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즈/인페르노 스택트포가 마중종 사용 시
딜트포 채용한 마중종 채용 빌드보다 8% 데미지 하락

블레이즈/인페르노 스택트포가 끝마종 사용 시
딜트포 채용한 마중종 채용 빌드보다 14% dps 증가

각각 92% / 100% / 114% 라고 하면
이론상 dps론 끝마종의 비율이 약 35%를 넘기면
100%를 달성 할 수 있음

끝마종의 한방딜은 동일빌드 마중종보다 데미지가 12% 낮고
딜트포 채용한 마중종보다 20%가량 낮음

근데 어디까지나 끝마종의 경우 쿨감으로 인한 dps증가여서
점화 쿨밀림이 치명적으로 작용함



결국 하고싶은말은
한방 데미지가 20%가 낮으나 dps가 14% 높은 빌드가 좋은지
그 반대가 좋은지에 대한 부분이 의문임

일반적으로 스킬 트포의 경우 쿨감트포가 10% 내외로 이론상 dps가 높아도 대체적으로 딜증트포의 효율이 높다가 정설이고

신속/지배에 대한 인식도 쿨감의 효율은 치명/특화로 인한 딜증보다 낮다는게 정설임

점화의 경우를 수치로 따지면

36초 -> 25초 로 줄여주는 빠준인지
100% -> 125% 로 증가시켜주는 약포인지 인데

수치상으론 다른 트포들 대비 차이가 큰편이라
끝마종이 확실한 우위가 맞는데
끝마종 쿨밀림+마나로인한 진입상황이 워낙 변수가 커서
뭐가 실전에서 강세인지 잘 모르겠음
2혹부를 통한 아덴 수급이 원활해진 상황에서
환각/마중종 빌드 안정성이 많이 올라온건 사실이라
경쟁력은 충분히 있는 것 같음

서폿 영향도 꽤 많이 받을 것 같은게
홀리의 경우 25초 사이클을 따라가려면 택도 없고
도화가나 2버블용맹바드가 25초 사이클에 템포를 맞춰줄 수 있을거

체감상으론 홀리랑 같이다녀서 그런지
딜트포 환각이 끝마종에 크게 밀리지 않는 느낌이라
뭔가가 뭔가임 2치적 붙어서 악몽 쓸때도
마나음식 먹고 마중종 하게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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