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니드호그는 요툰헤임의 8장의 보스이며, 출혈과 화상을 부여하는 공격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출혈을 부여하는 회오리 공격은 시전이 빨라 회피하는 것이 어렵다.

그래서 적당히 공격을 한 후 미리 무빙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 공격을 어느 정도 포기하고 회피에 집중한다면 전투력이 높지 않아도 충분히 클리어 할 수 있다.


▲ 배신자 니드호그

▲ 악룡으로 변신하여 주인공을 위협한다





■ 보스와 싸우기 전 체크!

보스전은 항상 만반의 준비를 해야 한다. 음식과 주문서, 장비, 아이템 수집들을 통해 능력치를 최대한 끌어올려야만 강력한 보스를 잡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음식과 주문서는 항상 보스 돌입 전 사용하고 들어가는 것이 좋다. 진입 후 사용하게 되면 컨트롤을 못해 보스의 패턴에 맞을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음식은 4종 전부 사용하는 것이 좋다.

주문서도 4종을 전부 사용하면 좋지만 골드로 구할 수 없기 때문에 사용하는 것이 아깝다. 그렇다면, 저항의 주문서만 사용하자. 저항의 주문서는 상태이상 저항을 올려주기 때문에 니드호그의 화상과, 출혈에 대비할 수 있다.


◎ 버프 아이템

순록 스테이크 - 공격력 3, 명중 2
벌꿀술 - HP 자연 회복량 5, MP 자연 회복량 5
프라낭 연어 - 방어력 5, 회피 2
사리풀 - 이동 속도 10%, 공격 속도 15%

신속의 주문서 - 이동속도 10%, 공격 속도 10%, 스킬 시전 속도 5%
전투의 주문서 - 모든 대미지 4%, PvP 모든 대미지 5%, 보스에게 주는 대미지 7%
방어의 주문서 - 받는 대미지 감소 2%, 받는 PvP 대미지 감소 3%, 보스에게 받는 대미지 감소 4%
저항의 주문서 - 상태이상 저항 5%, 상태이상 적중 5%, 치명타 저항 10%



장비 상태 체크도 해야 한다. 보스가 버겁다면 강화, 아이템의 등급을 올려가는 것이 좋다. 장비 강화에 한계가 왔다면 아이템 수집을 확인해보자. 공격력, 방어력, 명중을 손쉽게 올릴 수 있어 보스 클리어에 큰 도움이 된다.

카메라 흔들림 연출, 카메라 자동 줌 인 효과는 컨트롤 시야를 방해하여 꺼두는 것이 좋다. 줌 인 상태가 되면 시야가 좁아져 보스의 공격 방향, 패턴이 보이지 않아 공격에 당하기 쉽다.


☞강화 단계가 차이나도 희귀가 우수! 장비를 파란빛으로 교체하라

☞손쉽게 MP 자연 회복을 +3! 저렴한 아이템 수집 모음


▲ 줌 인 효과는 끄는 것이 좋다




■ 악룡 니드호그 패턴&공략

니드호그의 패턴은 4가지다. 날갯짓으로 회오리를 일으키며 출혈을 부여하는 패턴, 비행 후 하강의 충격으로 넘어짐을 부여하는 패턴, 손을 내려쳐 큰 대미지를 주는 패턴, 화상을 부여하는 브레스 패턴이다. 이중 비행 후 하강하는 패턴은 근거리 캐릭터들이 회피하기가 어렵다. 범위도 넓고, 판정도 좋기 때문이다.


※ 체크해야 할 니드호그의 중요한 상태 이상

넘어짐 - 이동, 포션, 스킬, 공격 불가능
화상 - 추가 대미지
출혈 - 추가 대미지



회오리는 날갯짓을 하여 주변에 지속 대미지를 주며 출혈에 걸리는 회오리를 소환한다. 발동이 매우 빨라 회피가 매우 어려워 완전 회피보다는 피해를 적게 입는 것에 집중해야 한다. 공격 시간을 줄이고 한 발 빠르게 무빙을 하면 회피 확률이 올라간다.

회오리는 일정 시간 필드에 남게 되는데, 보스에게서 도망칠 때 항상 위치를 확인하자. 실수로라도 닿으면 치명상이 된다.



▲ 미리 움직여 회오리의 다단 히트 대미지는 피하자



내려치기는 넓은 범위에 내려치며 대미지를 주는 공격이다. 범위가 넓어 피하기 까다로운 기술이지만, 특별한 상태이상을 부여하지 않는다. 피하기 어려운 위치에 있거나, 스킬의 딜레이로 인해 회피가 늦었다면 맞딜로 딜로스를 줄이는 것도 방법이다.



▲ 미리 무빙을 치는 습관을 들이면 충분히 피할 수 있다.



브레스는 전방의 넓은 범위에 화상을 부여하는 공격이다. 모션과 패턴의 발생이 느려 회피가 쉽다. 대미지가 매우 강하기 때문에 회피에 실패했을 시 도망가며 HP를 회복하는 것을 추천한다.


▲ 대미지도 대미지지만 화상 대미지가 아프다

▲ 회피가 쉬운 것이 다행



하강은 비행 후 지상에 하강하는 충격으로 넘어짐을 부여하는 공격이다. 언뜻 내려치기와 비슷해 보인다. 하지만, 이 패턴은 근거리 캐릭터들은 거의 회피가 불가능하다. 넘어짐을 부여하는 타이밍이 보이는 것보다 빠르게 들어오기 때문이다.

하지만, 회피 시도는 계속하는 것이 좋다. 회피를 할 가능성이 생길 뿐만 아니라 보스와 거리를 넓혀 추가 대미지를 피하는 것도 중요하기 때문이다.


▲ 이게 맞네

▲ 회피 성공!

▲ 배신자 니드호그 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