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파르바는 부하 몬스터 풀링과 패턴의 회피 방법을 알면 낮은 전투력으로도 손쉽게 처치할 수 있다. 또한 파르바 메인 퀘스트를 클리어하더라도 오크 부락 지역의 필드 보스로 더 강해져 나오기 때문에 공략이 꾸준히 도움이 된다.
■ 보스와 싸우기 전 꼭 체크해야 할 것
파르바가 부여하는 상태 이상도 무섭지만, 능력치만으로도 강해 전투력이 낮다면 죽기 일상이다. 보스에게 돌입하기 전 메인 퀘스트 진행을 하며 받은 고급 아이템들을 5강까지 올려 전투력을 끌어올리자.
또한, 버프 아이템도 체크해야 한다. 공격력 3과 명중 2를 올려주는 순록 스테이크, HP 자연 회복량 5, MP 자연 회복량 5를 올려주는 벌꿀술, 방어력 5와 회피 2를 올려주는 프라낭 연어, 이동 속도 10%, 공격 속도 15%를 올려주는 사리풀은 꼭 챙기고 들어가자. 마을의 소모품 상점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
오픈 이벤트, 사전 등록 이벤트 등으로 신속의 주문서, 전투의 주문서, 방어의 주문서를 얻을 수 있는데, 신속의 주문서는 이동속도 10%, 공격속도 10%, 스킬 시전 속도 5%를 얻고, 전투의 주문서는 모든 대미지 4%, PvP 모든 대미지 5%, 보스에게 주는 대미지 7%를 얻는다. 방어의 주문서는 받는 모든 대미지 감소 2%, 받는 PvP 모든 대미지 감소 3%, 보스에게 받는 대미지 감소 4%가 오른다.
음식과 주문서는 모든 버프가 중첩 적용되기 때문에 전투력이 부족하다면 매우 유용하다.
순록 스테이크 - 공격력 3, 명중 2
벌꿀술 - HP 자연 회복량 5, MP 자연 회복량 5
프라낭 연어 - 방어력 5, 회피 2
사리풀 - 이동 속도 10%, 공격 속도 15%
신속의 주문서 - 이동속도 10%, 공격속도 10%, 스킬 시전 속도 5%
전투의 주문서 - 모든 대미지 4%, PvP 모든 대미지 5%, 보스에게 주는 대미지 7%
방어의 주문서 - 받는 대미지 감소 2%, 받는 PvP 대미지 감소 3%, 보스에게 받는 대미지 감소 4%
보스전에서 수동으로 조작하면 보스를 공격하다 갑자기 멍 때리는 자신의 캐릭터를 볼 일이 많다. 심할 때는 몇 초간 가만히 있는다. 이는 수동 조작 시 퀘스트 활성화가 해제돼 공격 대상이 없어져 생기는 문제다.
해결 방법은 보스를 잡을 때 퀘스트를 터치하여 진행을 하는 게 아니라 오토 사냥 버튼을 눌러 전투를 하거나, 설정-전투의 '수동 이동 시, 전투 중인 대상 유지'를 키면 문제가 해결된다.
■ 파르바를 공략하자!
◎ 부하를 끌어내어 각개격파
가장 먼저 해야 될 것은 부하들을 처리하는 것이다. 부하들을 처리하지 않는다면 보스를 포함해 5:1로 싸우게 되어 받는 대미지를 감당하지 못한다. 그래서 필요한 것이 어그로를 이용한 각개격파다. 조금씩 앞으로 가면서 부하들의 어그로만 끌리게 하여 부하들만 잡을 수가 있다.
이 방법을 이용해 오른쪽으로 돌면서 부하들을 하나씩 끌어내어 잡아내면 된다. 마지막 부하의 경우 원거리 공격을 갖고 있어 뒤로 더 끌어들여 잡아내면 된다.
◎ 패턴 공략
파르바의 패턴은 3개로 적은 편이지만, 기절과 침묵, 넘어짐이라는 움직임을 봉인시키는 상태 이상을 부여하기 때문에 회피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스턴, 넘어짐을 받으면 추가 공격을 받아 사망하기 쉽기 때문이다.
넘어짐 - 움직임, 포션, 스킬, 공격 불가능
기절 - 움직임, 포션, 스킬, 공격 불가능
침묵 - 포션, 스킬 사용 불가능
내려치기는 망치로 땅을 내려쳐 대미지를 주며 넘어짐 상태가 된다. 넘어짐 상태가 되면 움직일 수가 없기 때문에 회피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다행히, 다른 패턴에 비해 공격 발생이 느린 편이기 때문에 회피가 쉬운 편이다.
회전 공격은 망치를 들어 회전하며 공격한다. 맞으면 기절 상태에 걸리는데, 회피하는 것이 상당히 어려워 요주의 패턴이다. 회전 공격은 망치를 잠깐 드는 모션이 있는데, 이때 바로 뒤로 빠지면 대미지를 입지 않을 수 있다. 하지만, 파르바의 공격 판정이 좋아 완벽하게 회피하기 위해서는 연습이 필요하다.
포효 공격은 주변에 포효와 함께 대미지를 주며 침묵을 부여한다. 사용할 때 망치를 든 손을 한 바퀴 돌리는 모션을 취하는데, 바로 반응하여 뒤로 빠져야 한다. 공격의 발동이 빨라 회피가 어렵지만, 파르바와 거리를 살짝 두고 전투를 한다면 반응이 조금 늦어도 피할 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