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사설 전정실에서도 전투력 표시되게 어제 업데이트 됐음
로직이야 간단하니 자체적으로 구현한 것
지금 딜러 전투력은 치피 악세, 보석처럼 약간 이상한 부분이 있어도
꽤나 실제 성장 지표 잘 반영했다고 판단하는중
해당 점수로 하드 모르둠 1700-1710 구간 데이터를 정규화한 게 아래 표
재미로 봐야함 특히 포강 충모닉같은 10멸 애들은 전투력과 실성능 차이가 비교적 크게 난다고도 작성자가 첨언해놓음
(개편전) 표시는 5월 패치로 리메이크된 비기, 사시 등이 들어오지 않았다는 뜻으로 일부러 추가해둠
표 1: 전투 점수로 정규화된 Mordum HM G3에서 ilvl 1700s-1710s의 랭크 클래스 성능
| 정규화된 순위 지정 | 클래스 | DMG 중앙값(mDPS) | 전투력 중앙값 | 데미지 대 전투력 비율 | 이전 랭킹 |
|---|
|
| 1 | 일격 | 227.3 | 1658 | 0.137 | 1 |
| 2 | 잔재 | 222.5 | 1706 | 0.130 | 2 |
| 3 | 상소 | 209 | 1621 | 0.129 | 7 |
| 4 | 버스트 | 218.4 | 1706 | 0.128 | 3 |
| 5 | 억제 | 190.7 | 1502 | 0.127 | 26 |
| 6 | 환수각성 | 204.8 | 1620 | 0.126 | 9 |
| 7 | 환류 | 210.9 | 1678 | 0.126 | 6 |
| 8 | 황후 | 215.1 | 1733 | 0.124 | 4 |
| 9 | 달소 | 214.2 | 1734 | 0.124 | 5 |
| 10 | 야성 | 199.9 | 1620 | 0.123 | 16 |
| 11 | 포강 | 196.1 | 1600 | 0.123 | 23 |
| 12 | 초심 | 198 | 1621 | 0.122 | 21 |
| 13 | 세맥 | 205.5 | 1688 | 0.122 | 8 |
| 14 | 충모닉 | 182.8 | 1502 | 0.122 | 42 |
| 15 | 분망 | 199.8 | 1647 | 0.121 | 17 |
| 16 | 중수 | 199.3 | 1647 | 0.121 | 18 |
| 17 | 죽습 | 200.9 | 1666 | 0.121 | 14 |
| 18 | 절제 | 203.8 | 1699 | 0.120 | 11 |
| 19 | 포식 | 204.7 | 1716 | 0.119 | 10 |
| 20 | 그믐 | 198 | 1669 | 0.119 | 20 |
| 21 | 기술 | 189.9 | 1603 | 0.118 | 28 |
| 22 | 절정 | 200.8 | 1699 | 0.118 | 15 |
| 23 | 화강 | 188.7 | 1600 | 0.118 | 29 |
| 24 | 유산 | 188.1 | 1603 | 0.117 | 35 |
| 25 | 이슬비 | 190.7 | 1629 | 0.117 | 27 |
| 26 | 갈증 | 202.8 | 1734 | 0.117 | 12 |
| 27 | 핸드거너 | 192.2 | 1644 | 0.117 | 46 |
| 28 | 황제 | 201.7 | 1733 | 0.116 | 13 |
| 29 | 체술 | 198.6 | 1709 | 0.116 | 19 |
| 30 | 오의배마 | 186.8 | 1621 | 0.115 | 30 |
| 31 | 처단 | 197.7 | 1716 | 0.115 | 22 |
| 32 | 피메 | 195.7 | 1699 | 0.115 | 24 |
| 33 | 질풍 | 186.9 | 1629 | 0.115 | 38 |
| 34 | 점화 | 192.4 | 1678 | 0.115 | 25 |
| 35 | 강무/전탄 | 188.4 | 1644 | 0.115 | 31 |
| 36 | 수라 | 188.4 | 1654 | 0.114 | 32 |
| 37 | 교감 | 184.4 | 1621 | 0.114 | 41 |
| 38 | 오의난무 | 186.8 | 1658 | 0.113 | 39 |
| 39 | 만월 | 187.4 | 1669 | 0.112 | 36 |
| 40 | 광기 | 188.3 | 1680 | 0.112 | 33 |
| 41 | 권왕 | 184.6 | 1654 | 0.112 | 40 |
| 42 | 역천 | 187.3 | 1688 | 0.111 | 37 |
| 43 | 충단 | 188.1 | 1709 | 0.110 | 34 |
| 44 | 고기 | 180.1 | 1673 | 0.108 | 43 |
| 45 | 비기(개편전) | 176.8 | 1680 | 0.105 | 45 |
| 46 | 사시(개편전) | 177 | 1699 | 0.104 | 44 |
| 47 | 두동 | 160.6 | 1666 | 0.096 | 47 |
| 48 | 전태 | 158.3 | 1673 | 0.095 | 48 |
원문 작성자의 사견은 아래 (번역기 돌림)
상소와 환수각성은 가장 강력한 DPS 클래스(일반인)로 순위에서 조금 더 높은 순위를 차지했습니다 - 장비가 약간 덜 갖추어져 있기 때문에 서류상으로는 피해가 적지만 약한 장비로도 블레이드와 함께 피해에 무게를 싣고 있습니다
블래스터와 데모닉의 순위가 오릅니다 - 이것은 장비 점수가 보석을 계산하는 방식 때문인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이상한 계산을 할 수 있고 실제 순위가 아닌 거짓 플래그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ilvl은 클래스를 구별하지 않기 때문에 다른 spec이 모든 gem을 사용하더라도 다른 spec에도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칩니다
갈증, 체술, 황제는 모두 10단계 이상 크게 하락했습니다. 그들은 모르둠에서 많은 피해를 입히지만 주로 평균적으로 더 나은 장비를 갖추고 있기 때문입니다
핸드거너는 이전에는 최하위 DPS에 매우 가까웠지만, 전투 점수가 표준화되자 실행 가능한 사양으로 중간까지 뛰어올랐습니다 - 그들은 그룹으로서 일반적으로 매우 형편없는 장비였음이 분명합니다(다른 사양의 1700-1750에 비해 1644CS 중앙값에 위치).
점화가 조금 더 떨어지고 9계단 더 내려갑니다.
일반적으로 순위 시스템의 상단 부분과 하단 부분은 거의 동일하게 유지되었으며 사시 (개편전), 두동, 전태는 여전히 최악의 DPS 클래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