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의 날짜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하고 있습니다.

22.07.07 - 특화 1600대 유물 구간 딜 사이클 추가
22.07.08 - 악몽vs환각vs구원 링크 추가 + 선택 스킬의 내용 추가 및 추천 스킬 조합 추가 + 스킬아이콘 추가 + 가독성 개선 + 트포작 우선순위 추가
22.07.09 - 실전성을 대폭 증가시킨 딜사이클을 메인으로 글 내용 수정
22.07.11 - 가독성 개선 및 각인 설명 추가
22.07.12 - 스킬 아이콘 이미지 변경, 필수채용스킬 5개 -> 6개로 변경 스킬 선택지 다수 추가, 소소한 자기소개..? 추가
22.07.22 - 날아가기 유틸+서브딜링기 추가 및 날아가기 적극 추천
22.08.01 - 각종 레이드 후기 및 날아가기 성장공격 트포 추가 및 설명 추가
22.08.11 - 가이드 영상 1편 제작 완료 및 업로드 - 입문자 전용 셋팅 가이드 
22.08.22 - 가이드 영상 2편 제작 완료 및 업로드 - 심화편 실전 극대화 딜사이클, 최고의 단심빌드 가이드
22.09.09 - 돌개바람 단죄, 소용돌이 심판 - 돌단소심 빌드 상세 설명 추가
22.12.31 - 최신판 업데이트, 센바람 증획, 증조 추천 변경, 구버전 딜사이클 본문 삭제, 스킬별 권장 스킬포인트 Lv 추가 (1/7빌드 가이드 제작 연기 - 현생이슈)




안녕하세요, 리퍼연구소입니다.

이번에 기상술사가 너무 맘에 들어서 바로 하익캐로 키우고 있습니다.

그래도 아직 최애캐는 리퍼라서 막 현금술로 15층후반 막 이렇게는 달리지는 못하지만

천천히 올라가면서 1560렙을 넘기는걸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2년 12월 기준 16층으로 목표를 변경했읍니다



나름 악세도 맞추고 매-우 즐겁게 플레이 하고 있습니다!

카마인 - 술사는지켜줘야해

리퍼 다음가는 애정캐로 키우면서 글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그... 혹시 리퍼를 키우고 싶으시다면 제 채널에 리퍼 가이드도 많습니다...!

이슬비 입문 가이드 영상 제작이 완료되었습니다, 22.08.11
이슬비 실전 딜사이클 심화편 돌단소심 빌드 영상 제작이 완료되었습니다, 22.08.22


----------------------------------------------------------------------------------------------------------------------

22.08.11 - 가이드 영상 1편 제작 완료 및 업로드 - 입문자 전용 셋팅 가이드 



22.08.22 - 가이드 영상 2편 제작 완료 및 업로드 - 심화편 실전 극대화 딜사이클, 최고의 단심빌드 가이드




저 극특기준 여우비(Z)의 딜지분이 전체 딜 비중의 13%가 넘기에 

악몽 효율이 상대적으로 낮고 - ( 악몽 2옵션 여우비Z 적용X )

집중 + 단심룬 운용시 마나가 충분하기에 이 글은 악몽이 아닌 환각을 기준으로 함을 알립니다.

그리고 예둔을 채용한 환각이 고점이 가장 높고 이슬비 기상술사의 스킬 구조상 환각 유지도 매우 쉽기 때문에 환각을 고정적으로 끼는게 좋습니다. :D


자세한 딜 기댓값은 여기를 참고해주세요. ( 윗 링크 클릭시 이동합니다! )



여러분 

기상술사의 직업 각인 이름이 ' 이슬비 ' 이고
기상술사의 아이덴티티 이름이 ' 여우비 ' 입니다.



시작하기 앞서서 특화의 효율이 넘사벽인 캐릭터이기에

극특이 강제 되는 직업이며

목걸이에는 치명을 주시면 됩니다.


-----------------------------------------------------------------------------------------------------------------------





[각인]

고정적으로 원한3 타대3 이슬비3을 들어줍니다.

나머지 유동적으로 예둔 / 저받 / 아드 / 정단 / 에포(1) 들어주시면 됩니다.


[ 유물단계 ] - 환각 3레벨 - 33333 

예둔 + 아드 = 222.3032%
예둔 + 저받 = 217.6972%
저받 + 아드 = 213.5%
예둔 + 정단 = 207.5444%
저받 + 정단 = 198.6848%
정단 + 아드 = 195.5488%




[ 고대단계 ] - 환각 3레벨 - 333331

예둔3 + 아드3 + 에포1(4%) = 230.692%
예둔3 + 저받3 + 아드1 = 229.73356%
저받3 + 아드3 + 에포1(4%) = 221.76%
예둔3 + 정단3 + 아드1 = 218.1639152
예둔3 + 정단3 + 에포1(4%) = 215.846176
아드3 + 정단3 + 에포1(4%) = 203.84


정도의 효율을 보여줍니다.

이슬비 기상술사는 스킬에 치피가 없고 치적도 없기에 이 효율을 대부분 그대로 따라가게됩니다.

개인적인 추천으로는 유물 33333 단계에서는 패널티도 유지조건부도 딱히 없는 예둔+정단으로 버티다가
(단! 예둔 + 정단은 가성비 셋팅입니다. 인식이 좋지 못한 편입니다.)

고대단계로 넘어가서 예둔+아드+에포1 셋팅으로 넘어가는게 베스트라고 봅니다.

혹은 환각 기준 예둔+아드가 아닌 예둔+저받 or 예둔3+저받3+아드1도 괜찮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아드 유지가 너무 힘드시다면 아드 의존도가 낮은 예둔+저받도 괜찮은 선택지라 봅니다.


-----------------------------------------------------------------------------------------------------------------------





메인 딜링 스킬  -  뙤약볕 / 싹쓸바람 / 소용돌이

주력 아덴 수급기  -  센바람 / 소나기

시너지 + 카운터 - 펼치기

6개의 스킬을 고정으로 들어주며

나머지 빈칸의 2개는 선택 스킬트리에서 원하시는 걸로 취향것 2개를 골라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물론 추천하는 스킬트리도 있어요!

22.07.09 추가 내용 - 기존의 소나기를 메인 딜링으로 사용할 경우 실전에서 캐스팅이 너무 길어서 운영 난이도가 높고 뙤약 + 싹쓸의 적중률도 낮아지는 문제가 있어 소나기를 아덴 수급으로 돌리는 딜 사이클로 변경했습니다.
22.07.12 추가 내용 - 펼치기도 고정스킬로 변경하였습니다.


[ 고정 스킬 트리 ]

[ 주력딜링기 ]

 뙤약볕 12Lv - 1 / 1 / 2   -  (전설 집중) 
- 빠른준비 5렙이 필수입니다. 최우선으로 트포작을 해주세요.
일명 솔라빔, 메인 딜링 스킬입니다. 두 말할것도 없이 들어주세요.

 싹쓸바람 12Lv - 2 / 1or2 / 1   -  (전설 집중 or 영웅 집중 or 전설 압도)
- 빠른준비 5렙이 필수입니다. 최우선으로 트포작을 해주세요.

2번째 트포의 홀딩조작이 너무 불편하시다면 고점이 약간 낮아지지만 소멸 트포를 들어주셔도 됩니다.
이 부분은 취향차이이며 실전에서 소멸 트포의 적중률이 높아서 고점을 보겠다면 회오리, 적중률과 편의성을 보겠다면 소멸을 들어주시면 됩니다.

 소용돌이 12Lv - 1or2or3 / 1 / 2   -  (전설 심판 or 전설 압도)
두번째 트포 죽음의 소용돌이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아덴 수급량도 적어지고 설치기에서 캐스팅류의 스킬로 바뀌며 경직면역이 없고 죽음의 소용돌이는 범위도 좁아 캔슬날 위험이 많습니다, 바람 기둥을 들어주세요.
+ 바람 기둥이 무력화가 더 좋습니다. 무력화가 더욱 간절한 곳은 1트포 뇌진탕을 들어주셔도 무방합니다.
단심이 없고 센바람 증기 획득을 드셨다면 소용돌이 마나 감소 트포로 마나 관리에 힘을 더 실어주셔도 좋습니다.


[ 아덴수급기 ]

 소나기 12Lv - 1 / 2or3 / 1   -  (전설 풍요)
- 증기획득 5렙이 필수입니다. 최우선으로 트포작을 해주세요.
처음 공략글과 다르게 소나기를 메인 아덴 수급기로 변경했지만 딜 자체는 기존과 같습니다.
처음 입문하신다면 아덴 안정성을 더욱 중시한다면 2트포 호우주의보를 들어주셔도 됩니다.


 센바람 10~12Lv - 2 / 2or3 / 2   -  (영웅 풍요)
- 빠른준비 5렙이 필수입니다. 최우선으로 트포작을 해주세요.

딜지분이 낮은 기상 스킬이기에 아덴수급기로 활용하여 아덴 가동률을 올리는게 실전 DPS 측면에서 더 좋았습니다.

실전에서 센바람 증기 조절을 

1트포를 빠준이 아닌 기분좋은 바람 채용시 아래의 딜사이클에서 여우비상태에서 센바람을 아껴주시면 됩니다.


[ 시너지스킬 ]

 펼치기 7Lv - 2 / 2   -  (전설 질풍)  -  카운터 스킬
- 이슬비 기상술사에게 있어서 아드 유지를 위해서라도 펼치기를 들어야 합니다.
레이드에서 직접 뛰어보니 펼치기의 카운터 판정이 좋은편에 속합니다.
거의 즉발수준에 돌진 및 우산 펼치기에 둘 다 카운터 판정이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이동기로 활용이 가능하며 시전만 해도 4초간 이속을 30%를 올려주기에 이동기 + 이속증가로 기믹수행에 매우 편리함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워낙 기상술사가 스킬이 즉발이 아닌 시전후 데미지가 상당히 늦게 들어가서 그 사이에 펼치기 시너지를 욱여 넣으면 그만이라 시너지 + 이동 + 이속벞을 고루 갖춘 펼치기를 추천 드립니다.



[ 선택 스킬 트 ] - 2개 골라서 쓰기!

[ 시너지스킬 ]

 돌개바람 10Lv - 3 / 3 / 1   -  (전설 단죄 or 출혈)  *강력추천
- 12초라는 굉장히 긴 치적시간을 가진 안정적인 치적스킬입니다. 부메랑마냥 돌아오는 우산이 적중해도 치적이 갱신이 되서 체감상 거의 15초의 치적시간을 가진 훌륭한 스킬입니다.

치적을 편하고 우선적으로 유지하고 싶으신 분들은 펼치기와 돌개바람을 둘 다 들어주셔도 됩니다.

카운터마저 필요가 없는 구간이라면 돌개바람 채용시 펼치기를 내리셔도 무방합니다.


[ 유틸기 ]

 날아가기 12Lv - 2 / 1or3 / 2   -  (출혈 정화 심판 등등) *추천
- 훌륭한 서브 딜링기 및 이동기입니다. 몇 주간 써보고 나서 내린 결론은 서브 딜링기로 사용하기에 매-우 좋으며 딜만 보자면 차라리 바람송곳 대신 날아가기를 채용하는게 더 좋습니다. 스킬에 들어가는 모션이 상당히 적으며 후딜이 짧아 생각보다 실전에서 쓰기 편합니다. 또한 경직 면역 이동기로 사용하기 용이합니다.

두번째 트포는 취향차이입니다. 딜 자체는 성장공격이 더 강력하지만 딜링 시간이 4초라는 긴 시간이 걸리며 낙뢰는 근접해서 써야하는 단점이 있지만 짧은 딜링 시간의 장점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장판에 걸치기만 하면 데미지가 들어가는 성장공격을 추천드립니다. 다만 카양겔처럼 몹이 너무 날뛰는곳은 낙뢰가 더 좋게 느껴졌습니다.


 봄바람 10Lv - 3 / 3 / 2   -  (전설 심판 수호 광분 출혈 정화 등등)
- 파티보호 스킬입니다. 미니넬라이며 범위내에 쉴드를 제공해주는 장판을 생성합니다.

파티 보호 유틸을 원하신다면 봄바람을 채용하셔도 좋습니다.


 마주바람 7Lv - 2 / 1   -  (전설 수호or철벽or정화 등등)
- 실전 레이드에서 마주바람의 반격은 매우 유용합니다.
특히나 극특치 이슬비 기상술사의 경우 선+후딜이 너무나도 길어서 위험상황에 빠지는 경우가 상당히 빈번했고 이 모든걸 스페하나로 감당하기에는 무리라고 생각합니다.
지점범위 스킬 시전범위도 좁아서 근접해서 딜링하는 경우가 많았으며
선후딜이 길어 이동기를 사용해도 제 시간에 빠져나오지 못하기에
차라리 판정이 월등하게 좋은 마주바람 반격기를 드는편이 좋다고 봅니다.



 바람송곳 12Lv - 2or3 / 3 / 2   -  (전설압도or영웅 풍요or질풍)
- 서브 딜링 + 무력화 + 아덴 수급기 입니다.
극특 이슬비 기상술사에게 그나마 서브 딜링 우산스킬로 적합한 스킬이고 이슬비가 켜져있던 꺼져있던간에 바람송곳의 데미지는 동일합니다. (대충 쿨마다 박으시면 됩니다.) 무력도 준수해서 채용했습니다.
무력이 더욱 간절한곳이면 첫번째 트포를 뇌진탕 들어주시면 됩니다.
무력스킬로 채용한 이유는 소용돌이, 뙤약빛, 싹쓸바람에 압도를 채용하기에는 마나가 부족해서 무력 기믹을 위해 압도룬을 채용한 바람송곳 스킬을 추천드립니다.


 칼바람 12Lv - 2or3 / 2 / 1  -  (전설압도or영웅 풍요or질풍)
- 서브 딜링 + 부위파괴 + 아덴 수급기 입니다.
부파가 중요한 곳은 칼바람도 좋습니다. 특히나 낭만의 발도술과 한방딜을 가진 스킬이며
이슬비에서 약간의 낭만을 보고싶다면 칼바람 채용도 괜찮습니다.

아예 마주바람도 내리고 유틸기도 내리고 펼치기 스포도 내리고 바람송곳 + 칼바람을 둘 다 드는 극-딜 트리도 있습니다. (비추 ㅎ)


 짙은 안개 10Lv - 1 / 3 / 2   -  (영웅 풍요) 카운터 스킬
- 서브 아덴 수급기 및 서브 딜링 및 카운터 스킬입니다.

백스탭 스킬이며 회피 및 이동기로 활용이 가능은 하며 이동속도 버프도 있어서 좋은 유틸기입니다.
아덴 수급량이 굉장히 높아서 센바람이나 소용돌이 막틱이 빗나갔을때 커버하기 좋은 스킬이기도 합니다.
펼치기 + 짙은안개로 카운터 스킬을 2개를 들어서 카운터의 안정성을 높이고 아덴수급의 안정성도 높이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 추천 스킬 조합 ]

1. 마주바람 + 바람송곳 or 칼바람 or 봄바람
- 높은 무력화 또는 부파스킬과 반격기로 실전딜링의 안정성이 높은 트리입니다. 봄바람 채용시 개인 생존과 파티 보호 능력을 둘 다 챙기며 봄바람을 서브 아덴 수급기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2. 돌개바람 + 봄바람 or 짙은 안개 or 날아가기*추천
- 파티 시너지 최우선 및 파티보호 혹은 카운터 혹은 아덴수급과 이동기 위주의 트리입니다. 봄바람 채용으로 아덴수급의 안정성도 높아져서 실전에서 써보니 상당히 괜찮았습니다. 짙은 안개는 카운터의 안정성과 아덴 수급의 안정성을 대폭 올려주고 날아가기는 이동기와 서브 딜링기로 매우 좋습니다. 돌개바람 채용으로 시너지 가동률의 안정성은 두말할것도 없이 압-도적으로 편리하며 단심룬 운용의 난이도도 대폭 낮아지게 됩니다. 적극 추천드립니다.

3. 짙은 안개 + 봄바람 or 마주바람
- 아덴 수급의 안정성을 최대한 늘린 트리입니다. 센바람이나 소용돌이가 빗나갔을시 아덴 복구 능력이 상당히 높은 트리입니다. 카운터 안정성은 덤!


4. 돌개바람 + [ 바람송곳 or 칼바람 ] 역류트리
- 펼치기에 기류를 주고 바람송곳이나 칼바람을 역류를 들어 강력한 우산스킬을 하나 챙기는 트리입니다.
고점은 높으나 멸홍 자리가 부족해서 조금 아쉽기는 합니다.


5. 바람송곳 + 칼바람 역류X
- 역류를 들지 않고 바람송곳 + 칼바람을 둘 다 딜링기로 드는 트리입니다
고점은 가장 높으나 역시나 멸홍 자리가 부족해서 아쉽습니다.
난 유틸따윈 필요 없다. 오로지 딜 만 추구한다면 말리지는 않겠습니다만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 트라이포드 추천 ]


  • 1순위 트라이포드 4개

 뙤약볕 - 빠른 준비
 싹쓸바람 - 빠른 준비
 센바람 - 빠른 준비 (빠준 5렙을 해야 소나기랑 묶어서 쓰거나 센뙤싹 or 뙤싹센이 매끄럽게 나갑니다)
 소나기 - 증기 획득 


  • 2순위 트라이포드 10개

 뙤약볕 - 증기 조절  /  흑점 폭발
 싹쓸바람 - 소멸 or 궤뚫는 회오리  /  증기 조절
 소나기 - 낙뢰주의보 / 국지성 소나기
 소용돌이 - 바람기둥  /  증기 조절
 센바람 - 증기 획득 or 증기 조절
 날아가기 - 빠른 준비 (빠준 5렙을 해야지만 홍염 보석을 안 낄수 있습니다.)


  • 3순위 트라이포드 ( 유동적으로 )

 날아가기 - 낙뢰 / 기류 강화
 펼치기 - 가벼운 발걸음
 바람송곳 - 관통  /  큰 센바람  /  단일 공격 
 칼바람 - 거대 돌풍 or 화려한 움직임  /  절단  /  벼락 
 소용돌이 - 증기 획득
 봄바람 - 늪새바람


1순위와 2순위까지 13개의 트라이포드를 챙겨주며

나머지 5개는

앞서 말한 스킬 2개를 취향껏 들어주신뒤 그 2개의 스킬에 대한 트포작을 해주시면 됩니다.


---------------------------------------------------------------------------------------------------------------------------------------------------------------------------------------------------------------------------------------------

[ 구버전 딜 사이클 ] - 22.07.07 ( 센바람 + 소용돌이 아덴수급 트리 )

[ 구 딜 사이클 ] - 22.07.09 실전성 증대 딜 사이클  ( 센바람 + 소나기 아덴수급 트리)


--------------------------------------------------------------------------------------------------------------------------------------------------------------------------------------------------------------------------------------------

[ New 딜 사이클 ] - 22.09.09 돌단소심 빌드



맨 위의 영상과 같은 영상입니다.

돌개바람 - 단죄 / 소용돌이 - 심판을 채용하며


[ 소나기 + 센바람 ] + 돌개바람(단죄) + 소용돌이(심판)
-> Z 아덴 시작
-> 뙤약볕 + 싹쓸바람 + 날아가기
-> [ 소나기 + 센바람 ] + 돌개바람
-> 뙤약볕 + 싹쓸바람 + 날아가기
-> Z 아덴 종료

무한 반복합니다.

위의 봄바람 빌드와 매커니즘 자체는 동일하지만

이슬비 각인이 실시간으로 변경됨으로써 여우비를 키기 전에 소용돌이를 사용해도 괜찮아졌습니다.

센바람 증기 획득을 들고 더욱 빠른 시간안에 아덴을 채우고

여우비를 키기 전에 심판을 킨 뒤

여우비를 킴과 동시에 심판 쿨감이 적용된 뙤약볕 + 싹쓸바람을 사용해 1여우비 2뙤싹의 안정성과 뙤약+싹쓸 쿨타임이 기준이 되는 이슬비에게 있어서 심판 쿨감을 통한 DPS 상승의 효과도 최대로 뽑아내는게 가능한 빌드입니다.

또한 소나기 -> 센바람 -> 돌개바람 -> 소용돌이 -> 이후 여우비를 키는 순간

소나기와 소용돌이의 막타 또한 이슬비 각인을 받기 때문에 고점도 매우 높은 빌드입니다.

단죄 심판의 운용 난이도도 매우 낮으며 고레벨 홍염, 특히나 10레벨 홍염에서 가장 강점을 드러내는 빌드이기도 합니다.

취향에 따라 펼치기 이속증가 트포를 내리고 소용돌이 증기 획득 5렙을 준 뒤

센바람 증기 획득 -> 증기 조절로 실전 아덴 수급 안정성을 낮추고 고점을 올리는 빌드도 가능합니다.

사소한 팁 으로는 소나기 -> 센바람 -> 돌개바람 -> 소용돌이 -> 여우비Z 까지의 시간이 대략 4초정도가 걸리기 때문에

뙤약 or 싹쓸바람의 쿨타임이 6초가 남았을때마다 소나기 + 센바람을 시전해주면 쿨타임이 딱 딱 맞아 떨어지게 됩니다.

22.12.31 - 특화 1800 기준 센바람 증기 조절 + 소용돌이 증기 획득을 들어 주신 뒤 위의 빌드와 동일하게 굴리셔도 됩니다. 센바람이 빗나간다면 소용돌이 막타로 아덴을 채우면 됩니다.

실전에서 수 개월 사용해 보면서 특화가 높은 고대구간에서는 센바람 증조 + 소용 증획으로도 아덴 수급의 안정성이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센바람 증조 + 소용 증획도 추천드립니다.







바람송곳은 무력화 패턴때 사용해주시면 좋습니다.

무력화의 경우

뙤약볕 -> 소용돌이 -> 싹쓸바람 -> 바람송곳을 써주시면 되며

무력화 수치가 무려 315이며 회수까지 합치면 대략 396, 약 400이라는 상당히 준수한 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람송곳 뇌진탕에 싹쓸 소멸만 들어도 무력 수치가 (회수포함) 450에 육박하며

이는 무력셋팅한 워로드가 무력수치가 450가까이 되는데

거의 워로드 뺨치는 수준으로 나온다는소리...





진짜로 워로드급일지도 모릅니다. - 쿠크 솔무력



[ 딜 사이클 특화 1600 유물 구간 ]

특화가 낮은 유물단계에서 증기트포 5렙을 준 소나기 (전풍) 센바람 (영풍) 두 개만으로는 아덴이 안정적으로 차지 않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소용돌이도 증기 획득을 들어서 


[ 소나기 + 센바람 ] + 돌개바람 + 소용돌이
-> Z 아덴 시작 (소용돌이 막타가 터지기 이전에 키기!!)
-> 뙤약볕 + 싹쓸바람 + 날아가기
-> [ 소나기 + 센바람 ] + 돌개바람 + 소용돌이
-> 뙤약볕 + 싹쓸바람 + 날아가기
-> Z 아덴 종료 -> 무한반복

무한 반복으로 굴려주시면 됩니다.

아덴 수급의 안정성과 카운터의 안정성을 대폭 올리겠다 - 짙은 안개

시너지의 가동률의 안정성을 대폭 올리겠다면 - 돌개바람 + 봄바람

고점과 무력 혹은 부파 및 서브 딜링기를 사용하겠다 - 바람송곳 or 칼바람


취향에 맞게 들어주시면 됩니다.

-----------------------------------------------------------------------------------------------------------------------


[ 멸화 + 홍염 추천 ]



멸화  - 뙤약볕 / 싹쓸바람 / 소용돌이 / 소나기 / 여우비 / 날아가기

홍염 - 뙤약볕 / 싹쓸바람 / 소용돌이 / 소나기 / 센바람 


주시면 됩니다.


[ 멸화 우선 순위 ]

1. 뙤약볕 / 2. 싹쓸바람 / 3. 여우비 / 4. 소용돌이 / 5. 소나기 / 6. 날아가기



[ 홍염 우선 순위 ]

뙤약볕 + 싹쓸바람만 고렙 홍염을 주고

나머지는 홍염 레벨을 모두 똑같이 주시면 됩니다.

1. 뙤약볕 + 싹쓸바람 / 2. 소용돌이 + 센바람 + 소나기 / 3. 펼치기 (아드 유지가 힘들다면)

간단하게

1번 끼리 홍염 레벨을 동일하게

2번 끼리 홍염 레벨을 동일하게 주시면 됩니다.

[ 홍염 예시 ]

[ 뙤약볕 + 싹쓸바람 ] - 10레벨 홍염

[ 소용돌이 + 센바람 + 소나기 ] - 7레벨 홍염

펼치기는 7홍으로도 아드 유지는 충분합니다!
+ 숙련이 된다면 홍염이 없어도 유지가 충분합니다!



[ 실전 레이드 후기 ]


약 한 달이라는 기간 동안 레이드 공팟을 직접 다니면서 느낀 바로는

이슬비는 타대 딜러 중에서 상위권에 속하는 딜링 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솔직하게 1520렙으로 1560들이랑 노브 56가서 잔혈뜬거면 말 다했다고 봅니다. 쿠크 2셋으로 말이죠.
 
스펙이 타 딜러보다 훨씬 낮음에도 불구하고 잔혈 MVP는 심심찮게 나오며

카양겔 같은 캐스팅, 지점 스킬이 매우 불리한 곳에서도 타 타대딜러를 압도하는 퍼포먼스를 보여줬습니다.

또한 극특치 캐릭터임에도 불구하고 갈망 정도만 받으면 전혀 불편하지 않았습니다

무력화는 두 말할 것도 없이 매우 좋으며 (실제 무력화 수치가 워로드랑 수치가 비슷합니다.)

높은 딜링 능력과 워로드급의 무력화를 가진 이상 뎀감 시너지가 아무리 안 좋은 시너지라고 한들

치적 + 강한 딜링 + 최상급 무력화만 하더라도 파티기여도 측면에서 매우 좋다고 봅니다.

이 3개 정도면 충분히 메리트가 있는 직업이라고 보여집니다.




그.. 혹시 와드하신다면 추천도 좀,..같이 부탁.드..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