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프

페어리의 숲 해방전 중 엘프의 세계석을 찾던 루미너스와 그의 기사단들은 엘프 세계석이 사라진 것에 놀라 엘프들을 깨우게 되었습니다. 강하지만 경계심이 많고 자존심이 강한 엘프들은 인간과의 동맹을 호탁하게 여기지 않았으나 악마와의 싸움을 위해 메이플 동맹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엘프는 메이플 월드에서 인간 다음으로 가장 거대한 세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하지만 인간들도 수많은 국가로 나뉘어져 있고 그 위에 여제가 있는 반면, 엘프는 수백년간의 싸움과 통합으로 거의 한 국가에 여러 부족들이 존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엘프의 국가에서는 모든 자급자족이 가능할 정도이며, 그 국토와 군사력은 타 종족, 국가들이 함부로 건드릴 수가 없는 상황입니다.

그러나 엘프의 국가는 악우 늑대인간의 국가와 너무 가까이 있습니다. 이 때문에 엘프는 수차례 늑대인간과 크고 작은 전쟁을 벌여 왔으며 다시 봉인에서 깨어난 지금, 악마들의 침략이 계속됨에도 불구하고 엘프들은 늑대인간과의 영토 다툼에만 집중하고 있습니다. 루미너스와 기사단원들은 이러한 엘프와 늑대인간들의 갈등을 해소하고 서둘러 악마와의 전투를 서둘러야 합니다.

엘프라고 해서 모두가 같은 엘프가 아닙니다. 엘프들은 혈통과 종족에 따라 계급을 나누었으며 그 계급에 따라 누릴 수 있는 권리도 달라집니다. 가장 아래에서 노예와 상업을 담당하는 페어리, 엘프들의 세금인 달의 물을 거두는 님프와 실프, 왕권 싸움에서 패배하고 현재는 세력이 낮아져 전방군 역할을 하는 샨도 엘프와 그들을 모두 관리하고 엘프 국가를 정치하는 하이 엘프들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하이 엘프 내부에는 마법에 능한 달빛의 여전사 부족과 갈색올빼미 숲의 드루이드들 역시 포함되어 있습니다.
엘프들은 왕이 있지만 그 왕은 단순한 행사의례를 위해 존재할 뿐 실질적인 정치는 귀족원이란 의회가 정치를 하며 그들 사이에서 총리를 선정해 총리를 대표로 나라를 다스립니다. 현재의 총리인 필리우스는 대다수의 엘프들이 지지하는 급진파로 늑대인간의 영토 친입을 불법으로 간주하고 그들을 엘프의 땅에서 몰아내기 위해 힘을 다하는 중입니다. 비록 전통 때문에 샨도 엘프들을 모두 몰아낼 수 없지만 차별이 심한 필리우스는 귀족원의 샨도 엘프 대부분을 몰아내었습니다. 이 때문에 샨도 엘프들은 필리우스와 하이 엘프에 대한 불만이 커져 가고 있습니다.

샨도 엘프와 하이 엘프의 구분은 인간들은 힘들어 할 지 모르겠지만 엘프들에게는 무척 쉬운 일입니다. 때문에 샨도 엘프들은 타 엘프가 자신들의 구역에 들어오기만 해도 치를 떨 정도입니다.

샨도 엘프와 하이 엘프들은 인종 차이와 종교 차이로 인해 분쟁이 자주 일어나며 샨도 엘프들은 엘프 진영에서 빠져나와 새로운 국가를 건설하는 희망을 품고 있습니다. 

주요 인물

메르세데스 여왕
성우: 12등급 사이오닉 칼날 여왕소연
392세. 모든 엘프들의 여왕이지만 그녀의 직책은 정치적 이유로 매우 낮습니다. 그녀는 늑대인간에 대해서 좋게 생각하고 있지는 않지만 싸움이 모든 것의 해결책은 아니라 여깁니다. 그러나 발언권이 없는 그녀로서는 정치적 일에는 간섭을 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한을 풀기 위해 그녀 스스로 전장에 참여하는 등 여왕으로서는 보기 드문 행동을 보이곤 합니다.

귀족원 주요 인물
1. 거친돌풍의 필리우스 
성우: 홍시호
427세. 비교적 젊은 나이에 그가 총리가 될 수 있었던 이유는 그의 카리스마와 다수의 엘프들이 지지하는 늑대인간 퇴출에 급진적인 태도를 보였기 때문입니다. 총리의 자리에서도 급진적인 행동을 추구하는 필리우스는 북쪽의 늑대인간들과 지속적인 싸움을 하고 있습니다. 인간 측은 그의 행동 때문에 엘프와의 동맹이 달갑지는 않으나 엘프의 힘이 악마와의 싸움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엘프에게 유리한 조건하에 동맹을 맺고 있습니다. 차별주의자인 그는 샨도 엘프들이 의회에 들어오지 못하도록 교묘하게 간섭하는 일이 많습니다.

2. 솜빛 나뭇가지의 다니카
성우: 류점희
293세. 엘프 궁수 전직을 담당합니다. 온건파인 다니카는 젊은 나이에 뛰어난 활 솜씨를 보여주면서 의회의 일원이 될 수 있었습니다. 그녀는 늑대인간과의 전투가 무의미하다고 여기지만 대다수의 귀족원들이 전쟁을 지지함에 따라 어쩔 수 없이 찬성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3. 금색발톱 세이버
성우: 방성준
584세. 엘프 전사 전직을 담당합니다. 그도 늑대인간들을 달갑겨 여기지는 않지만 싸움의 이유에 대해서는 항상 물음을 가합니다. 그러한 그도 샨도 엘프에 대한 차별성은 심하기 때문에 비록 온건파일 지라도 샨도 엘프들과는 친한 관계가 아닙니다.

4. 달빛사냥꾼 웨더문
성우: 오주연
561세. 엘프 도적 전직을 담당합니다. 필리우스의 말이 지극히 타당하다 여기고 늑대인간을 극도로 혐오합니다.

5. 그림자망령 숲의 섀도송
성우: 한수림도짓코 언니와 함께 전직관 노릇
603세. 엘프 군의 교육책임 담당입니다. 그녀는 전쟁터 전방에 샨도 엘프들을 배치해 두면서 노골적으로 샨도 엘프를 차별하기 때문에 은군잘이 그녀를 언짢게 여기고 있습니다.

6. 떡갈나무 숲의 스톰체이서
성우: 손종환
769세. 엘프 드루이드(마법사) 전직을 담당합니다. 메이플 월드 동맹에 대해서는 중립적인 입장을 표현하며 드루이드 군사들을 지휘하는 것 이외에는 큰 관심을 두지 않습니다.

7. 조용한 숲의 엘자
성우: 이지현
612세. 급진파이지만 그녀가 아테나 피어스의 친척인 관계로 메이플 동맹 소속에게는 온건한 입장을 표명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녀도 샨도 엘프와는 거리를 두고 있습니다.

8. 덩굴부리의 아이비
성우: 최덕희
428세. 스톰체이서의 제자이자 정예 엘프 지휘관입니다. 스승과는 달리 그녀는 필리우스의 의견에 전적으로 동의하고 늑대인간을 혐오하고 있습니다.

9. 참나무숲의 이아손
성우: 최지훈
554세. 엘프 군사의 총지휘관입니다. 전장에서 늑대인간과의 전투를 승리로 몰고 있기에 늑대인간들에게는 경계대상 1호입니다.

10. 까마귀머리 은군잘
성우: 신용우
473세. 엘프 의회 내에선 유일한 샨도 엘프입니다. 엘프 해적 전직을 담당합니다. 샨도 엘프라는 종족 차이 탓에 그는 의회에 의견을 재대로 표출할 수 없기에 불만을 품고 있지만, 샨도 엘프들의 의견이 언젠가는 반영될 거라는 믿음하에 수많은 차별 속에서도 의회에 남아있습니다. 필리우스는 은군잘을 쫒아내고 싶지만 그의 명성은 전쟁터에서 자자하기 때문에 그를 쉽게 쫒아낼 수 없습니다. 그 댓가로 은군잘은 대다수의 전투에서 항상 전방에만 배치가 됩니다. 늑대인간에 대해서는 타 엘프와 다를 바 없었던 은군잘은 아란과 로칸을 만나게 되면서 늑대인간에 대한 오해를 풀고 오히려 그들을 호의적으로 보기 시작했습니다.


샨도 엘프

1. 엘룬강목의 디아나
성우: 양정화
249세. 샨도 엘프의 제사장 미르얌의 딸이자 샨도 엘프의 여사제입니다. 어린 나이부터 강력하면서 순수한 마력을 몸에 지니고 있었고 그녀의 힘을 보게된 제사장과 사제들은 그녀를 사제로 모셨습니다. 사제의 신분이지만 자유롭운 그녀는 샨도 엘프의 도시 에레다르를 나와 여러 곳을 여행하고 다닙니다. 수많은 곳을 돌아다니며 수 많은 동물들을 관찰한 디아나는 동물들과 의사소통도 가능할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2. 까마귀머리 은군잘
성우: 신용우
473세. 엘프 의회 내에선 유일한 샨도 엘프입니다. 엘프 해적 전직을 담당합니다. 샨도 엘프라는 종족 차이 탓에 그는 의회에 의견을 재대로 표출할 수 없기에 불만을 품고 있지만, 샨도 엘프들의 의견이 언젠가는 반영될 거라는 믿음하에 수많은 차별 속에서도 의회에 남아있습니다. 필리우스는 은군잘을 쫒아내고 싶지만 그의 명성은 전쟁터에서 자자하기 때문에 그를 쉽게 쫒아낼 수 없습니다. 그 댓가로 은군잘은 대다수의 전투에서 항상 전방에만 배치가 됩니다. 늑대인간에 대해서는 타 엘프와 다를 바 없었던 은군잘은 아란과 로칸을 만나게 되면서 늑대인간에 대한 오해를 풀고 오히려 그들을 호의적으로 보기 시작했습니다.

3. 엘룬강목의 미르얌
성우: 김익태
871세. 샨도 엘프의 제사장입니다. 힘든 시기에도 그는 언제나 긍정적인 사상을 잃지 않으며 언젠가 신이 내려준 자인 '야샤( יָשַׁע)'가 와서 샨도 엘프들을 해방시켜 줄 것이라 굳게 믿고 있습니다. 샨도 엘프들을 위해서라는 미르얌은 자신의 몸과 정신을 모두 희생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모든 샨도 엘프들은 미르얌을 존경하며 그를 통해 신앙을 굳게 믿습니다. 미르얌은 딸 디아나를 매우 아끼고 있으며 디아나가 후에 약혼 하게 될 자가 누구인지를 고대하고 있습니다. 

4. 호밀밭의 엘레나
성우: 윤소라
301세. 샨도 엘프의 도시 에레다르를 수호하는 여성 대장입니다. 디아나와는 절친이며 남동생 하삼과는 달리 '야샤( יָשַׁע)'의 존재를 의심하지 않습니다. 치포라는 하이 엘프를 극도로 혐오했으나 제사장 미르얌의 조언인 '죄를 미워하되 죄를 지은 자를 미워하지 말라'하여 그녀역시 아무도 미워하지 않고 있습니다.

5. 호밀밭의 하삼
성우: 김준
285세. 샨도 엘프의 도시 에레다르를 수호하는 남성 대장입니다. 엘레나의 남동생이기도 합니다. 누나 엘레나랑은 달리 수십년을 기다리고도 오지 않는 '야샤( יָשַׁע)'를 의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도 샨도 엘프들이 해방되는 날을 간절히 바라고 신께 하루도 빠짐없이 기도를 하고 있습니다. 

-----------------------------------------------------
transfuse.deviantart.com - 사진의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