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슬레이어 나왔을때 부터 로아 제대로 시작해서 슬레이어만 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목걸이에 특화+치명 사용하는 1사이클 처단자는 딱히 공략이 많이 올라오는거 같지는 않아서, 그동안 연구되었던 것들과 제 경험 토대로 정리 해보겠습니다. 

0. 1사이클 처단자

일반적으로 많은분들이 즐기고 계시는 1.5사이클 처단자는 아덴채우는것이 비교적 쉬우나, 폭주시간 15초내에 박야아하는 스킬들이 많아 (2길2퓨1브1볼1러스트) 딜 할 때가 어려운편입니다. (다만 이동기인 러쉬를 채용하기때문에, 기동성이 좋아요)

특치 1사이클 처단자는 다소 비주류인 느낌인데(그냥 제 느낌입니다! 하멘이나 여타 다른레이드에서 한번도.. 본적이없어요..) 아덴스킬을 모두 다 맞추는것이 어려운편이고, 대신 폭주시간에는 박아야하는 스킬이 적어(1길1퓨1브1볼1러스트) 딜 할때의 부담은 다소 적습니다. (그렇지만, 이동기를 채용하지 않아 까딱하면 죽기 좋아요)

1. 특성비/각인
 - 특성비
목걸이에 특화+치명을 사용하는 만큼, 팔찌는 특신을 가져갑니다. 
목걸이는 특화가 높은 매물을 찾으셔야합니다. 
대부분의 분들이 품100 목걸이를 찾지는 않기때문에, 특화에 많이 몰려있는 목걸이 찾으시면 실질적인 딜상승에 도움이 되고, 선택할 수 있는 스킬트리의 폭도 넓어집니다. 
ex) 목걸이 치명이 460이면, 스텟치명이 약 500이 조금 넘어, 18~19% 정도되는데,
스텟 18% + 사멸 22% + 백 10% + 폭주 30% = 일반스킬 80% 러스트 100% 치적이 나오게 됩니다. (그래도 고고익선이긴 합니당)


 - 각인
특치인데 돌격대장?
-> 갈망 12% 폭주20% 스탯 2~% 만찬 3.5% => 돌대 약 17% 효율이 나옵니다.
베르닐 와인으로 풀 효율 뽑을 수 있긴한데, 1사이클 처단자도 스킬 빡빡하게 굴리면 마나 모자랄 때가 많아서, 다소 비현실적이긴 합니다. 폿 보시고 마나 잘 차는 폿이면 상황따라 맞춰서 하시면 됩니다. 
24.04.20 추가.  음식 힘 손해+ 마나문제가 있어서 베르닐 와인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근데 쓰려면 쓰셔도 됨)

7/7돌
원한 처단자 기습의대가 돌격대장 + 저받or예둔 에포1 을 일반적으로 사용합니다.
개인적으로 예둔 사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아드1도 효율이 나쁘지는 않은데, 오버치적인 특치 1사이클 특성상 에포에 조금더 마음이 가더라구요)

9/7돌
2각인으로는 저받 돌대 (예둔) 사용가능합니다. (아드2가 있으시면 특신 처단자 하러 갑시당.)

2. 스킬트리 
 - 뉴비용!! 1540이전 유물 구간 (레벨 54 (스킬레벨 올 10) / 트포 올4렙/ 풍요룬 : 전영희희고)

1사이클 처단자 해보려는 모코코분들은 일단 2/6 사용해보시면서 감을 익혀보시는걸 추천드려요.

딜링기 2 아덴기 6 스킬트리 (2/6) 특화컷 : 1658

브루탈 임팩트 (전설 질풍) 3-2-1 : (2/6은 차징을 사용하나 즉발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볼케이노이럽션 (전설 질풍) 2-3-2
스피닝 소드 (전설 풍요) 2-3-1
그라운드 스매시 (영웅 풍요) 3-1-1
퓨리어스 클로 (희귀 풍요) 2-3-1 (10홍 사용할게 아니면, 경면수급기로 활용하는 것이 낫습니다)
와일드 스톰프 (희귀 풍요) 2-2-1
퍼니싱 드로(고급 풍요) 3-3-2
플래시 블레이드 (전설(영웅) 속행) 1-1-1 (** 시너지스킬입니다! 쿨 돌때마다 돌려주세요.)
(c.f 퍼니싱 드로 대신 크루얼 피어스 사용할경우 희귀 풍요, 스톰프에 고급풍요)

스킬사용순서 : 퍼니싱드로(접근)-스톰프-플블-퓨리어스클로-스피닝소드-그라운드스매시-폭주 

2/6 스킬트리는 지금은 많이 약하지만, 1사이클 처단자 입문용으로는 딱 좋다고 생각되어 뉴비분들께 추천드려요. 개인적으로 차징브루탈과 러스트 백각이 비슷하게 어렵다고 느껴져서, 연습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러스트,볼케,브루탈만 백에 박으면 되서 많이 쉬운편입니다.

(2/6은 원래 윈피닝을 사용하는데, 1사이클 처단자는 결국에는 돌피닝을 써야하기 때문에, 돌피닝으로 넣어뒀습니다. 돌피닝이 너무 맘에안드시면 1.5사이클 특신 처단자 하시는걸 추천드려요)


 - 1540이후 고대 구간 (레벨 60/ 트포 올5렙/ 풍요룬 : 전영영희희)

딜링기 3 아덴기 5 스킬트리 3/5 스킬트리 세가지가 있습니다 (크루얼 피어스/퍼니싱 드로/플블)
각 스킬트리별로 장단이 있기 때문에, 본인취향/레이드 따라서 채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딜링기3 중 볼케 말고 페이탈 쓰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취향차이라고 생각해요! 

(a) 크루얼 피어스 채용 특화컷 : 1782 / 1837(스톰프 정화)
브루탈 임팩트 (전설 질풍) 3-1-1
볼케이노이럽션 (전설 질풍) 2-3-2
길로틴 (룬 자유(압도 집중 속행 질풍 등) 1-3-1
스피닝 소드 (전설 풍요) 2-3-1
그라운드 스매시 (영웅 풍요) 3-1-1
퓨리어스 클로 (영웅 풍요) 3-3-1 : 비폭주1회,폭주1회로 서브딜링기로 활용합니다 (10홍기준)
와일드 스톰프 (희귀 풍요) 3-2-1 : 피증시너지, 상시로 유지해줘야 합니다 (비폭주 1회, 폭주70%남았을때1회)
크루얼 피어스(희귀 풍요) 1-1

스킬사용순서 : 크루얼 피어스(접근)-스톰프-퓨리어스클로-스피닝소드-그라운드스매시-폭주 

장점 : 크루얼 피어스에 7렙을 주기때문에, 퓨리어스 클로에 12렙을 줄 수 있습니다. 고특화시 스톰프에 정화/속행 활용 가능.
단점 : 경면없는 스킬이 3개(크루얼피어스,스톰프,퓨리어스클로)기 때문에, 1사이클내로 아덴 못 채울 확률이 높아서 어려운 편. 고특화가 아닐시 길로틴에 정화룬을 사용해야함. 스톰프가 항상 쿨이라 카운터를 사실상 치기 어렵다는점.

24.04.20 추가. 특화 1837 이상일때만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룬자유도와 2속행을 사용해 브루탈/볼케이노의 쿨을 당기면서 플레이하는게 아니라면 퍼니싱드로 트리에 비해 장점이 부족합니다.

(b) 퍼니싱 드로 채용 (추천!) 특화컷 : 1808
브루탈 임팩트 (전설 질풍) 3-1-1
볼케이노이럽션 (전설 질풍) 2-3-2
길로틴 (룬 자유(압도 집중 속행 질풍 등) 1-3-1
스피닝 소드 (전설 풍요) 2-3-1
그라운드 스매시 (영웅 풍요) 3-1-1
퓨리어스 클로 (영웅 풍요) 3-3-1 : 비폭주1회,폭주1회로 서브딜링기로 활용합니다 (10홍기준)
와일드 스톰프 (희귀 풍요) 3-2-1 : 피증시너지, 상시로 유지해줘야 합니다
퍼니싱 드로(희귀 풍요) 3-3-2 (1트포 취향따라 전진성 돌진기로도 사용가능)

스킬사용순서 : 퍼니싱드로(접근)-스톰프-퓨리어스클로-스피닝소드-그라운드스매시-폭주 
장점 : 경면+카운터인 퍼니싱드로 채용하여 안정성이 높음. 비폭주2회 폭주1회 카운터스킬 사용하기때문에, 그나마 카운터에 조금 대비가 되는편.
단점 : 퓨리어스 클로를 12렙을주지못해서, 보석효율이 다소 떨어질 수 있음. 정화/속행룬 활용할 곳이 길로틴 뿐. 스톰프가 항상쿨이라 카운터를 사실상 치기 어렵다는점.
가장 무난하게 많은분들이 사용하시는 스킬트리라고 생각합니다. 퍼드 모션이 깔끔해서 좋은데, 룬 채용이 애매해서 진짜 쪼금.. 아쉬워요...
24.04.20 추가. 카멘 4관에서는 이 스킬트리 이외에 사용하지 않습니다.

(c) 플블 채용 특화컷 : 1829
브루탈 임팩트 (전설 질풍) 3-1-1
볼케이노이럽션 (전설 질풍) 2-3-2
길로틴 (룬 자유(압도 집중 속행 질풍 등) 1-3-1
스피닝 소드 (전설 풍요) 2-3-1
그라운드 스매시 (영웅 풍요) 3-1-1
퓨리어스 클로 (영웅 풍요) 3-3-1 : 비폭주1회,폭주1회로 서브딜링기로 활용합니다 (10홍기준)
와일드 스톰프 (희귀 풍요) 2-2-1
플래시 블레이드 (전설(영웅) 속행) 1-1-1 피증시너지, 상시로 유지해줘야합니다.

스킬사용순서 : 스톰프-플블-퓨리어스클로-스피닝소드-그라운드스매시-플블-스톰프-폭주 

장점 : 스톰프가 빠준이라서, 속공준비를 상시 활용가능하며, 돌발카운터 대비가 다른 스킬트리에 비해서 잘 됨. 플블에 속행/정화 활용이 가능하다는점. (룬활용으로는 최고라고 생각해요) 
단점 : 퓨리어스 클로를 12렙을주지못해서, 보석효율이 다소 떨어질 수 있음. 맞춰야 하는 스킬이 7개라서 1사이클 폭주가 매우 힘듬. 스톰프 10홍이 필수임. 
** 특징으로, 엘릭서 하의아덴이나 깨달음 팔찌가 있을경우 스톰프 집중트포 주고 스톰프 1회사용으로 폭주가 가능합니다. 다만, 저 개인적으로는 팔찌/하의 딜증옵을 포기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고 생각해서 기술하지 않았습니다. 일반적으로 위 빌드는 아드2사용하는 특신 처단자분들이 많이 사용하시는데, 저도 특치로 하멘까지 굴려봤는데 나름 굴릴만 하더라구요. 다만 스킬을 한번굴리는 1사이클은 아니고. 1.1사이클? 그런느낌입니다.

24.04.20 추가. 아드2돌이 있으면서 특신이면 사용할만 합니다. 이외에는 추천X

3. 보석
 - 우선순위
멸화 : 러스트>브루탈>볼케이노>길로틴>퓨리어스클로
홍염우선순위 : 브루탈>볼케이노>퓨리어스클로=스톰프>길로틴-(취향)

멸화/홍염은 고고익선입니다. 
취향 부분에는 본인이 사용하는 스킬트리에 따라 채용하시면 됩니다. 길로틴 홍염빼시고 다른 아덴기에 주셔도 무방은 한데, 전 아래이유로 채용합니다.

4. 운용 팁
 - 폭주 한틱이 모자랄때?
길로틴에 고홍염을 주면,(쿨 약15초) 비폭주시 1회에 한해 사용가능합니다.
비폭주1회-폭주1회-비폭주0회(사용불가)-폭주1회 로 사용이가능하니, 스톰프가 지진파만 맞거나, 크루얼피어스 2타가 경직으로 끊길 때 등 활용해보세요.

 - 폭주를 켜야할까 말아야할까?
 고민하지말고 일단 켜야합니다. 1.5싸보다 러스트를 많이돌려야 1싸이클이 의미가 있어요. 차차 숙련이되면 키면 안될때를 알게 됩니다. 
 활용예시
 - 아브3관 큐브 변환직후 3~4초후 폭주/ 폭주 끝나기전에 러스트1회 가능
 - 노양겔 프리우나 구슬먹기/구슬 띠 패턴 완료후 미리 폭주 켜두고 보호막 사라지면 러스트
등등, 빡빡하게 빌드 짜는 재미가 있는 캐릭입니다.

 - 길로틴에 속행?
확정 딜타임(찐무 등)에는 폭주-길로틴을 박고 속행이 터지는지 기도해봅시다. (근데 보통 잘 안터짐;;) 속행이 터지면 2길로틴이 가능합니다 (10홍,빠준5렙, 영웅속행 이상부터) 저는 길로틴/스톰프에 2속행 활용하고 있어요. 1사이클처단자는 주력기 쿨이 길어서 속행빨 잘 받아요. (근데 취향의 영역이라, 다른거 쓰셔도 무방합니다.)

 - 스킬은 뭐부터 박아야 하나요?
고점을 보려면 브루탈 볼케를 먼저털고, 그다음으로 러스트/길로틴/퓨클 순으로 사용해야합니다. 그렇지만 저는 확정 러스트각이나오면 무조건 러스트부터 박습니다. 1사이클은 러스트가 제일 중요해요! 브루탈 볼케는 단타이기때문에 백 맞출확률이 높지만, 러스트는 그렇지 않습니다. 확정딜탐일때 최우선으로 사용하는 습관 들이는게 좋아요. 폭주 꺼지기 직전이면 면상에라도 박으세요 ㅎㅎ;;

5. 팔찌/엘릭서와 특신 1사이클
 - 엘릭서
회심 사용하시면 됩니다. 러스트가 오버치적이기 때문에 달인은 고려하지 않습니다. 

 - 팔찌 
이미 러스트가 오버치적이기 때문에, 정밀보다는 망치/열정/기습/우월 등 딜증옵이 유효합니다. 깨달음(6%) 팔찌가 뜬다면 고특화시 윈피닝으로 1싸이클이 가능한데, 해당부분은 제가 깨달음팔찌가 없어서 모르겠어요. (아시는분은 공유해주시면 좋을 듯 합니다)

 - 특신 1사이클
1사이클은 특신/특치 두가지로 운용할 수 있는데, 특신은 3폭주에 2브 3볼 5길 특치는 3폭주에 2브2볼3길이 들어갑니다. 숫자만보면 특신이 유리해보이나, 2폭주기준으로는 특신은 2폭주 2브2볼3길 특치는 2브2볼2길 입니다. 카멘이라고해도 폭주를 몇번 털면 기믹을 가게될텐데, 짝수/홀수번 폭주를 털었는지의 여부에 따라 특신/특치의 우세가 바뀝니다.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995/25307 참고) 그러니, 둘중에 그냥 하고싶은 거 하시면 됩니다. 힌빙힌빙 빅을때 세게 박겠다 =특치 / 조금은 약하더라도 센 스킬 1~2번 더 박겠다 = 특신 으로 보시면 됩니다.

중요한건, 팔찌에서 순환/정밀 이 뜨는지, 그리고  아드 2돌이 뜨는지돌려보시고, 이에 맞추어 플레이를 하시는것도 방법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이게 맞다고생각해요. 팔찌랑 97돌은 돈이 너무 많이들어서..)

6. 레이드 후기 / 딜몰(아드)타임
요청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1620 배럭 돌릴때 레이드 녹화를 올려두었습니다. 
(1540은 요청하신분 계시면 올려드릴게용..)
잘친판은 아니구 그냥 평범할때 이고, 아드타이밍과 크루얼피어스 활용을 중점적으로 보시는게 좋지않을까 싶습니다. (대부분 고정 아드 사용타이밍이 있어용)

- 상아탑
1~4 전부 할만합니다. 박을스킬이 적어서 부담이 덜해요. 
2관 꼬리치기 랑 앞발로 270도 긁는거만 조금 까다롭고 나머진 할만합니다. 
3관은 확정 딜몰타임이 조우 / 마지막 기믹 이후 2군데 있습니다. (조우에서 첫 부파까지 가는 시간이 길면 부파에서도 딜몰타임입니다)
4관 같은경우는 아덴채울시간과 딜몰타임이 정해져있어서(조우/11223344 무력이후/60줄 내부잡고 무력이후) 딜파이먹는것도 쉽습니다.

-  카멘
1관은 지하내려가서 손피하는거 조금 빡센거말고는 괜찮습니다. 
2관은 놀이터에요. 확정딜몰은 조우 / 히든아제나 / 20줄 파훼 직후 입니다.
3관은 좀 미묘합니다. 패턴이 움직이는 패턴이 많이 나오면  1.5싸가 좋아보일때도 있긴 합니다. 짧은파도는 특치의경우 스페가 안돌아서 시정쓰거나 볼케로 피해야합니다 (둘다 없을경우 그스매로 한번 버티기). 딜몰은 조우 검무력직후 / 지파격 / 막격 입니다.
4관은 4-1은 유리하고 4-2는 불리합니다. 보통 처단자는 내부를 많이가서 딜몰은 내부/175줄/87줄 입니다. 카운터를 유기할수없기 때문에 크루얼 피어스 는 사용할 수 없고, 퍼니싱드로 사용합니다.

-  에키드나
1관은 무난합니다. 확정딜몰은 맵 넘어가서 무력직후 / 내려와서 그로기상태 (짧음) 입니다.
2관은 숙련되면 괜찮습니다. 바닥 터질떄쯤되면 러스트를 조심해서 사용합니다. 아드(딜몰)는 뱀격때 2개, 마지막 1122 카운터직후 1개사용합니다.

댓달아주시면 가끔씩 확인하고 있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