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를 이용하여 게임을 플레이할 경우 클라이언트 및 런처, 전사님의 PC 환경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오류 메시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각 상황별로 발생할 수 있는 오류 메시지에 대한 해결 방법을 안내해드리니

잘 참고하여 게임 이용에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오류 메시지해결 방법
[0xE0010003]런처를 바로 실행 할 수 없습니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실행하여 주세요.
- 이미 런처가 실행중인 상태에서 중복으로 런처를 실행한 경우입니다. 
- 만약 런처가 표시되지 않는다면 오류로 인해 백그라운드 프로세스에서 실행되고 있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작업 관리자를 열어 ODIN_Launcher를 종료 후 재실행해주세요.
[0xE0010005]런처 파일이 변조되었습니다.
재 시작 후 동일한 오류가 발생할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세요.
-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ODIN_Launcher" 삭제 후 재설치를 진행해주세요.
[오딘 런처 설치 바로가기].
[0xE0010006]런처 초기화에 실패하였습니다. (4)
재 시작 후 동일한 오류가 발생할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세요.
-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ODIN_Launcher" 삭제 후 재설치를 진행해주세요.
[오딘 런처 설치 바로가기]
[0xE0010007]런처 초기화에 실패하였습니다. (5)
재 시작 후 동일한 오류가 발생할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세요.
--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ODIN_Launcher" 삭제 후 재설치를 진행해주세요.
[오딘 런처 설치 바로가기]
[0xE0010008]런처 초기화에 실패하였습니다. (6)
재 시작 후 동일한 오류가 발생할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세요.
-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ODIN_Launcher" 삭제 후 재설치를 진행해주세요.
[오딘 런처 설치 바로가기]
[0xE0010009]런처 초기화에 실패하였습니다. (7)
재 시작 후 동일한 오류가 발생할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세요.
- 해외 IP에서 런처 실행에 필요한 정보를 얻는데 실패한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국내에서 해당 오류가 발생 시  http://checkip.dyndns.org/ 에 접속하여 전사님의 public ip 정보를 기재한 후 고객센터 1:1문의로 접수를 부탁드립니다. 
[0xE0020002]게임이 실행중입니다. 최대 2개까지 실행할 수 있습니다.- 오딘:발할라 라이징은 클라이언트를 최대 2개까지 실행할 수 있으며, 2개를 초과하여 실행하려는 경우 발생한 오류입니다.
- 만약 게임이 실행중이 아니라면 odin.exe가 비정상적으로 종료되지 않고 백그라운드에 남아있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 작업 관리자를 실행하여 실행중인 odin.exe를 종료 후 다시 실행해주세요.
[0xE0050001]설치 파일 용량 확인에 실패하였습니다.- 해외 IP에서 런처 실행에 필요한 정보를 얻는데 실패한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국내에서 해당 오류가 발생 시  http://checkip.dyndns.org/ 에 접속하여 전사님의 public ip 정보를 기재한 후 고객센터 1:1문의로 접수를 부탁드립니다. 
[0xE0050002]설치 경로를 찾는데 실패하였습니다.-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기 위한 로컬 폴더를 지정하는데 실패한 경우입니다.
  특수한 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로 하드디스크에 불량이 있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0xE0050003]디스크 용량이 부족합니다. 디스크 여유공간이 (xx)GB가 필요합니다.-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실행하기 위한 디스크 여유공간이 부족한 경우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 디스크 공간을 확보한 후 다시 시도해보시고, 디스크가 충분한데도 오류가 발생한다면 고객센터 1:1문의로 접수 부탁드립니다.
[0xE0050004]설치 파일 다운로드에 실패하였습니다.- 해외 IP에서 런처 실행에 필요한 정보를 얻는데 실패한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국내에서 해당 오류가 발생 시  http://checkip.dyndns.org/ 에 접속하여 전사님의 public ip 정보를 기재하여 고객센터 1:1문의로 접수를 부탁드립니다
[0xE0050005]설치 파일 실행에 실패하였습니다.- 다운로드받은 설치 파일에 문제가 있는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오류입니다.
- 일반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오류가 아니기 때문에 고객센터 1:1문의로 접수 부탁드립니다.
[0xE0050006]설치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지 못했습니다.-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ODIN_Launcher" 삭제 후 재설치를 진행해주세요.
[오딘 런처 설치 바로가기]
[0xE0050010]DirectX 설치 파일 실행에 실패하였습니다.- 해외 IP에서 런처 실행에 필요한 정보를 얻는데 실패한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국내에서 해당 오류가 발생 시  http://checkip.dyndns.org/ 에 접속하여 전사님의 public ip 정보를 기재하여 고객센터 1:1문의로 접수를 부탁드립니다
[0xE0050011]재배포 패키지 설치 파일 실행에 실패하였습니다.- 해외 IP에서 런처 실행에 필요한 정보를 얻는데 실패한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국내에서 해당 오류가 발생 시  http://checkip.dyndns.org/ 에 접속하여 전사님의 public ip 정보를 기재하여 고객센터 1:1문의로 접수를 부탁드립니다
[0xE0080001]업데이트 경로 확인에 실패했습니다.-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ODIN_Launcher" 삭제 후 재설치를 진행해주세요.
[오딘 런처 설치 바로가기]
[0xE0080002]업데이트 정보 확인에 실패했습니다.- 해외 IP에서 런처 실행에 필요한 정보를 얻는데 실패한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국내에서 해당 오류가 발생 시  http://checkip.dyndns.org/ 에 접속하여 전사님의 public ip 정보를 기재하여 고객센터 1:1문의로 접수를 부탁드립니다
[0xE0080004]업데이트 정보 분석에 실패했습니다.-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ODIN_Launcher" 삭제 후 재설치를 진행해주세요.
[오딘 런처 설치 바로가기]
[0xE0080006]디스크 용량이 부족합니다. 디스크 여유공간이 (xx)GB가 필요합니다.- 패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 필요한 디스크 여유공간이 부족한 경우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 디스크 공간 확보 후 재시도를 부탁드리며 디스크가 충분한데도 오류가 발생한다면 전사님의 회원 번   호를 기재한 후 고객센터 1:1문의로 접수를 부탁드립니다.
[0xE0080007]업데이트에 실패하였습니다.- 해외 IP에서 런처 실행에 필요한 정보를 얻는데 실패한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국내에서 해당 오류가 발생 시  http://checkip.dyndns.org/ 에 접속하여 전사님의 public ip 정보를 기재하여 고객센터 1:1문의로 접수를 부탁드립니다
[0xE0080008]불필요한 파일 삭제에 실패하였습니다.- 작업 관리자를 실행하여 odin.exe, CrashReportClient.exe 등의 프로세스를 종료 후 재시도해주세요.    만약 동일한 현상이 반복된다면 PC 재부팅 후 재시도해주세요.
[0xE0080009]업데이트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지 못했습니다.- 10~20분 정도 경과한 후 재시도를 부탁드리며 동일한 현상이 재현되는 경우 작업 관리자를 실행하여 odin.exe, CrashReportClient.exe 등의 프로세스를 종료 후 재시도해주세요.  만약 동일한 현상이 반복된다면 PC 재부팅 후 재시도해주세요.
[0xE00A0001] 게임 실행에 실패하였습니다.- 패치 완료 이후 게임 클라이언트 exe 실행에 실패한 경우입니다.
- 게임 클라이언트 exe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로 사용자 환경이 게임 클라이언트를 실행하기에 적합한 환경인지를 체크해야 합니다.
- DirectX Runtime 이나 VC 재배포 패키지가 미설치 되어 실행이 불가능할 수 있으니 아래 링크에서
  DirectX와 VC 재배포 패키지를 수동 설치 후 재시도해주세요.
[DirectX 런타임 설치 바로가기]
[VC 재배포 패키지 설치 바로가기]
- 만약 수동 설치 이후에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오딘 설치 페이지에서 "odin.exe"를 더블 클릭하여 실행했을때 표시되는 시스템 메세지를 캡쳐하여 스크린샷 첨부 후 고객센터 1:1문의로 접수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