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수백 년 전, 검은마법사 봉인 이전 시기의 최대 떡밥인 리프레 대전투에 대해 다루고자 한다.


리프레 전투는 "루타비스 선행퀘스트"와 "설원의 음유시인"에서 암시된다.

생명의 초월자 알리샤는 영웅들을 도와 검은 마법사 세력에 맞섰고, 싸움 이후 세계수는 급격히 시들었다.


시들었다는 언급을 보아, 알리샤는 히오메에서 데미안이 그랬듯이 세계수를 피워올려 영웅들을 보조한 것으로 보인다.

마침 메이플월드에는 세계수였던 것으로 추정되는 나무가 하나 존재하는데,



미나르숲에 존재하는 이 나무이다.


이 나무는 나인스피릿의 둥지에 피어있는 나무로, 나무크기에 비해 매우 두껍고 긴 뿌리를 보여준다.

재미있는 사실은, 혼테일에게서 탈취한 나인스피릿의 알을 부화시키기 위해서는 반드시 이 나무와 연결된 자리에 알을 놓아야한다는 것이다.

이 나무가 시들었다는 세계수라면 그 이유는 자연스럽게 설명된다.




또한 데몬 스토리 초반, 데몬 이외의 군단장들이 저항세력들을 완전히 없애기 위해 나섰다는 언급이 존재하는데, 리프레 지역 전투에 알리샤가 나선 것으로 추정되는 만큼, 군단장들 다수가 집결했을 것으로 추측된다.


이렇듯 리프레 지역에서 대규모 전투가 일어났다 가정했을 때 상당히 흥미로운 추측이 가능한데,


나인스피릿의 둥지에 세계수가 피었던 만큼, 용왕 나인스피릿 또한 참여했다고 보는 것이 자연스럽고.


유사드래곤들의 왕인 혼테일의 반역은 수백 년 후 시점에 일어난 만큼, 혼테일 또한 영웅들의 편에서 싸웠을 가능성이 높다.

즉, 리프레 대전투에서 영웅측 세력은.


생명의 초월자, 세계수 알리샤(단, 더 시드 생성으로 인해 상당히 약화됨).


 용왕 나인스피릿을 필두로, 메이플월드의 용들 위에 군림하는 유사드래곤들의 왕 혼테일과 오닉스 드래곤들의 왕 아프리엔을 지칭하는 미나르숲 삼대용왕.


그리고, 프리드를 포함한 전성기 여섯영웅까지.


메이플 연합 싸대기를 맛깔나게 후려갈길 정도로 화려한, 보기만 해도 가슴이 웅장해지는 메이플 월드 올스타 라인업이 한데 모였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이런 화려한 라인업에 맞서는 검은 마법사측 병력은 어땠을까? 


정황상 이 양반 혼자였던 것이 유력하다.



일단 아카이럼 선행퀘스트에서 "그 누구도 검은 마법사를 본 적 없다"는 아프리엔의 언급이 존재하므로 검은 마법사는 없던 것이 확실하고,


또한, 얘네들도 참여하지 않은 것이 확실하다.


아카이럼은 데몬 집에서 나 혼자만의 두근두근♡ 버닝하우스 대작전을 수행중이었고,


윙마스터는 에레브 점령전 이후로 심심해 죽겠다는 말을 하던 걸 보면, 집에서 놀고쳐먹은 것이 확실해보인다.


데몬 또한 륀느 제압 이후로 피로할 것 같다는 되도않는 이유로 아카이럼이 명령을 긴빠이 해버리는 바람에, 집에도 안가고 쉬고있었다.

잠깐... 윙마스터도 놀고, 데몬도 놀았다고?

이 놈들 넷이서 같이 신나게 놀아제낀건가?


생각해보니, 윙마스터에게는 명령이 전해졌으니 데몬은 마스테마랑 대련이라도 하면서 쉬었던 것 같다.


반 레온 또한 임무 때문에 외부에 나가있는 군단장이 아니었던데다가,


리프레 전투와 동시기에 전개된 크리티아스 침공작전에 참여했으므로, 리프레 전투의 참가자가 아니다.

자연스레 힐라, 매그너스 또한 리프레 전투에 참여할 수 없다.



다시 말하자면, 리프레 대전투에서 메이플월드 올스타에 맞선 검은마법사측 병력들....



구와르 단 하나 뿐이었다.

그럼, 리프레 대전투의 결과는 어땠을까? 


알리샤, 거의 모든 힘 소진.


아란, 부상으로 인한 전력외 판정.


영웅 이외의 저항세력 모두 파괴.
리프레는 풀 한 포기, 나무 한 그루 남기지 않고 소멸.
오닉스 드래곤을 포함한 드래곤들 대량 멸종.


리프레의 남은 피난민들, 신수의 보호아래 빅토리아 아일랜드로 피난 결정.


영웅들, 패전 이후 피난민들의 안전을 위해 검은 마법사를 막기위한 결사대 결성.


그야말로 영웅 측의 완패 되시겠다.




분노한 정령왕은 존나 짱 쎘다.


데몬, 데미안, 구와르로 대표되는, 이른바 준초월자급 라인업의 흉악한 강함을 단적으로 보여준 사례이다.

검은 마법사가 기를 쓰고 데몬, 구와르를 숙청했던 이유가 있다.


참고자료: 자라는메르, "최후의 결전, 그 날 무슨 일들이 있었는가",(https://www.inven.co.kr/board/maple/2304/19689)


요약:
1. 리프레 대전투에는 "생명의 초월자 알리샤(약화)", "미나르숲 삼대용왕", "프리드 포함 전성기 영웅즈 전원"이 참여했던 것이 유력.
2. 이에 맞서는 검은 마법사측 병력은 "정령왕 구와르" 단 하나 뿐.
3. 이렇게 싸웠는데 정황상 영웅 측의 완패였다. 분노한 대정령은 너무 강했다. 검마가 기를쓰고 데몬, 구와르를 1순위로 숙청했던 이유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