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분들이 행복해하니 다행입니다만 

대부분 인벤유저들이 홀나 떡상이라고 외치는 것과 다르게 저는 조금 다른 관점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이번 패치는 철저하게 홀나 개인의 문제를 해결한것으로 솔직히 공대장입장에선 홀나를 뽑아가야할 메리트를 보았을땐 기존과 다른게 없습니다.

공대전체에 영향을 미치는 버프를 받은것도 아니고  무기초월에 조금이라도 관심있던가 혹은 고렙서폿이있는사람들은 홀나와 타서폿의 아덴격차가 꽤 심하다는걸 직접 간접적으로 느끼고 있을테니까요

솔직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번 패치 받았다고해서 홀나 하키2관 그리고 지금은 사라진 더퍼2관 받아갈 메리트? 

없습니다.

홀홀 여전히 안받을겁니다.

그외 레이드도 마찬가집니다.

서폿없으면 받아가겠지만 선호되지는 않을겁니다. 


이번패치는 저점패치입니다.

안그래도 홀나는 저점이 높다고 졸리다고 딸깍이라고 비아냥거리는 유저들이 많은데 

이번 패치로 그게 더 심해졌습니다.

패치 경향성을 보고 그걸 강하게 느꼈습니다.

아 얘네는 홀나구조개선을 해서 고점을 뚫어주는게 아니라 

그냥 저점원툴 몸단단하고 피면까지 두른 쉬운캐릭(소위말하는 초보자용캐릭)으로 두고싶은거구나 라고 말이죠
(최악의 경우 스마게 내부에선 홀나를 깔개서폿으로 두고싶은 의도가 있을수있습니다)

어쩌면 제가 틀렸을수도있습니다.

대재학이 강림해서 한달안에 무기초월옵션 고치던가 혹은 후에 아덴개선을 해줄수도 있다고 생각은 합니다만

저만 이번 패치를 보고 홀나는 본캐(사실 타 서폿도 이유는 다르지만 똑같습니다)로 하면 안된다는 사실을 더더욱 확신했는지 모르겠습니다.

뭐 긍정적으로 생각하면 받아야할 거 당연히 받은경우라고 생각할수도있는데 오히려 전 왜 암울해보이는지 모르겠네요

개인적인 우려와 

그럼에도 상향패치 축하드린다는 말씀드리고 가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