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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10 돌10 빌드 링크


블레10 돌풍10 스킬트리를 사용하면서 마나가 과소비되는 바람에 마중진입이 느리다는 단점을 이야기하시는 분들이 종종 계시는데 
이 부분은 사용자의 숙련도로 얼마든지 극복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한줄 요약부터 말하자면 아덴이 여유로울 때는 돌풍을 아끼면 된다 입니다



아덴이 꽉 차기 직전, 아덴수급기의 쿨타임이 모두 돌아오는 상황

실전에서 프리딜 타임이 나왔을때 종종 저런 경우가 생깁니다 
점화를 오래 하신 분이면 혹부, 리버스를 1회 명중했을때 아덴이 30%가량 찬다는걸 체감으로 알고 계실텐데 
다음 혹부리버스를 사용했을때 아덴이 넉넉하게 찰것같다 싶으면 스킬을 한두개 정도 덜치면 됩니다




혹부리버스를 사용하기 직전, 마나가 아직 꽤 많이 남아있을때의 아덴 게이지입니다
점화소서로 끝마컨을 할 정도의 숙련자분들이라면 저 상황에서 혹부리버스만을 사용해도 아덴이 꽉 찬다는 사실을 감으로 알고 계실 겁니다
스킬 쿨을 확인하면서 눈대중으로도 특정 스킬만 사용해도 되겠다는 판단은 익숙해지면 적응됩니다
어차피 아덴이 꽉 차기 직전이라면 굳이 혹부리버스 말고 다른 스킬을 누를 필요는 없으니까요


여기서 문제가 있다면 스킬을 아꼈을 때의 딜손실이 발생할수도 있다는 점인데 

아르카나, 악몽질풍처럼 끝마상태에서 마중에 돌입하겠다고 억지로 스킬을 아꼈을때 DPS가 줄줄 새는 타 끝마딜러와는 달리 
점화소서는 비해방에서 아덴수급기를 조금 아낀다고 딜손실이 크지 않습니다 

이상적으로 비해방시 아덴 수급기를 모두 적중시켰을때 횟수로는 
혹부2회 블레2회 리버스3회 돌풍2회 아애1회가 되는데

해방을 포함한 전체 딜을 500이라고 쳤을 때 비해방 스킬들의 딜지분은 100이며
그중 리버스 그래비티와 아이스애로우가 70을 차지하고 돌풍 1회는 5에 불과합니다

비해방 돌풍 1회가 전체 딜지분의 1%도 안된다는 의미인데 이거 한번 덜쓴다고 dps가 큰일나지는 않습니다

어차피 점화소서 딜의 핵심은 해방 15초 내에 얼마나 많은 스킬을 썼느냐이니까요

게다가 한번 아낀 돌풍을 아예 안쓰는게 아니라 마중에 돌입하고 점화 직전에 마나 태우기로 쓸거라서 딜손실은 0에 가깝습니다



이 스킬트리의 장점은 끝마에 빠르게 돌입하여 끝마유지를 최대한 오랫동안 억지로 이어나갈 수 있다는 것

실전에서는 한정된 스킬로 끝마돌입 및 끝마유지를 하는건 사용자의 숙련도가 아무리 뛰어나도 쉽지 않은 일인데 
끝마를 강제로 유지하면서 사용자의 판단과 역량에 따라 마중 돌입 타이밍을 조절할 수 있다면 마나 과소비는 단점이 아니라 장점이라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