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에서 2018년까지 강원기가 적극적으로 패치개입했는데
저때 강원기 평가가


메이플 최악 디렉터, 141 (원기 사퇴 기원)은 기본에
패드립은 물론이며
심지어 메이플계 박근혜라고 악평날리는 사람도 심심찮게 보였음


강원기가 물론 기본틀을 마련해놓은건 많긴하지만
걍 기존유저들 대놓고 불편하게 만드는 패치도 많고
자석펫 같은거 현재 메이플 적폐요소로 자리잡게된 시스템도 만들었음


쉽게 요약하면 초창기 강원기는 김창섭 매운맛, 흑화버전이라고 보면 됨


그나마 일안해서 불편하게 만드는 패치도 덩달아 줄어들었고
그리고 냉정해져서 그동안의 업적들 객관적으로 보이기 시작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