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팅만하다가 이런 뻘글에 답답해서 가입까지 했습니다. 

애초에 기술과 유산 스카우터는 직업 이름만 같고 완전히 다른직업으로 봐도 무방하다고 생각합니다.

주로 사용하는 각인, 전투 특성 등 뭐하나 곂치는 부분이 없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완전히 다른 방식으로 성장하는 직업을 동일 조건에서 시험된 것도 아닌 자료들을 가지고 와서

이 만큼 쎄니 더이상 필요없다라고 주장하시는건 말 그대로 비약인듯 싶네요

전에도 이 글을 쓴 분이 싱크스킬 보석 나오기 전에 똑같은 글 쓰셧던 걸로 기억합니다. 

이런 비슷한 논지로 글을 쓰셧는데 바로 한 달 뒤에 보석 패치가 적용됐었지요.

애초에 유산스카우터가 비교 대상으로 삼아야하는 건 기술스카우터가 아닌 특화 몰빵에 치명을 주는 직업들이어야합니다.

예컨데 충단인파, 달소리퍼 등이 있습니다. 

편하게 달소 리퍼를 예시로 들자면 특화 몰빵으로 가는 달소 리퍼를 예시로 들어보자면

[트포 치적] + [백어택] + [유틸] 이런 다양한 요소들이 어우러져 있습니다. 

반면 유산스카우터는 최근 유틸 너프까지 먹어서 특화 깡딜과 실드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그 중 실드는 직접적으로 딜과 적용되지는 않지요.

현재 유물 세트 옵션들이 위에 언급된 [치적], [백어택] 등과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습니다. 

둘 중 어느것도 가지고 있지 않은 유산스카우터는 이 상황이 지속되면 결국엔 도태되는게 당연합니다. 

애초에 특화 계수가 저러한 단점을 극복할 정도로 높다면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글쓴 분의 어느부분을 봐도

객관적으로 특화로 올라가는 데미지가 유물세트의 최하 효율을 받아도 될만큼 쎈지 보여주지 못하는듯 싶습니다. 


당연히 게임사 측에서 정할 문제이지만 이전에 보석이 필요없다고 얘기하셨을 때와 같이 말도 안되는 억지 근거로

필요한 것을 요구하는 분위기를 흐리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