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요

현재 캐스팅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재사용 감소효과( 신속, 보석, 각인, 셋효과 등) 를 정상적으로 반영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ex)  리액트(빠준5) 쿨타임 16초,  종말의날 쿨타임 32초
   재감효과 = 0 일때 :    2 리액트(빠준5) = 1종날
   재감효과 > 0 일때 :    2 리액트(빠준5) < 1종날 

위와 같이 재감효과가 있으면 종날 한번 쓰는데 소요되는 시간이  리액트 2번 보다 깁~니다.

이에 몇가지 케이스를 측정하였고 그로부터 계산식을 도출해 보았습니다.

※ 측정환경(컴퓨터)가 그리 훌륭한 것은 아니고, 측정도 6~7회 정도 한 것이기에 제가 잘못 산출하였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  
   오류가 있다면 너그러이 양해 부탁요!

( 끝에 요약 있음 )


■ 측정 방법

ㅇ 측정대상 : 종말의 날 
ㅇ 환경 : 120프레임으로 종말의날을 시전하며  60프레임으로 녹화하여 프레임수 카운트
        1초 = 59.91 프레임   
1프레임 = 0.01669초  (  즉 최대 0.0334초의 오차가 발생할 수 있음 )

※ 120프레임으로 녹화하여 측정하면 정확도를 더 높일 수 있습니다! 만 전 안함


■ 기본 수치 정보
      
※ 용어는 다음과 같이 사용 ( 캡쳐된 그림을 첨부하면 좀더 전달이 쉬울 수 있으나 월루중이라 그런거 없어요 ) 

ㅇ 정상시전시 ( 공속0, 재감0 일때 )
     - 시전 시작                          종날을 시전하여 스킬창 아이콘이 변경되는 시점
     - 시전 완료( 123프레임)  2.053초 시전바가 끝까지 차서 반짝 거리는 시점 ( 캔슬 가능 시점 )
     - 후딜 종료(  36프레임)  0.601초 다른 스킬이 입력가능해지는 시점
     - 재감 시작(  32프레임)  0.534초 스킬아이콘에 재사용 타이머가 표시되는 시점
     - 재감 종료(1726프레임) 28.810초 스킬아이콘에 재사용 타이머가 없어지는 시점
     
※ 합계는 31.998 이지만  위에 표시한대로 1프레임은 0.01669초 이므로  어쩔 수 없음 입니다 ㅋㅋ
  
ㅇ 캔슬시전시 ( 공속0, 재감0 일때 )
    - 시전 시작                                종날을 시전하여 스킬창 아이콘이 변경되는 시점
    - 시전 완료( 123프레임)  2.053초 시전바가 끝까지 차서 반짝 거리는 시점 ( 캔슬 가능 시점 )
    - 캔슬 시점(   1프레임)  0.017초 캔슬시점( 정확한 타이밍에 캔슬을 하면 0프레임 가능 )
    - 재감 시작(   2프레임)  0.034초 스킬아이콘에 재사용 타이머가 표시되는 시점
    - 재감 종료(1791프레임) 29.892초 스킬아이콘에 재사용 타이머가 없어지는 시점
     
※합계는 31.996 이지만  위에 표시한대로 1프레임은 0.01669초 이므로!   ㅋㅋ
   
 만약 시전완료와 동시에 캔슬(아애)을 하게 되면, 한 프레임 안에서 캐스팅바가 반짝이면서 동시에 아애 스킬창에 불이들어오게 되고 이게 성공하면  "떼마시" 소리가 나지 않아요.
          
즉 종말의날 캔슬 시전시 "떼마시" 소리가 잘 안난다면 캔슬을 아주 훌륭하게 수행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측정내용
    사진이 5개밖에 첨부가 안되서   측정값과 계산값의 오차가 큰 애들은 자체 검열함!  ㅋㅋ

1. 기본세팅(아무것도 없는 맨몸 측정)

2. 신속(1850)과 환류, 지배, 10홍 

3. 신속(1850)과 환류, 지배, 10홍, 정흡, 질풍

4. 신속(1850)만 

5. 신속(1850)과 정흡
 


■ 계산식( 측정결과를 토대로 산출해낸 계산식)

ㅇ 종말의 날 재사용대기시간 계산식
① [ 종말의날 기본재사용시간 - (  캐스팅 소요시간 + 캐스팅후 딜레이 ) / 공속  - 재감시작전 소요시간 ] * ( 1 - 재감율 )
② ( 캐스팅 소요시간 + 캐스팅 후 딜레이 + 재감시작전 소요시간 ) / 공속
종날의 총 재사용 소요시간 = ① +  ②
   
ㅇ 캔슬할 경우
캐스팅후 딜레이 => 캔슬
만 대체하면 나머지는 동일합니다.
   
ㅇ 실습문제
Q ) 공속 140%,  재감 30% 인 소서리스의 종날 재사용시간을 구하시오
   
① ( 32 - ( 2.053 + 0.61 ) / 1.4 - 0.534  ) * ( 1 - 0.3 ) = 20.6947    
② ( 2.053 + 0.61 + 0.534 )  / 1.4       =  2.283571429
"종말의 날" 재사용대기시간 = ① +  ②                = 22.97827143
   
■ 사족(스마게에게 바람)
보시면 아시겠지만.........  계산식을 일부러 저렇게 만들었다면 변태가 분명합니다!!!!!
하지만 당연히 변태가 아닐 것이기에 사연을 추측해보자면
예전에는 캐스팅이 완료된 다음에 재사용 타이머가 시작되었는데
어느 시점에 패치를 통해 시전 시작시간부터 재사용타이머가 돌아가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이때 로직을 전반적으로 살펴서 제대로 잘 작업했더라면 좋았을텐데 의도하지 못한 문제가 발생한 듯하네요.
   
만약 정상적으로 수정한다면?
   
ㅇ 기본정보
종날의 재사용시간 = 32초
종날의 기본 시전시간 = 2.65초
   
ㅇ 설정값
20% 홍염 과   1.4배 공속인경우
   
ㅇ 설정값 반영
재사용대기시간 = 32초 * 0.8 = 25.6초
시전시간 = 2.65초 / 1.4 = 1.893초
   
ㅇ 구현
step1)  1.893초간 시전
step2)  25.6 - 1.893 만큼 남은 재감시간 표시
끝.
   
어서 이렇게 수졍이 되면 좋겠네요! 

■ 요약
1. 종말의 날 재사용대기시간 계산식
정상시전 = ( 32 - 2.654 / 본인공속 - 0.534 ) * ( 1 - 본인재감율 ) + 3.188  / 본인공속
캔슬시전 = ( 32 - 2.069 / 본인공속 - 0.034 ) * ( 1 - 본인재감율 ) + 2.103  / 본인공속
   
2. 재감율이 0보다 클 경우  스킬 캔슬을 하면 스킬 쿨타임이 줄어든다
=> 개발자가 의도하지 않은 버그임
   
3. 32초짜리 종날에 10홍(20%) 를 쓰면 25.6초가 아니라 더 오래걸림
 => 이 역시 의도하지 않은 버그임
   
 ※ 스마게는 캐스팅 스킬의 쿨타임 버그를 수정하여  1종말 2리액트 가  이루어 질 수 있게 해달라!!
     10홍을 샀는데  9.9홍 밖에 못쓰다니 뭔가 억울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