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폭한 비요른은 니다벨리르의 두 번째 보스다. 중독, 출혈을 부여하는 공격이 있어 패턴의 회피에 실패한다면 체력 관리가 힘들어지는 것이 특징. 또한 캐릭터를 동물로 변하게 하여 무력화시킨다.

특히 중독 공격이 매우 위협적인데, 비요른은 중독에 걸린 상태의 적을 공격하면 10%의 추가 대미지를 주는 패시브 스킬이 있기 때문. 안정적인 공략을 위해서는 중독 공격을 회피하는 것이 중요하다.


▲ 난폭한 비요른




■ 보스와 싸우기 전 체크!

비요른의 패턴 공격은 피하기 쉬운 편이지만 보스답게 일반 공격력이 강하다. 광폭화가 쌓이면 1~2번만 맞아도 캐릭터가 빈사 상태가 되는 수준. 따라서 공격력을 높여 광폭화가 쌓이기 전 보스를 공략하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한다.

또한 비요른이 갖고 있는 '얼어붙은 공허' 스킬은 중독 상태의 적에게 마법 대미지를 10% 추가로 입히는 효과가 있어 중독 상태를 부여하는 패턴을 피하는 것도 중요하다.

버프 음식과 스크롤은 잊지 말고 챙기는 것이 좋다. 또한 봉인의 정수도 잊지 말자. 공격력이 부족하다면 요르문간드의 봉인석을 강화하는 것이 좋다. 정수의 공격력 수치를 올려주기 때문.


◎ 버프 아이템

순록 스테이크 - 공격력 3, 명중 2
벌꿀술 - HP 자연 회복량 5, MP 자연 회복량 5
프라낭 연어 - 방어력 5, 회피 2
사리풀 - 이동 속도 10%, 공격 속도 15%

신속의 주문서 - 이동속도 10%, 공격 속도 10%, 스킬 시전 속도 5%
전투의 주문서 - 모든 대미지 4%, PvP 모든 대미지 5%, 보스에게 주는 대미지 7%
방어의 주문서 - 받는 대미지 감소 2%, 받는 PvP 대미지 감소 3%, 보스에게 받는 대미지 감소 4%
저항의 주문서 - 상태이상 저항 5%, 상태이상 적중 5%, 치명타 저항 10%



▲ 요르문간드의 봉인석을 강화하자




■ 비요른 패턴&공략

비요른은 반사 방어막 생성, 출혈을 부여하는 공격, 중독을 부여하는 공격, 캐릭터를 변이시키는 패턴들을 갖고 있다. 중독, 출혈을 부여하는 패턴은 범위 공격이지만 느리기 때문에 피하기 쉬운 편.

유의해야 할 패턴은 반사 방어막 생성패턴이다. 방어막 이펙트가 미미해 방어막이 생성된줄 모르고 공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 안정적인 공략을 위해서 보스를 클릭해 방어막 사용 유무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 체크해야 할 비요른의 중요한 상태 이상&스킬

얼어붙은 공허 - 중독 상태의 적에게 10%의 추가 마법 대미지
가시 보호막 - 피격 시, 받는 대미지의 32% 피해 반사
출혈 - 초당 대미지
중독 - 초당 대미지, 이동속도 감소
변이 - 공격 불가, 스킬 불가, 포선 불가


맹독 브레스는 전방에 중독을 부여하는 공격을 한다. 중독에 걸리면 비요른에게 추가 대미지를 받기 때문에 피해야 하는 패턴. 다행히 패턴의 회피가 쉬운 편이기 때문에 위협적이진 않다.



▲ 여유롭게 회피가 가능



후려치기는 무기로 전방에 공격을 하며 출혈을 부여한다. 맹독 브레스와 마찬가지로 공격이 느리기 때문에 여유롭게 회피가 가능하다.



▲ 마찬가지로 공격이 느리기 때문에 쉽게 회피가 가능



변이는 비요른의 일반 공격에 맞으면 일정 확률로 걸린다. 이동만 가능하고 포션, 스킬의 사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체력이 위험하다면 도망치는 것이 좋다.


▲ 갑자기 변이된 캐릭터



가시 방어막은 공격한 적에게 반사 대미지를 가하는 패턴이다. 보호막의 지속시간 동안 보스에게 도망 다니는 것이 공략의 포인트. 비요른은 이동속도가 매우 느리기 때문에 여유롭게 도망 다닐 수 있다.


▲ 가시 보호막의 발동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