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수라결에 대한 여러가지 팁을 잘 모르시는 것 같아 공유드립니다.

위 영상은 공속 140%일 때 수라결을 의도적인 끊어치기가 아닌 자동적으로 막타가 나가고
수라결 버프가 끝나지 않아 다시 한번 평타 모션에 진입해 막타를 또 치는 영상입니다.
(공속 140%를 만들기 위해 수라결각인, 정흡, 신속 스텟만 적당히 준 상태니 딜량은 신경쓰지 마세요) 


1. 수라결 모션이 공속에 영향 받는 점
 
공속이 빠를수록 잽2회 - 훅1회 - 28타 - 막타 모션(총32타) 자체가 빨라집니다.
막타모션이 나가기 위해 필요한 시간은 0.5~0.6초 가량 됩니다.
5.5초 안쪽으로 막타가 나간다면 두번째 수라결 평타를 다시 시작하고 막타까지 때릴 수 있는 것이죠.

하지만 해당 케이스는 제가 테스트 해봤을 땐 공속 132%까지도 불가능 했습니다.
실전에서 아드 먹었을 때만 되는 걸로 보아 공속 140%에서만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평소에도 막타 자체는 5초면 나가는데 왜 다시 때릴 수 없는가? 라는 의문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는 막타의 후딜 모션때문입니다.
어퍼컷을 날리고 정자세로 돌아오는데 생각보다 매우 긴 후딜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죠.

2. 수라결의 연타는 4타만 때려도 막타 데미지보다 높습니다.

위의 이미지를 보시면 알겠지만
연타 28회 공격은 각 공격마다 392,124 피해
막타 공격은 1,371,648 피해


연타 공격이 4회만 들어가도 막타 공격보다 데미지가 높습니다.
그리고 위에 말한대로 막타의 후딜 모션이 상당히 깁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속이 높을수록 연타부분을 20타 가량때리고 우클릭(스페)을 통해 막타를 캔슬하고 
빠르게 다시 연타파트를 시작 하는 것이 공속이 높을 수록 더 높은 딜이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3. 공속 140% 만들기
우선 아드로핀을 사용했을 때는 확정적으로 풀공속이 되니 넘어갑시다.

기본적으로 신속스탯650의 11.2% + 갈망 12% + 만찬 5% = 28.2%
여기에 공속 시너지 12%를 가진 블레이드(마엘)와 질풍(아덴)
그리고 광분룬이 있습니다.  
배마와 스커의 공속시너지는 8%라 안되네요

물론 광분룬이 터지는 것을 보면서 해라
공속 시너지를 보고 수라결을 켜라

위와 같은 어려운 일을 강요하려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수라를 플레이하며 익숙해지면 조금씩이나마 해당 부분들을 체크할 수 있게 되었을 때
의식적으로 끊어치기 없이 두번째 모션에 진입 하실 수 있게 된다면 더 강한 수라결의 딜량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