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글쓴이는 5오의에 대해 편견있었음ㅇㅇ

5오의는 그냥 유틸좋고 저점만높지 고점은 일격한테 무조건 따잇이라 고렙이 왜함? 이였는데 셋팅해서 좀  해보고 이제야 글써봄

참고로 렙은 1627에 그냥 그레벨대 할만한 보석셋팅에 달인40각이고 일격은3오의 ㅣ 난무는 극특1사이클2나선

[딜]
- 실전에선 차이 거진없다 봐도 무방한급
- 누가 더 쌔냐하면 일격이 진짜아슬하게 쌤
- 가디언 죽치고앉아서 쳐봤는데 주로 일격이 조금
 쌔게나오는감이 있나 싶으면서도 난무도 그 수치를보여줌
- 딜찍에선 일격이 폭딜로 유리함
- 그 외 가토나 엔컨쯤에선 딜차이 잘 모르겠음
- 풍신 딜 누수률이 높은데도 이상하게 난무딜잘나옴
- 만약 풍신이 딜누수률이없었고 나선경에 속성이라도 달렸으면 일격은 바로 도장꺄기당했을것


[유틸]
- 걍말할거없이 난무 닥승
- 특히 상하탑같이 무력 파괴 카운터가 많은곳에서
 난무는 그냥 미쳤다 수준임. 쁘띠워로드정도급
- 파티원 번분으로 공속까지 챙겨줘, 입만아픔
- 걍 유틸에 한해선 일격은 전혀없다봐도 무방함
 (일격vs난무) 전제하에


[난이도]
- 일격이 더 쉬움
- 난무는 극특임에도 불구하고 사실상 손이놀지않음
- 다만 일격에 비해 버블수급과 사용이 용이해서
 어느면에선 난무가 더 쉽다 할 수 있음
- 순수아굑적안 면만보면 더 단순한 일격이 좀 더
 쉬운편이기도 해서 어렵다쉽다는 좀 영상과 훈련장을 많이 경험해봄이 좋을듯


[편의성,재미]
- 일격은 딜터지는거 보는재미 난무는 뭔가 철권같이
  퍼붓는 철권하는재미 둘 다 재밌음
- 우선 번분공속과 나선경 버프선택지로 공이속과
  관련된 부분은 난무가 좀 더 버프적으로 유리한데,
- 어디까지나 이점상으로지 계속 5개의스킬을 백에
 쉴새없이 박아넣는점에서 난무는 불편함이있다.
- 아덴수급에선 난무는 삑나도 예비버블을 활용하는
 이점이있는반면 일격은 삑나면 걍 그대로 사이클이
 한템포 늦어진다생각하면됌



[비용]
- 직각악세빼곤 차이없고 직각도 마냥 비싸서 못살
  정돈아니니 그냥 난무가 조금 더 비싸다정도
- 보석은 난무가 멸화가 2개 더 들어가서 레벨마다
  값이 다르지만 머 10멸을 다한다하면 난무가 더들갯지



[3줄요약]
- 난무vs일격 실전딜 = 딜찍컨텐빼곤 사실상 무의미

- 일격은 유틸매리트 1도없는반면 난무는 잘쳐주면
 쁘띠워로드 정돈 되는거같음

- 일격은 간단하고 난무는바쁘다

+ 일격왜하냐는말은 5오의를 해보고서야 느끼긴했는데 누구나 자기손에맞는게있음.
그니까 걱정하지말고 일격이든 난무든 둘다좋으니까 원하는거 속사원히 하길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