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할지정 매칭은 답이 아니다






1.오버워치의 역할지정은 롤에서의 역할지정과 의미가 다르다


롤의 역할지정매칭은 자리(탑,미드,봇)를 나누는거지
수행역할(탱커,딜러,힐러)을 나누는게 아니다


오버워치에서 도입하길 바라는 역할지정은
수행역할을 지정하기때문에 같은 시스템이 아니다




따라서 롤의 성공사례가
오버워치에서 그대로적용 될거라보는 기대는 불확실하다




2. 역할 개선이되도 점수는안오른다


역할지정 매칭이 이루어져도


브론즈는 브론즈고
실버는 실버이며
골드는 골드다


역할지정 매칭은 당신의 점수상승에 기여하지않는다


롤의사례만 봐도 알수있다


잘하는사람은 올라가고 못하는사람은 내려간다


팀운때문에 점수를 못올리는게 불만인경우


역할지정매칭은 그 해결책이 될 수 없다






3. 역할지정이 팀간 불화를 해소시켜줄수 없다


2/2/2 매칭이 현실화 되어도


한조충은 사라지지 않는다


팀에게 받는 스트레스 절감이 목적이라면


역할지정 매칭은 답이아니다


조합적인문제는 주로 꼴픽충에의해 발생하며


꼴픽충은 하나에 영웅에 꽂히는경우가많고


역할지정매칭은 이를 막지못한다


롤에서 원챔이 덜 문제시되는건


챔프가 다양해 같은원챔끼리 만나는 빈도수가적은탓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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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부턴 개인의견




종합적으로


롤의성공사례를 근거로 옵치에서 역할지정 매칭이 필요하다는 주장은 충분한 설득력(문제해결에 대한 확실한 비전)을갖지못하고


오버워치의만의 개성(유연한전략,전술)을파괴할 뿐이다.


조합,트롤,꼴픽 등과같은 다양한 팀적문제를 방지할 수 있는 "파티맺기" 기능이 있는 현 시점에서


역할지정 매칭의 도입은 득보다 실이많다








링크
http://m.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796&l=88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