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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4-20 12: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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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연타와 키다운 차이점이 있을까?일단 이것은 트리니티가 문제가 생겼던 이유를 토대로 적어봅니다. 현재 슬래시는 270ms/270ms/360ms/360ms 의 스킬딜레이를 가지고 있고, 선 입력이 가능한 시스템입니다. ![]() 선 입력의 가능한 시간은 제가 들었던 바에 의하면 스킬 딜레이의 절반에서 부터 스킬 끝날 때까지 입니다. 선 입력의 존재로 인해 3타모션까지 키연타했다가 숙이기 했는데 4타까지 나가는 현상이 있는 거죠. 그러나 테섭 슬래시는 선입력이 아예 삭제 되었다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그로 인해 스킬의 딜레이가 끝나기 전까지 스킬키를 때기만 하면 끊을 수 있도록 바뀌게 된 겁니다. ![]() 이짤도 가능해진 이유는 선 입력 삭제라고 보시면 편합니다. "아니 그래서 왜 연타 시 보다 키다운이 더 빠르냐?" 만약 여러분이 키보드를 누르는 딜레이가 150ms / 1초에 6~7번정도 누른다고 따져보겠습니다. 본섭의 경우 1타를 누르고 한번 더 누르게 되면, 선 입력가능 시간(140ms~280ms) 사이인 150ms 눌리게 되어 다음 타수가 스킬 딜레이가 끝난 280ms에 바로 나가게 됩니다. 테섭의 경우 1타를 누르고 한번 더 누르게 되면, 스킬 딜레이(0~280ms) 사이인 150ms 눌리게 되어 입력이 안돼서 한 번 더 눌려서 스킬 딜레이가 끝난 280ms보다 20ms 뒤인 300ms에 스킬이 나가게 되는 겁니다(1번gif). 누르는 속도가 130ms라면 2번째 누르는 260ms는 스킬딜레이라 입력이 안되고 390ms에 2타가 나가게 됩니다.(2번GIF) ![]() ![]() (위 움짤은 1손가락 연타/아래 움짤은 2손가락 연타) 결론: 선 입력 시스템의 삭제로 인해 연타가 키다운보다 느리다. 오류가 아닌 것이다. 하나 더, 말하자면 잘 끊을 수 있으면서, 연타도 손해 없게 만들기에는.... 많이 빡셀 것 같네요...ㅜㅜ 엔버도 결국 못고쳐서 단타로 바뀌었다고 하니... |







크로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