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니르와 바우티는 두 번째 지역 요툰하임의 5장, 7장의 보스다. 두 보스는 전방의 넓은 범위를 공격해 캐릭터를 무력화, 주변에 기절이나 침묵을 가하는 공격 등 서로 비슷한 패턴들이 있다. 때문에 흐니르를 공략했다면 7장의 바우티는 손쉽게 사냥할 수 있다.

그만큼 패턴을 파악해 공략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중 회피가 쉽거나 빈틈이 큰 공격, 피하기 어려워 맞딜을 해야 하는 공격을 알면 보스 공략에 큰 도움이 된다.


■ 보스 바로가기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 비열한 흐니르 # 총사령관 바우티 




▲ 비열한 흐니르

▲ 총사령관 바우티




■ 흐니르의 특징

흐니르의 패턴은 느려짐을 부여하는 내려찍기, 넘어짐을 부여하는 올려치기, 기절을 부여하는 지면 밟기, 침묵을 부여하는 공격이 있다. 이중 지면을 밟는 공격과 침묵을 부여하는 공격은 회피가 어렵기 때문에 피하지 말고 딜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 체크해야 흐니르의 중요한 상태 이상

느려짐 - 이동속도 대폭 감소
넘어짐 - 이동 불가, 포션 사용 불가, 스킬 사용 불가
기절 - 이동 불가, 포션 사용 불가, 스킬 사용 불가




■ 흐니르의 패턴

내려치기는 무기를 내려쳐 느려짐을 부여하는 공격이다. 이동속도가 감소해 다른 패턴에 쉽게 노출되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다.



▲ 회피는 쉬운 편



올려치기는 무기를 올려쳐 넘어짐을 부여한다. 넘어짐은 기절과 동일하게 캐릭터의 조작이 불가능한 상태이상이다. 공격이 느리므로 빨간 장판을 확인 후 흐니르의 반대편으로 넘어가면 쉽게 회피가 가능하다.



▲ 여유롭게 회피



지면 밟기는 땅을 밟아 주변에 대미지와 기절을 부여하는 공격이다. 전조없이 공격하기 때문에 회피가 매우 어렵다.


▲ 갑자기 땅을 밟기 때문에 회피가 거의 불가능하다



휘두르기는 무기를 휘둘러 침묵을 부여하는 공격이다. 모션이 일반 공격과 다를 바 없어 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야구 배트를 휘두르듯이 공격한다. 침묵 상태에서는 포션의 사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체력이 부족하다면 도망치며 물약으로 회복하는 것이 좋다.


▲ 홈런!





■ 바우티의 특징

바우티의 패턴은 월윈드, 두 번 내려찍기, 포효로 총 3종류다. 회피가 불가능한 패턴이 있지만 빈틈이 큰 패턴도 있는 것이 특징. 보스의 빈틈을 노려 꾸준히 대미지를 가한다면 손쉽게 공략이 가능한 보스다.


※ 체크해야 할 바우티의 중요한 상태 이상

넘어짐 - 이동 불가, 포션 사용 불가, 스킬 사용 불가
침묵 - 스킬 사용 불가, 포션 사용 불가
기절 - 이동 불가, 포션 사용 불가, 스킬 사용 불가




■ 바우티의 패턴

두 번 내려찍기는 전방에 내려찍기를 두 번하는 공격이다. 첫 공격과 같은 방향에 두 번째 내려찍기를 하며 맞은 적에게 넘어짐을 부여한다. 첫 공격을 피하면 두 번째 공격은 피할 필요가 없는 것이 특징. 또한 안전하게 대미지를 가할 타이밍이기도 하다.


▲ 첫 번째 내려찍기

▲ 같은 방향에 두 번째 내려찍기를 시전한다



월윈드는 회전 공격을 하며 주위에 기절을 가하는 공격이다. 범위도 넓고 공격이 빨라 회피가 매우 어렵다.


▲ 회피가 거의 불가능하다



포효는 주변에 침묵을 가하는 공격이다. 침묵 상태에서는 포션의 사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체력이 부족하다면 도망치며 물약으로 회복하는 것이 좋다.


▲ 포효하는 바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