서 짧은 시간 내에 효율을 내야하는 누킹 형 딜러이나, 딜 스킬 설계는 지속 딜 형에 가까움.
      트라이포드도 Z 켰을 때 대미지 극대화 시키는 등의 누킹 형 딜러로 설계 한 듯 보이지만
      기본 딜 성능이 워낙 처참해서 결국 신속 빡세게 올려서 지속 딜 형 딜러로 써야함

워로드: 버스트캐넌 30초
홀나: 신성검 27초 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만들어진 피해 ㅋㅋ


이미 여론은 바드 > 홀나고, 딜러 쪽에서 뭐 홀나 필요해서 데려가는 경우 본적 있음?

가위바위보 하나빼기 하는데

난 주먹 두개에 상대방은 가위 하나 보자기 하나 냈다고 해서

내가 가위는 이길 수 있으니까 주먹 두개가 더 좋을 수도 있지 하는 식의 논리는

이제 그만 두시길 바랍니다 제발.

장점이 없다고 말하는게 아니에요.

홀나의 그 장점은 이미 바드 입장에서는 대수롭지 않은 수준이고, 별 의미가 없는 수준이라는 겁니다.

이미 세팅에 따라서 딜, 무력화, 버프 효율까지 바드가 우위,

유일하게 홀나가 비벼볼 점이 서로 딜서폿일 때 효율 정도 밖에 없는데

이거 하나 좋다고 바드 = 홀나?

인지부조화가 얼마나 쎄게오면 이런 주장을 계속 할 수 있나 싶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