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베스칼만 20수정도 해본 후기입니다
방송때도 하고 방종하고도 더함

<일격>

기본적으로 가져간 사이클
붕천-번속-뇌호 - 격호-월섬-폭쇄 - 붕-운-격-호왕
https://m.inven.co.kr/board/lostark/5709/80858?stype=nickname&svalue=%EB%B2%88%EC%86%8D&eq=1
번속 님 연구글 참조

운룡각 1or3 (치반은 엘갈 극특은 탁기)
붕천퇴 132
격호각 211
월섬각 312
번속 331
뇌호 211
호왕 321
폭쇄 232

테스트 세팅1
치866 특1606 치반 3오의 운룡엘갈
원한 일격 기습 예둔 저받 아드1 회심
베스칼 한판하고 갖다버림
운룡 탁기없으니깐 기동성 너무 심각함
개인차 입니다..

테스트 세팅2
치663 특1815 극특 3오의 운룡탁기
원한 일격 기습 예둔 저받 아드1 달인
운룡각을 비교적 자유롭게 사용했음
가뜩이나 유틸적으로
전직업 최하위 수준으로 보이는 일격이
탁기까지 포기하기엔 너무 부담이였음
일격으로 플레이 한다면 극특화로
쭉 갈거같음
회심 못쓰는게 아쉬웠는데
이제 상시치적 직업이 너무 많아져서
치적한명 들어오면 회심 스왑해서 사용가능

후기
그동안 너무 쿨정렬과 라제에 목메달고 있었나
할 정도로 일격도 저점이 꽤 높아짐을 느낌
라제는 첫 뇌호에만 평타쳐서 발동시키고
신경안쓰고 굴렸는데도
생각보다 오의스킬 2개에 라제가 묻는경우 꽤있음
오랜만에 일격을 해서 익숙하지 않은것도 있었고
베스칼 특성상 패턴 ㅈㄹ날때는 한도끝도 없는데
많은 상황에서 결과는 생각보다 계속 잘나왔음
어제 방송 봐주신분들도
생각보다 쎈데? 이걸이겨? 하는 판이
꽤 나왔던거같음

이게 오의스킬에 상시치적이 묻는점,
2버 3버로 오의스킬을 털어냈을때도
신규 트포로 딜이 많이 떨어지지 않는다는점이
일격 저점도 많이 올려줘서 그런것같음.

격번폭이 2사이클부터
속행이 안터지면 꽤 밀리긴 하는데
기믹이나 패턴회피, 포지셔닝 등으로
넘어가지는 시간도 분명 있어서
크게 거슬리진 않았지만
폭쇄쿨 2초만 줄여주면 꽤 큰 상향일거라
계속해서 눕긴 할거임..
이전엔 무리해서 붕운격 4버블을 완성하려다가
붕천이나 격호 쿨이 안돌아서 붕번뇌가 밀리고
뒤에 이어지는 호왕도 다 밀려버리는 점 때문에
붕운격을 신중히 썼어야 했는데
붕격 무리해서 써서 뇌호 쿨이 좀 놀아도
뒤에 폭쇄, 호왕쿨이 길어서
한사이클 자체의 손해는 덜 발생하는 느낌이였음

뇌호격이 가장 쎄니 붕번뇌를 기본으로 두어야
뇌호격 사용 빈도수가 가장 높아지고
뒤에 격월폭 격월호는 상황에 맞게 써도
둘다 괜찮은것같음
여전히 유틸적으로 구린 직업이고
피면기 부재, 경면없는 아덴수급리스크,
이동기를 사이클에 넣어야 고점이 뽑히는점,
붕천퇴 바축의 짧은 지속시간,
번개의축복 채용 불가, 폭쇄진 괴랄한 쿨타임
등등 고려했을때 합당한 딜 리턴이냐는
솔직히 모르겠음.
우리끼리 쎄니 어찌니 할게아니라
밸런스는 상대적인거라
더 편하고 쎈직업은 분명 있다고봄
그래서 아직 누워야함


<난무> 5오의

사이클
붕천-폭쇄-번속-뇌호-호왕-풍신-붕천-나선-운룡-나선
기존 5오의 사이클과 동일하고
폭쇄진 대폭발 약점포착 사용하여
원거리 이점을 이용하고
아드6스텍과 번속에 폭쇄 대폭발이 묻게끔 하는것이
현재로써는 나에게 가장 잘 맞다고 판단함.
아직 집폭 채용한 폭쇄 5오의는 연구중입니다.

운룡각 1
붕천퇴 232
나선경 332
번속 311
뇌호 211
호왕 121
폭쇄 221
풍신 번개 성장 휘몰 (숫자생각이안남)

테스트 세팅
치866 특1610 치반 5오의난무
원한 난무 기습 예둔 저받 아드1 회심

후기
저점은 무지 높아짐
사실 딜 적으로는 밸패전과
옆그레이드라고 생각함.
실전딜이 상시치적으로 인해
올랐겠거니 할수 있지만
기존 5오의도 순간치적18퍼는
활용 잘하는 편이였어서
그냥 저점만 올라가고 옆그레이드라고 생각됨
운룡각 나선경 경직면역 역시 저점패치
아덴수급량 넉넉해진것도 저점패치
나선경 딜은 1640스커가 수련장기준
노크리 600만 볼정도로
매우 처참해짐...
나선경 1트포에 경직을 빼고 딜트포를 줬어야
트포 개수도 딱 맞고 정상적인 딜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됨. 트포 개수에 대한건 후술

타직업과의 가토 후기는
그냥 딱 중간정도 가는 느낌이였음
파티에 무조건 개편직업을 포함시켜
테스트를 했는데
저점이 너무 높아 딜 꼴등은 절대 못할거같고
밑줄뺏긴 강투로 계속 중간 가는 느낌?
물론 군단장에선 패턴이나 기믹으로
딜타임 대비 라제 가동률이 높아져서
난이도대비 충분히 쎌 가능성도 있긴 함
하멘 너프전 처럼 레이드가 어려우면
굉장히 좋아진거 맞긴한데 지금은 너프도 많이됬고
나선경 딜너프로 고점 막고 저점만 올린느낌에서
벗어나올수가 없음...

제일 열받는게 일단
위 세팅은 밸패 전 가장 대중적으로 사용하던
5오의 스킬트리와 트라이포드임
근데 트포가 하나 남음;;
밸패팀이 기존사이클도 안굴려보고
트포 분배를 했나 생각이 일단 들었음
그리고 5오의에선 폭쇄진 집중폭발채용이
자꾸 뭐하나를 포기를 하게 만들어서
(아드6스텍이든 번속10퍼든)
차라리 4오의로 연구를 이어나가던가
나선경 딜 롤백해줄때까지 눕는수밖에 없는듯
호왕 1트포 반쪽피면 강제채용이나
폭쇄 집폭 채용시 일격이쓰는 최폭트포가
더 쎄다는점등 나사빠진거 다 고쳐야됨진짜

이상 후기+징징글이였습니다.
이번주 하멘13은 일격으로 테스트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