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냥,룬,비올레타는 매크로로 하고 거탐은 보통 카톡or디코or텔레그램으로 원격해제합니다. 
 카더라로 거탐오토도 해제가 된다는 말을 들어는 보았으나 실제로 보거나 사용하는 사람을 본적은 없습니다. 

 자동사냥, 룬해제(흔들룬해제),오토비올레타(카오스비올레타포함) 로 하루 10시간이상 사냥을 돌리고 거탐의 경우 
대부분 디스코드를 사용하며 서버하나에 채널 여러개를 만들어 여러대의 pc에서 오는 각각의 채널에서의 png(움직이는 거탐문구 이미지파일)을 보고 채팅 문구를 입력해서 원격해제 합니다. 댓수가 늘어나면 동시거탐시 대응이 힘들어 보통 2~3명이서 상주하면서 작업장 운영합니다.(한 사람당 거탐 5~6대는 커버 가능하고 30대가 있다고 하면 동시거탐이 30대가 다오진 않고 30대중에 10대 15대 이런식으로 옵니다.) 한캐릭/한대당 월 수익은 평균 60~90만원입니다(하루2~3만원 꼴) 아무리 허접한 작업장이라고 해도 보통 20대 이상 = 최소치로 잡아도 1000만원/노트북 대충 20대 천만원잡고 한달만 해도 본전
 계정에 대한 수급은 자석펫 계정을 아x디팜이나 오픈카x에서 구매해서 드랍60/100 (메획은 좀더 적게 맞추는 경우도 많음) 쓰다 버리는 형식이고  vpn을 구매해서 아이피도 각각 다르게 설정합니다.

이러한 시스템을 잘 알고 있는 입장에서 작업장,매크로 박살내는 방법은 모니터링 밖에 없습니다. 일일 사냥시간과 한달 평균시간 등을 통계내어서 정상범주에 벗어나면 직접 모니터링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제작자들이나 작업장에 대한 루트를 잘 아는 사람을 몇몇 풀어서  제작자와 함께 작업장 업주들을 적발하여 영업방해 등으로 법적조치하는 방법이 최선이라고 생각합니다. 


 공론화하려고 노력하는 사람으로서 핵보다 매크로가 더 문제라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핵쟁이들은 보통 재미가 우선인 사람들이 대부분이라(시드핵 제외) 찍먹하고 빠지는 사람들이 대부분인 반면 매크로쟁이들은 한번 빠지면 이걸로 집사고 차사고 노후까지 대비하려는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편하게 컴퓨터보면서 자동으로 달에 천만원 단위로 만지면 저라도 정상적인 일을 시작하긴 어려울거 같습니다. 매크로는 막아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