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로비아는 요툰하임의 두 번째 보스이며 파르바와 함께 통곡의 벽으로 유명하다. 중독 대미지가 강력하고 캐릭터에게 이동속도 감소 부여해 도망치며 HP를 회복할 시간을 주지 않는다. 또한 패턴 공격의 회피가 불가능한 것이 특징.

공략의 포인트는 보스를 언덕으로 유인해 HP를 회복할 시간을 버는 것이며, 방어력을 올려 받는 대미지를 줄이는 것도 중요하다.


▲ 징그러운 셀로비아의 등장




■ 보스와 싸우기 전 꼭 체크해야 할 것

셀로비아는 파르바에 비해 강력하고 패턴의 회피가 불가능해 캐릭터의 능력치가 중요하다. 특히, 방어력이 중요하다. 보스의 강한 대미지를 HP 회복 포션으로 감당하지 못하기 때문. 아이템 수집으로 간단하게 방어력을 올릴 수 있으니 챙기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장비의 체크도 중요하다. 희귀 장비가 부담스럽다면 고급 등급의 장비를 강화시켜 사용해보자. 특히, 망토를 강화하는 것이 좋은데 강화시 방어력이 오르기 때문. 추천하는 망토는 고급 등급의 전투의 망토, 일반 등급의 천 망토다. 이 둘은 싼 값에 구할 수 있어 강화에 부담이 적다.

버프 음식은 당연히 사용해야 하며, 주문서도 모두 사용한다. 주문서가 부족하다면 저항의 주문서만이라도 사용하자. 상태이상 저항 확률을 올려주기 때문에 셀로비아의 핵심 상태이상인 중독, 느려짐, 약화에 저항할 수 있다.


☞아이템 수집으로 방어력을 챙겨보자 - 손쉽게 MP 자연 회복을 +3! 저렴한 아이템 수집 모음


◎ 버프 아이템
순록 스테이크 - 공격력 3, 명중 2
벌꿀술 - HP 자연 회복량 5, MP 자연 회복량 5
프라낭 연어 - 방어력 5, 회피 2
사리풀 - 이동 속도 10%, 공격 속도 15%

신속의 주문서 - 이동속도 10%, 공격 속도 10%, 스킬 시전 속도 5%
전투의 주문서 - 모든 대미지 4%, PvP 모든 대미지 5%, 보스에게 주는 대미지 7%
방어의 주문서 - 받는 대미지 감소 2%, 받는 PvP 대미지 감소 3%, 보스에게 받는 대미지 감소 4%
저항의 주문서 - 상태이상 저항 5%, 상태이상 적중 5%, 치명타 저항 10%



▲ 생존력은 높은 방어력에서 온다




■ 셀로비아의 패턴&공략

셀로비아의 패턴은 독을 방출하는 공격, 독을 터뜨리는 공격, 독을 모아 전방에 뱉는 공격, 거미 소환으로 총 4가지다. 특히, 독을 터뜨리는 공격과 뱉는 공격은 캐릭터의 움직임을 느려지게 하기 때문에 보스에게서 도망 다니며 포션으로 HP를 회복할 수 없게 해 까다롭다.

하지만 지형을 사용하면 HP 회복 포션을 사용할 시간을 벌 수 있다. 셀로비아 보스 존의 작은 언덕 쪽에서 캐릭터를 위아래로 움직이면 보스의 공격이 뜸해진다. 이때 체력을 회복하여 재정비하자.


※ 체크해야 할 셀로비아의 중요한 상태 이상

느려짐 - 이동속도 대폭 감소
중독 - 초당 대미지, 이동속도 감소
약화 - 받는 대미지 증가



▲ 이 언덕을 이용하면 HP를 회복할 시간을 벌 수 있다




신경독 방출은 독을 주위에 방출하여 공격하고, 적중한 캐릭터는 받는 대미지가 증가해 공격에 취약한 상태가 된다. 10%의 대미지가 더 들어오지만 이동속도 감소 효과는 없기 때문에 체력이 없다면 이때 도망치며 체력을 회복하자.


▲ 중독에 걸릴 것 같은 공격이지만, 약화만 걸린다

▲ 슬로우가 없어 도망치며 체력 회복이 가능!



독폭탄은 셀로비아가 점프 후 낙하하여 독을 터뜨리는 공격으로 주위에 중독을 부여한다. 중독은 이동속도를 소폭 감소시키지만, 보스에게서 도망치며 포션으로 체력을 회복하는 것이 가능하다. 물론, 체력이 많을 때는 중독에 걸려도 보스에게 대미지를 넣는 것이 좋다.


▲ 모션이 상당히 크지만, 판정이 좋아 피하기 힘들다



독 뿌리기는 전방에 독을 뿌리는 공격으로 맞은 적에게 느려짐을 부여한다. 느려짐에 걸리면 이동속도가 대폭 감소하여 보스에게서 도망치는 것이 불가능하다. 이 상태에서는 보스에게 대미지를 넣는 것이 좋다.


▲ 대미지는 보스의 일반 공격의 약 3배



거미 소환은 거미를 4마리 소환하는 패턴이다. 소환된 거미들은 쉽게 제거가 가능하기 때문에 빨리 잡는 것을 추천한다.

▲ 침을 뱉으며 거미를 소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