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나조차도 폭쇄풍신 혐오하고 고점때문에 아득바득 쓰고있는 입장이고
개편해준다면 엎드려 그랜절이라도 박고 싶은데,


무엇보다 기대가 안되는게
폭쇄풍신 딜지분이 30에서 많으면40까지도 가는데 반해 
실전성을 떠나서 백어택 기준 둘다 호왕에 좀 못미치는 계수는 가지고 있어서임

지금 계수에서 실전성만 딸랑 가져오면 당연히 아랫구간이던 윗구간이던 지표는 큰폭으로 올라가겠지.


그럴 수 밖에 없는게 스마게가 최근 밸패마다 스커 깡통구조나 아덴구조를 바꾼적이 없고
수치딸깍으로만 패치를 해왔으니까 당연하다고 생각함


그렇다고 하더라도 지금 폭쇄풍신 정체성은 사멸에 자유로운 배마가 쓰는게 조금 더 어울리고
사멸태생 스커가 아득바득 쓰기에는 운빨에 모든걸 걸어야 하는 불쾌한 스킬인게 맞음.

그래서 지금 스커의 성능이 좋고 나쁘고를 떠나서 저 두스킬의 변경은 꼭 필요하다 보는데,
사멸과 어울리게 간결해지면 그만 더이상 받을것도 없다고 생각함. (욕심이야 그득하지만)

사멸 없앤다고 오피셜 나온것도 아는데
그게 언제인지 기약도 없는 상황에서 지금 당장 카멘 꼬라지보면 3관제외 
폭쇄풍신 제성능 반도 못내는게 현실이니까.

실전성을 챙긴만큼 지금고점보다 소폭 칼질한다고 하더라도 난 적극적으로 환영임.
개인적인 생각이니 모두의 의견과는 다를 수 있지만

운빨에 의지해서 게임을 풀어가는 감성이 많이 불쾌해 하는 성향임
그게 치적70대로 기도메타 시전하는 버스트건 충단이건 
헤드예측없이 고점 못보는 디붕이던 유기시킨 이유이기도 하고..

(더나아가 일격의 번속6초 2오의 족쇄도 운빨여지가 굉장히 크다고 생각해서 손이 안감..)

사실상 뇌호 호왕만큼 실전성과 성능 둘다챙긴 고트 스킬이 있기 때문에 
폭쇄풍신 저렇게 나사빠진 새끼들 쓰더라도 큰 문제없이 버텨온것도 있고 
당장 스커고점이 나쁜것도 아니라서 더더욱 기대하기 어렵다는 입장임.




결론은 폭쇄풍신은 스커가 사멸달고 있는 이상 개편은 꼭 받아야 하는 스킬이나
지금 성능에서 실전성만 올라가는 그림은 어렵다라는 생각이고

전체적인 분위기상 시너지개편이 좀더 급한것 같아 보임.
6초 자치적 파티원 상시10퍼 이런게 아닌이상 세팅 갈아엎기는 각오해야 할것같고
언제일지 모르는 사멸삭제 패치때 또 한번 갈아엎어야 하겠지..

단일타격이야 단일대상>보스 글자하나만 바꿔도 해결되는 간단한 문제라 머지않아 해줄거라 생각하고..

ui개편은 저위에 큰 산들이랑 비교하기엔 그냥 감성의 문제니 솔직히 늦춰져도 상관없는 1인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