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하자면

1 비유하자면 메이플,그란디스,마스테리아는 오버시어가 가꾸는 하나의 정원,
카이 메이린 핑크빈 파풀라투스는 그곳에 칩입해서 생태계(세상)자체를 망치려 하는 외래종 황소 개구리임


2. 얘네는 본질적으로 핑크빈과 같은 이계의 존재, 만악의 근원으로 얘네는 우리가 오버시어를 잡는다면 한 5부,6부(1부 검마, 2부 제다모, 3부 마스테리아 4부 프렌즈 월드) 쯤 갔을때 우리의 적이 누구인지 보여주는 이들이다.


3.얘네의 존재 자체가 검마가 타락하고 제다모가 설치고
세상이 개판나는데에 큰 지분을 차지함 오버시어가 하는 모든 행동이 일단 저 크툴루 모티브의 외신들을 맊는거라서



카이는 다른 차원의 최강자이고

메이린은 '축복없는 대성당'의 주인이자 디스토피아 배경의 세계에서 왔음

운명을 즐겁다는 듯이 관여하는 태도도

브금의 이름이 네오 반달리즘(문화재를 고의로 파손하는 행위) 수녀임에도 수녀처럼 보이지 않는 선글라스 착용등이

이캐릭터가 빌런인 느낌을 줌

생각해보면 이놈들 능력만 해도 일반적인 보스들이라고는 상상도 못할 기믹을 씀


본질적으로 메이플,그란디스란 틀에서 자란 이들이 아니기 때문임

저부분이 문제임 메이플을 비롯한 우리 세계는
총에르다가 보존법칙에 따라서 순환이 되어야함

그것때문에 대적자도 만들고 고대신도 봉인 하고 말그대로 정원이 망가지지 않도록 계속 오버시어들은 균형을 유지 했음

왠만해서는 서로 죽고 죽여도 다 우리세상에서 나고 다시 돌아가고를 반복하는 생태계 싸이클이 도는데


얘네들은 지구라는 행성이 있다면 운석같은 놈들임

외부환경에서 진화했고 오버시어가 제약을 둔 존재도 아니기에

우리 환경에 들어왔을때 어떤 결과가 나올지 모르기 때문임

그리고 그 영향은 얘네 보스 플레이를 보면 알수 있음

메이린의 타직업스킬을 쓰게 한다거나 오리진을 연속으로 쓰세 하는 기믹이 얼마나 이들이 비틀린 존재인지 알려주는 요소임

그런 의미에서 메이린의 브금이름 '네오 반달리즘'을 보면 다르게 보임

++++착각했는데 네오반달리즘은 카이 브금임 순간 이둘을 합쳐서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