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M : Within Temptation - Pale

안녕하세요 (__)

피자와 버거에 지극한 현자타임을 경험중인 모르고스입니다

칠면조는 생각보다 별로더군요..

Within Temptation은 진리입니다


산달폰 강림의 특징은 보스가 회복타입 남캐동일 몬스터가 입장이 불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리더, 서브, 프렌 리더의 6마리가 모두 다른 몬스터로 구성되어야 입장이 가능하죠.

따라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예를 들어 호루호루,기린기린, 사방신x사방신 등의 조합은 입장전부터 문전박대입니다.

(근데 호루스는 폭열하는 불의 맹금 호루스 / 빛나는 불의 맹금 호루스 되고 기린은 성스러운 황천의 기린 사쿠야 / 극광의 기린 사쿠야 됨..ㅎㅎㅎㅎㅎ)

딱 봐도 소니아를 저격하는 던전이라고 생각됩니다. 사실 다른파티는 크게 타격을 받지 않거든요..

궁진 없는 사방신들이 조금 힘들 수도 있지만 프렌을 콤보배수 리더인 연주하는 고양이신 바스테트 국조의 신 오오쿠니누시로 땡겨가면 괜찮습니다.

공략 들어갑니다.


Floor 1.

유니콘 / 유니콘 HP 376650, 1턴몹입니다.

선제 2093 * 2로 4186이 들어옵니다.

계속 드롭 하나를 빛드롭으로 바꿔버리는 공격을 하는데 상당히 귀찮고 피도 적으므로 한방에 주님곁으로 보내주세요.

한방에 못보내면 매우 귀찮아집니다....


Floor 2.

성스러운 하늘의 수호신 엔젤 HP 870069, 1턴몹이며 공격력은 6333입니다.

선제로 1속성 드롭을 방해로 바꿔치기합니다.

타 강림의 몬스터들과는 다르게 HP "75%"이하에서 버프를 걸어버리므로 턴 모으기엔 쉽지 않습니다.

스킬인 샤이닝 레이는 9500데미지(버프전. 버프후 19000)를 주며 1속을 빛드롭으로 변환.

30%이하에서 사용하는 하트 브레이커는 6333데미지(버프전. 버프후 12666)를 주며 회복드롭을 방해로 만듭니다.

회복드롭이 없으면 샤이닝 레이를 사용하고 버프 데미지가 2만에 근접하므로 상당히 아프죠. 

버프 걸리는게 확인되면 1턴킬 견적내서 보내주는게 좋습니다.


Floor 3.

신염의 치천사 우리엘 / 신탁의 대천사 가브리엘 / 호법의 대천사 미카엘 중에서 하나가 랜덤출현합니다.

우선 신염의 치천사 우리엘의 스펙은 HP 1391389, 공격력 9500이고 1턴몹입니다.

한 몬스터를 2~3턴 바인드하는 스킬 / 랜덤 1속을 회복으로 바꾸며 14250 데미지를 주는 스킬 을 사용하는데(성염의 기적),

바인드 주는 스킬은 70% 확률로 사용하는데 이 바인드를 각성으로 튕겨내면 성염의 기적을 사용합니다.

HP 50% 이하에선 회복드롭을 계속 불드롭으로 바꿔버리므로 힐드롭이 말라 死할 수 있으므로 주의를 요합니다.

신탁의 대천사 가브리엘 HP 627500, 공격력 9083, 2턴몹입니다.

선제로 리더를 5턴간 바인드해버립니다.

99%의 그라비티와 14532의 연속공격을 번갈아 사용하며, 50% 이하에서 리저렉션을 한번 사용합니다.

...딱히 할 말이 없네요. 셋 중에 가장 쉬운 듯 합니다.

호법의 대천사 미카엘 HP 43, 방어 60만, 1턴몹입니다. 아 떡방어 ㅡㅡ

선제로 4턴간 스펠쉴드, 첫턴에 리더프렌 4턴 바인드.

이후 차례대로 스킬을 사용합니다 : 3243데미지 - 6486데미지 - 12972데미지 - 51888데미지 - 3243데미지 ...

턴밀요원을 데려간다면 13000과 52000사이에 스펠쉴드가 풀리므로 턴을 밀어주시고

고뎀요원이 있다면 때려잡으면 됩니다. 근데 벨제부브때도 그랬지만 고뎀서브 데려가면 꼭 떡방어 안나오더라

암흑의 태양신 라 / 극광의 태양신 라 짱?


Floor 4.

신유의 대천사 라파엘 HP 2582361, 5턴몹입니다.

선제로 10턴간 암속데미지를 흡수합니다.

5턴 줍니다. 못잡았습니다. 죽었습니다. 컨티뉴하시겠습니까? YES/NO


Floor 5.

각성 산달폰 HP 3831736, 1턴몹입니다. 수험생 레오리오로 시작해서 비용의 장군신 손권로 이어지는 회복타입 남캐라인..

선제로 3턴간 스킬봉인을 겁니다. 짧으므로 굳이 면역까지 만들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암드롭을 빛으로 변환하며 9122데미지 / 13684의 연속공격을 번갈아가며 사용하다가

HP 50% 이하가 되면 신타입 몬스터에게 10턴바인드를 걸어버립니다. 바인드 걸리면 좀 크게 곤란해질 수 있습니다.

30%이하에선 23946의 연속공격을 반복 사용합니다...만 안 보고 잡는게 최선이죠.

그냥 스봉 풀리면 턴밀고 후드려패면 됩니다. 보스 패턴 자체는 시련의 강철신 헤라클레스급 호구..



공략 파티 예시


파티 - 5OH미님 헌정.

 

사나이의 뜨거움..근데 여캐가 둘이나


성스러운 황천의 기린 사쿠야 / 빛나는 불의 맹금 호루스 파티

 

아폴론 스작좀 하게 해주세요.........


빛나는 불의 맹금 호루스 / 극광의 태양신 라 파티

 

로이갓.....


명야의 여신 판도라 / 어둠의 은하 티아마트 파티

 

Pandora-gon


성스러운 황천의 기린 사쿠야 / 극광의 기린 사쿠야 파티

 

미카엘만 아니라면 기린으로 가고싶은데..후... 떡방어 넘긔찮..


농사의 여신, 구시나다히메 / 연주하는 고양이신 바스테트 파티

 

마지막 대소름;;;


백호의 화신 하쿠 / 영호의 백호 하쿠 파티

 

스킬렙과 쁠알의 상태가 조금 이상하지만 그런건 별 문제되지 않습니다.



BAO 로빈 + E 스틱 / 하늘을 다스리는 늑대 아누비스 파티


 


..파프리카 아닙니다


성스러운 하늘의 수호신 엔젤 / 신서의 관리자 메타트론 파티


 

썸네일부터 ㄷㄷ함



헤라 베오크 / 각성 헤라 베오크 파티


 

발암주의.....................



파티


 

시작부터 뭔가 이상한걸 본거같은데 착각인가





마치며..


각성 산달폰은 근래에 등장했던 각성 가이아 / 각성 헤라 베오크 잉여계집들와는 다르게 상당히 유용한 회복타입 서브로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 보스전에서 두번의 드롭변환을 사용해서 딜을 할 수 있는 독성의 쌍화신 대교&소교 파티에서 완전 소중한 서브입니다.


뎀감 35%도 결코 무시할만한 수치는 아니구요. 턴밀기가 불가능하고 한번에 극화력을 뽑아내야 하는 각성 헤라 우르즈 같은 


던전에서는 사용할 수 없겠지만 이런 특이 케이스가 아니라면 킹 샤이링을 완벽하게 대체할수 있다고 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__).


글 쓰다보니 배가 고파져서 점심 먹으러..



오늘도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천조국 학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