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드리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세 번째 지역 니다벨리르의 마지막 보스다. 마지막 보스인 만큼 공격력이 강력한 것이 특징. 또한 회피 불가능한 패턴이 있어 까다로운 보스다.

하지만 이동 속도가 빠르지 않고 근거리 공격을 하기 때문에 거리를 벌려 체력 관리를 하면 쉽게 처치할 수 있다.


▲ 설원의 폭군 수드릐




■ 사용가능한 버프 아이템들

수드리는 캐릭터를 끌고 오는 족쇄 공격과 출혈 상태이상을 부여하는 공격이 있어 상태이상 저항을 상승시켜주는 저항의 주문서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이벤트 아이템인 '그림자 주문서'와 '달빛 송편'을 적극 활용하자. 그림자 주문서는 명중 1, 치명타 대미지 1%, MP 자연 회복량 1을, 달빛 송편은 명중 1, 방어력 1, 공격 속도 1%를 얻어 보스전에 유용하다.

빠른 보스 처치를 위해서 봉인석도 활용하자. 치명타 대미지를 얻는 펜리르의 봉인석보단 공격력을 얻는 요르문간드의 봉인석을 강화하는 것이 좋고 봉인석 4 레벨까진 강화 확률이 높기 때문에 강화하는 것을 추천한다.


※ 버프 아이템 효과

순록 스테이크 - 공격력 3, 명중 2
벌꿀술 - HP 자연 회복량 5, MP 자연 회복량 5
프라낭 연어 - 방어력 5, 회피 2
사리풀 - 이동 속도 10%, 공격 속도 15%

신속의 주문서 - 이동속도 10%, 공격 속도 10%, 스킬 시전 속도 5%
전투의 주문서 - 모든 대미지 4%, PvP 모든 대미지 5%, 보스에게 주는 대미지 7%
방어의 주문서 - 받는 대미지 감소 2%, 받는 PvP 대미지 감소 3%, 보스에게 받는 대미지 감소 4%
저항의 주문서 - 상태이상 저항 5%, 상태이상 적중 5%, 치명타 저항 10%

그림자 주문서 - 명중 1, 치명타 대미지 1%, MP 자연 회복량 1
달빛 송편 - 명중 1, 방어력 1, 공격 속도 1%


▲ 봉인석은 4레벨까지 쉽게 강화할 수 있다




■ 수드리 패턴&공략

수드리는 출혈을 부여하는 난타, 넘어짐을 부여하는 내려찍기, 캐릭터를 끌고오는 족쇄 공격, 받은 대미지를 반사하는 방어막 생성으로 총 4개의 패턴이 있다.

난타, 족쇄 공격은 회피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회피를 시도하지 말고 맞딜을 하여 대미지를 욱여넣는 것이 좋다. 또한 '넘어짐' 상태가 되면 수드리의 패시브 스킬 '설원의 폭군' 효과인 '넘어짐' 상태에게 근접 대미지 +10% 효과가 적용되어 체력 관리가 힘들게 되므로 내려찍기 패턴은 꼭 회피하자.

보스 전투 중 보스와 거리를 벌려 포션으로 체력을 채우는 과정에서 거리 계산에 실패해 보스의 체력이 초기화되는 일이 잦다. 수드리 전에서는 언덕 밑으로 내려가지 않으면 보스의 체력이 초기화되는 일이 줄어든다. 수드리의 이동속도가 느리고 근접 공격이라 체력 관리는 쉬운편.


※ 수드리의 중요한 상태 이상&스킬

설원의 폭군 - '넘어짐' 상태에게 근접 대미지 +10%
출혈 - 초당 대미지
넘어짐 - 넘어짐 상태로 기절과 동일한 효과
족쇄 - 짧은 기절, 보스에게 끌려감



▲ 패시브 스킬 폭군의 설원

▲ 언덕 밑으로는 내려가지 않는 것을 추천한다



난타는 전방을 무기로 난타하는 공격으로 출혈을 부여한다. 또한 회피가 불가능하며 일반 공격보다 대미지가 낮은 특징을 갖고 있다. 회피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맞딜로 대응하는 것을 추천한다.


▲ 회피가 불가능하다. 피하지말고 맞딜!



내려찍기는 전방의 범위에 넘어짐을 부여하는 공격이다. 넘어지게 되면 수드리의 패시브 스킬 '폭군의 설원'에 의해 추가 대미지를 입게 되므로 회피하는 것이 좋다. 시전 시간이 느리기 때문에 회피는 쉬운 편. 또한 패턴 후 생기는 큰 빈틈은 폭딜을 가할 타이밍이다.


▲ 느리기 때문에 쉽게 회피



반사 방어막은 지속시간 동안 받은 대미지의 31%를 반사하는 패턴이다. 반사 대미지가 강하기 때문에 지속 시간동안 거리를 벌려 체력 관리를 하는 것이 좋다.


▲ 반사 패턴을 사용하면 생성되는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