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점 2%와 아덴수급 및 끝마 편의성을 챙기기 위한 발악
맨 아래에 3줄 요약 있음


참고용 딜싸이클 영상
(해방 내 아이스애로우 3회, 돌풍 3회, 리버스 2.5회 사용하는 싸이클)


※비교 스킬트리

혹부7렙 고정

블레이즈12 돌풍9 (블레 , 돌풍 ) 
VS 
블레이즈10 돌풍10 (돌풍 멸홍)

※굳이 이런걸 비교하는 이유 
→ 해방 내의 블레이즈 사용률이 저조함 (블레이즈의 딜지분이 낮음)

※스택형 블레이즈가 해방 내에 많이 안들어가는 이유 
→ 점화 직전 마나태우기 및 아드쌓는 용도로 블혹블 콤보를 사용하기 때문


요즘 유행하는 블레12 돌풍9 혹부7 스킬트리
따라 써봤는데 블레이즈가 생각보다 해방 내에 많이 안들어가는게 불편해서 돌풍에 투자했습니다

블레 돌풍 둘다 멸화만 주고 허수를 쳤을땐 끝마까지 완벽하게 싸이클을 본다고 가정하면

블레이즈12 돌풍9: 1해방 블레이즈2회 (마중1, 끝마) 
                                   돌풍2회 (마중1, 끝마1)

평균적으로 돌풍이 블레이즈보다 더 많은 횟수를 해방 내에 사용하거나, 혹은 똑같은 횟수를 사용함
동렙 기준 딜량 블레이즈와 돌풍의 딜이 비슷하다는걸 생각하면 굳이 돌풍을 9렙으로 내릴 이유가 없음

평균적으로 돌풍의 해방 딜비중이 높을 수밖에 없다고 생각해서 돌풍 스킬렙 10포인트를 주고 
내친김에 홍염까지 주니까 해방 내에 돌풍이 3번까지 들어감

블레이즈10 돌풍10: 1해방 블레이즈2(마중1, 끝마1) 
                                     돌풍3회(마중1, 끝마2)


돌풍 멸홍을 주고 해방 내에 끝마컨으로 돌풍을 3회 사용하면 
기존의 블레12돌풍9 트리보다 전체 해방 DPS가 2~2.5%정도 더 높아짐(백어택X)


※돌풍을 3번까지 다 못써도 DPS에 큰 타격은 없음!
요점은 멸홍을 둘다 껴서 딜량의 고저점을 보장받으면서 아덴 및 마나관리의 편의성을 얻는 것

위에서는 돌풍의 딜비중에 대해서만 설명했지만 사실 돌풍 홍염의 장점은 아덴수급에서 극대화된다고 생각합니다
→노홍염 기준 돌풍의 1회 아덴수급량은 혹부의 26% 가량, 아덴수급 DPS는 혹부의 70% 가량

게다가 돌풍에 홍염을 주면 해방 전에 돌풍을 사용하고 점화를 켜도 곧바로 돌풍이 돌아와서 
마나 태우기가 굉장히 쉬워짐 →끝마 진입이 매우매우 수월

돌풍은 이제 정말 백어택만 삭제되면 완벽할텐데........................


3줄 요약
1. 블레이즈 딜지분이 생각보다 낮다
2. 돌풍 10렙 주고 멸홍 주면 고점 2% 상승
3. 덤으로 아덴수급, 끝마 컨트롤, 카운터가 굉장히 편하다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770/85566
8개월 전에 올렸던 소서 끝마컨 및 아덴수급 잡지식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