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며
  안녕하십니까? 저는 모험가 해적 메이플 출시 이후부터 꾸준히 메이플을 즐기는 유저로 현재는 리부트에서 게임을 즐기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이렇게 인벤 게시판에 글을 쓴 이유가 존재합니다. 저는 리부트의 상황에 대한 심각함을 인지하고 있으며 또한 제대로된 공론화되지 않은 문제에 대해 공론화를 요청드리기 위해 이렇게 글을 적어야겠다고 생각했고, 지인분의 아이디를 빌려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메이플 인벤인 만큼 여러분들은 메이플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강함의 척도를 중요하게 생각하며 레벨링과 무릉 층수, 보스 격파 같은 것을 중요하게 여기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리부트의 무릉 1위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십니까?
  제가 공론화를 부탁드릴 사항은 바로 이것입니다. 현재 리부트 무릉 1위는 '매크로' 유저라는 것입니다.





  페호영은 페이커라는 매크로 유저가 호영 출시이후 키운 캐릭입니다. 페호영의 계정으로는 대표적으로 페이커, 페호영, 나르. 이렇게 있습니다.


  또한 매크로라는 이점을 통한 무제한적인 메소 수급을 통해, 리부트 유저가 한번도 달성하지 못한 무릉 61층을 격파했습니다.





(페이커 캐릭들)

또한 아래에는 2018년도부터 저격글이 올라온 페호영 관련 글입니다.


http://www.inven.co.kr/board/maple/2299/891505
(유저 콘칩의 페이커 저격글)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maplereboot&no=313317
(페호영 부캐 나르 매크로 사용 영상 저격글)



https://www.youtube.com/watch?v=wfzsJsviZfs
(매크로 사용 영상 박제 유투브)


 -페호영의 매크로 사용 방식

  페호영은 카이스트 출신으로 알려져있으며 매크로를 직접 짠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매크로에 대해 어느 정도 지식이 있는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하드웨어를 이용한 프로그램 매크로의 경우 대부분 미니맵을 기준으로 캐릭터를 움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메이플 측에서는 매 패치마다 미니맵의 크기를 조정, 및 캐릭터 아이콘의 변경으로 매크로 유저를 잡으려고 합니다만, 매크로를 직접 짜는 페호영은 할일이 조금 늘어난 수준입니다.
  또한, 설정만 해놓는다면 비올레타, 거짓말탐지기에 걸렸을 때, 알람을 울리는 것도 가능합니다.

  페호영이 매크로를 쓰는 방법은 이렇습니다.

  매크로 작동->미니맵에 다른 유저 등장->사냥 멈춤->이지 시그너스로 이동->채널 변경->매크로 작동

  놀랍게도 이지시그너스에서 채널바꾸고 자동사냥까지 매크로는 만능적으로 가능합니다. 또한 사냥 중이 아닐 경우 거짓말탐지기가 불가능하고, 그로인해 페호영은 거탐을 최소한으로 걸리는게 가능했습니다.
  유저가 거탐을 걸고 싶어도 미꾸라지처럼 빠져나가면서 현재까지 유유자적 생존해 있는 모습이 말이 안나올 따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두번씩 거탐을 못푸는 일이 있지만(아래 사진), 이마저도 모니터링을 통해 매크로 사냥을 유지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매크로 거탐 거는 법.
  참고로 말씀드리면, 하드웨어 매크로는 미니맵을 인식합니다.
  아래는 매크로 작동 중에도 거짓말 탐지기를 걸 수 있는 것을 단면적으로 보여드리기 위해 퍼온 사진입니다.



  사진을 보시다시피, 포탈과 캐릭터를 겹쳐놓으면 매크로가 유저를 포탈로 인식합니다. 그렇기에 영상을 찍거나 거짓말 탐지기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이마저도 매크로 스스로 모니터링 알람을 해놓으면 소용없지만 시도해볼 만한 가치는 충분합니다.



  -끝으로
  페호영은 최근까지 매크로를 사용중이며, 현재도 사용중일 것입니다. 가장 최근에 적발된 게 세르니움이었으니 지금은 후르니움이나 아르크스에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혹은 부캐로 메소벌이 중일 가능성이 높고, 다른 부캐는 페호영인지조차 알 수 없습니다.
  무려 3~4년 동안 매크로를 사용하고 리부트에서 1조 가까운 메소를 강화에만 질렀으며, 무릉61층으로 리부트 무릉 1위를 달성한 존재가 바로 매크로라고 하면 믿으시겠습니까?

  리부트 유저라면 분개해야하고 일반섭 유저라면 3, 4년 매크로를 방치한 운영 체제에 비난해야함이 마땅합니다. 저는 리부트 유저지만 리부트 무릉 1위가 매크로라는 사실이 너무나도 부끄럽습니다. 이 사항이 그대로 유지된다면 리부트 놀릴때 매크로 1위서버라고 그냥 불러야겠습니다.

  -여담
  운영진에게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부디 건전한 게임환경과, 기계를 이용해 성실한 유저들에게 박탈감을 조성하는 매크로 유저에 대한 모니터링 강화, 허울뿐인 비올레타가 아닌 제대로된 매크로 적발 시스템을 만들어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메이플 유저들인 해당 사항에 심각함을 인지해주시고, 총대 분들께는 매크로 유저에 대한 지탄을 디렉터에게 부탁드립니다.!
  이상입니다.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퇴고는 한차례 했지만 오타가 있을 수 있습니다. 빌린 아이디라 댓글은 달 수 없는 점 양해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