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30층 대에서 샤드 깔고 레비테이션 후 몹 바라보는 방향으로 트레드

- 저는 스펙이 낮아서 30층 대에서 최대한 시간을 줄여보려고 첫 타격에 트레드를 애용했어요. DPS 또한 점프 딜레이를 고려해도 트레드 섞은 딜싸이클이 더 높으니, 점프 과정이 없는 첫 타의 비교일 경우 트레드가 훨씬 세지 않을까 생각하네요.






(2) 디바이드 사용 직후 바로 다이크로 캔슬하고 디바이드

- 다이크가 트리거 스킬 도중에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을 이용해서 캔슬 한 방법이에요. 딜 욱여넣을 때 사용했어요. 위로 올라갈수록 레조에 크리에이션 스택에 신경 쓸 부분이 너무 많아져서 여유가 있는 상황에서만 사용을 했어요. 일반적으로 그냥 캔슬하기보다 디바이드 3타 후 바로 캔슬해서 쓰시면 이어서 크리에이션 공격이 나가기 때문에 더 좋을 것 같아요.







(3) 디바이드(크리에이션) - 게더링 - 디바이드 - 블로썸 / 디바이드(크리에이션) - 윗(주로 대각선) 방향 임페일 레조넌스 - 트레드

- 가장 실용성 높은 게더링과 블로썸 사이에 디바이드를 섞는 콤보예요. 인피니트를 켰을 때에는 렉 때문에 블로썸이 퍼질 위험이 있어서 잘 안 쓰고 평딜 상황에서만 주로 사용해요. 

트레드는 찍는 위치에서 타격 판정이 들어가기 떄문에 릴리노흐 같이 큰 몹이 아니라면 크리에이션이 허공에 터져버리는 경우가 있어요. 그래서 웬만하면 윗 방향 임페일보다 대각선으로 가서 트레드로 찍는 편이에요.






(4) 일반적으로 스킬을 사용할 때 크리에이션을 터트리고 사용해요. 


크리에이션 - 레조넌스
크리에이션 - 샤드
크리에이션 - 테리토리 등등... 


디바이드 두 대(2250%x2)가 크리에이션 한 대(4260%)와 비슷하기 때문에 크리에이션 쿨타임 사이에 스킬을 돌리는 편이에요. 다만, 크리에이션 3스택이 차있지 않을 경우에는 샤드를 사용하지 않아요. 에테르 게이지 수급 부분에서 트리거 혹은 레조넌스 대신 샤드를 사용할 경우 별개로 손해가 생기기 때문이에요.











50층 14분 3초
무기 피케인, 엠블 레에, 보조 레유, 방무 2줄, 리레3 웨펖3 사용했어요.

이중 마약 주스탯 2.75 보공 318% 방무 94% 크뎀 62%



저는 스펙이 낮다보니 최대한 딜 넣는 법만 생각해봤는데 트레드와 레조넌스를 자주 사용해주는 게 일리움 링크의 유지까지 용이하게 해줘서 더 좋은 것 같아요. 물론 매우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참고로 저는 무릉에 대해서는 문외한이라 무릉 빌드 같은 부분은 잘 모릅니다. 버프도 꼬이고 시드링도 바꿔놓고 안 쓰고 그래서 그냥 캐릭빨로 찍은 것 같네요. 

트레드 딜싸이클에 도움 주신 Darmoor 길마님께 감사의 말씀 전합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