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끝마 진입각을 두번 보는 경우

블 종 해 돌 인 익 천 인 블 해 돌 블 종 

해방 내  2해일 들어가는 사이클입니다. 기존 아애트리 대비 높은 해방딜과 안정적인 끝마컨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익 천 인 블 에서 대부분의 상황에서 끝마가 터지지만 보스 어그로나 급격한 마나회복 혹은 넘어졌을 때 등의 변수에서도 뒤쪽에 배치된 해일 돌풍 블레이즈 3스킬을 빠르게 사용함으로써 끝마진입각을 두 번 볼 수 있는게 장점입니다. 홀나 파티거나 블 인과 연결해서 익천 이후 확실하게 끝마에 진입하고 싶은 경우에는 돌풍 순서는 어떻게 써도 상관없는 듯 합니다. 그래도 여전히 뒤쪽에 블레이즈 해일이 남아있어서 아애트리에 비해 끝마진입이 수월하다는 건 변하지 않습니다. 

2. 2해일까지 마중으로 넣는 경우

블 종 해 인 익 천 인 블 돌 해 블  종 

2해일까지 마중으로 넣기위한 사이클입니다. 해일이 쿨이 짧아서 종말 탄착 직전에 아드빨면 2해일까지 마중으로 드가는 것 같은데 이건 솔직히 확실하지는 않습니다. 하키드나 에페에서 아드빨고 굴려봤을때 2해일까지 아드가 드갔는데 블레이즈 속행 때문일수도 있어서 잘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해일 10홍 쿨이 10초정도되고 아드 지속시간이 10초인데 로아 시스템 상 버프창에서 사라지기전까지 0.5초정도 지속시간 이득을 보기때문에(https://www.inven.co.kr/board/lostark/4821/97293?name=subjcont&keyword=%EC%95%84%EB%93%9C) 속행이 없어도 딱코로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된다고해도 시간을 칼같이 맞춰야되기 때문에 어렵긴하지만 그래도 블레이즈 속행이 있으면 여유롭게 될지도 모르겠네요.

3.  해방 내 해일을 1해일만 넣고 킵하고 비해방 아덴 충전 구간에 3해일을 넣는 경우

블 종 해 인 익 천 인 블 돌 블 종 (해방종료) 해일 혹한 인페.....

이건 저도 방금 댓글보고 안거지만 해방에 2해일을 안쓰면 비해방때 3해일로 아덴을 채울 수 있습니다. 직접 실험해본 결과 해방종료 후 바로 해일을 이어서 쓰면 종말 쿨 전에 해일 3번쓸 수 있는 데 3번째 해일이 종말 쿨보다 1초 먼저 들어가네요. 그러면 3해일까지 날리고 혹부 날리면서 종말 캐스팅하면 아애보다 1초~최대 2초정도 사이클 이독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종말 쿨돌기 전에 해일을 3번쓰면 총 수급량은 17.25로 아애 14.8에 비해 아덴 이득을 볼 수 있는 듯 합니다. 아애도 3번쓸수 있긴하지만 종말 쿨타임과 아애 탄착의 딜레이를 고려하면 최소 3초이상 밀린다고 생각해요.

4일정도 굴려보면서 제 나름대로 정리된 건데 개인적으로 아애에 비해서 사이클을 유연하게 가져갈 수 있는게 큰 장점인 것 같아요. 특히 1번에서 끝마진입각을 두번 볼 수 있는게 너무 체감이 많이됩니다. 어그로끌리거나 넘어졌을때도 진짜 왠만하면 끝마 진입이 되는 느낌입니다. 다만 해방 내 2해일 사용할 경우에는 아애보다 확실히 수급이 살짝 모자라다는 느낌이 있는데 그래서 제 생각에는 보스가 난리치는 레이드나 기믹이 적은 경우에는 3번 사이클로 해일 킵하는 플레이도 유동적으로 하면 좋지 않을까란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