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본문에 앞서 제 답답한 마음도 풀고 뭐가 잘못되었는지 를 알고자 글을 써봅니다.

제가 잘했다고 안하겠지만 그렇다고 블리자드 또한 잘했다고 생각 안합니다.
시1바", "끝까지 윈스턴 쳐 하네", "신고해 저 새1끼"
"브리기테 는 씹 도움 안되네", "줜나 몇명을 따", "줜나 힘들다 브리기테 이 인간아"
"응 졌어", "나 저사람 옆에 있었으면 얼굴 존나 뭉겠을꺼야"

제가 상대에게 욕설 한 내용이구요.
많이 흥분한 상태에서 저렇게 욕을 하였습니다.(이 글을 빌어 욕해서 죄송합니다.)
딜러 분들은 잘 아실꺼에요.
힐/탱 조합이 병맛이고 거기다가 소통까지 안되면 아주 답답한게임 이 된다는것 을.
거기다가 비난은 딜러가 받게 되는거죠 상대팀 을 못 죽였다는 이유 로
저는 블리자드 가 원하는 소통 이란 것 을 도무지 잘 모르겠네요.
이 부분 을 어떻게 해야할 지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저는 주로 경쟁전 게임을 했었습니다.
여러분들 은 어떻게 대처를 하시나요?

아래내용 을 보시다시피 저것이 블리자드 내 신고기준 입니다.
제제 당하신분들은 저 아래내역에 해당되는거에요
직접적인 욕을 안해도 제제 대상이란 얘기 죠.

게임 내에서 소통하실 때. 흔히 말하는 직접적인 "욕설"을 사용하지 않아도
[ 소통 없는 일방적인 의견 강요나 특정 유저의 플레이나 상황을 비하하는 발언. 비꼬는 말투 혹은 불쾌감을 유발하거나 차별적인 발언 ] 모두 팀 플레이를 저하하는 행위로 인식되어 신고의 대상이 됩니다
말씀하실 때는 욕설이 아니라도. 듣는 이의 입장에서는 마음에 큰 상처가 되는 발언이 될 수 있습니다.
제재는 반복될 수록 제재 기간이 늘어나며. 늘어나는 기간의 최대치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제재가 반복되면. 그 과정을 확인하고 [게임 일시 정지 제재]가 불시에 진행될 수도 있습니다.
이전 제재가 오래 전에 진행되었어도 그 내역은 사라지지 않기에 제재 조치가 반복되면, 영구제재 조치도 진행될 수 있습니다.
즉. 이전에 진행된 제재에 이어 또 다시 신고가 접수되었고. 제재가 반복 진행되었기에 기록을 확인하고 일시 정지가 이루어진 상황입니다.
유저분들 모두. 즉 모든 사람은 고귀한 존재입니다
저희는 이런 경우들로 인해 불편함을 겪으시고 게임에 흥미를 잃으시는 유저분들이 없기를 바라는 GM들입니다.
최대한 도와드리기 위해. 그리고 이 상황을 개선하고! 나아가 해결하기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도 게임을 사랑하는 한 명의 게이머로서. 유저분들의 입장에서 힘이 닿는데까지 노력하고 있습니다. 
게임 내 플레이 환경은. 오롯이 유저분들의 것입니다.
유저분들이 만들어나가고 이루어가고 함께하는 환경인 만큼. 앞으로 우리 고객님께서도 최고의 플레이환경 조성에 앞장서 주시리라 굳게 믿고 있습니다.
이 조치는 담당팀에서 정확한 사실확인과 모니터링 등의 검토를 거친 뒤 진행된 내역이기에 해제 혹은 기간 단축은 가능하지 않으며.
동일한 내용으로 반복된 문의를 주실 경우 답변을 드리지 않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차라리 경쟁전 채팅 못하게 했으면 좋겠고 또한 보이스기능 도 없어졌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 일로 오버워치를 완전히 접을 생각이에요.
게임을 재미있게 즐기고 싶은데 스트레스 받으면서 하고싶지 않습니다.

요약. 

       욕설 제제 되었습니다.

       욕해서 죄송합니다

       경쟁전 소통을 도대체 어떻게 하란 말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