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혈마족들의 전력이 얼마나 될지 최대한 보수적으로 계산해봤음.



1. 마스테리아 내 혼혈마족의 수 추정.

-전제 1: 보통 1개 군단의 병력은 2만 ~ 8만 가량이으로, 데미안이 데려온 혼혈마족 군단이 약 3만이라 가정.
-전제 2: 데미안은 실패따위 고려하지 않았을 것이다. 최소한의 방어병력만 빼고 전부 메이플월드에 꼬라박았을 것이다.
(마스테리아의 남은 병력은 약 5천정도로 가정.)
-전제 3: 데미안의 군단에 블퀸 이외의 여성이 묘사된 바가 없으므로 데미안의 군단은 전원 남성일 것이다.
-전제 4: 수명이 긴 마족 특성상 노인, 어린아이의 수는 무시할만큼 적을 것이다. 
-전제 5: 남여비율은 1대1 이다.

-> 마스테리아 내 존재하는 혼혈마족은 대략 7만명 정도로 추정.

2. 1에서 구한 혼혈마족 수로 순혈마족 수 추정.

-전제: 순혈은 혼혈을 노예로 부려먹을정도로 차별하지만, 속으로는 그 누구보다 혼혈을 좋아한다 가정. 전체 마족 중 혼혈마족의 비율을 20%라 가정한다.


-> 마스테리아의 순혈마족은 대략 28만 정도로 추정.


3. 날개달린 마족 수 추정.

-전제: 전체 순혈마족 중 상위 1%가 날개달린 마족이다. 

-> 날개달린 마족의 수는 약 2800명 정도로 추정.

4. 순혈마족 중 귀족계층 추정.

-전제: 날개달린 마족 중 상위 1%가 귀족이다.(전체 순혈마족의 0.01%)

-> 귀족계급은 약 28명 정도로 추정.

5. 계층 별 강함 추정.

순혈마족은 평균적으로 혼혈마족보다 강하다. 데미안의 군단 일반병은 메이플 연합 일반병과 비슷하게 묘사된다.

-> 날개없는 순혈마족들은 기본적으로 메이플 연합의 일반병들보다 강하다 가정.

날개달린 마족들은 날개없는 마족들보다 강하다. 메이플월드 기준 힘 깨나 쓰는 수준은 기사단장 급이다.

-> 날개달린 마족들은 최소 기사단장급은 될 것이다.
-> 날개달린 마족들 중 상위 10%(전체기준 상위 0.1%)는 레프군 대령(알베르)급이라 가정.
-> 귀족계급(상위 0.01%)은 군단장 급이라 가정.



결론: 순혈마족들의 전력은 군단장급이 28명. 레프군 대령급 252명, 시그너스기사단 기사단장 급 2520명 일 것이다.



참고: 영웅(7명) + 검마 군단장(11명) + 제른 사도(12사도) = 29명. 마족 제외 시 26명.



결론: 순혈마족 > 연합 + 검마군대 + 제른군대. 마족은 3세계 최강종족이 맞다.



순혈마족들은 지금 웃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