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 샨메이에는 추억의 시여신 울드를 계승, 사용하지는 않았습니다.


서브 새학기 빨간모자에는 가열의 용맹신 섬창의 대장군을 계승했습니다.


프렌 샨메이에는 재조의 등룡계사 사리아가 계승되어 있으며, 덕분에 깼습니다.


1층에서는 모쿠탕에게 빨간모자 99 고뎀을 날렸고, 최소 9배수라도 가능하다면 다크레이디를 잡는 쪽으로 방향을 잡았습니다. 츠쿠요미 타마도라는 제 파티 기준으로 3개짜리 불드랍 1콤보를 1세트로 봤을때 2세트면 잡을 수 있습니다.


2층에서는 우리엘을 사용해서 화력으로 넘어갔습니다. 4콤 흡수 패턴이 있는데 불 1횡에 회복 3콤보, 거기에 아무거나 1콤보 추가하면 잡을 수 있습니다.


3층이 문제인데 어차피 나중에 스킬 턴을 모을 수 있는 기회가 얼마든지 있기 때문에 스킬을 아끼지 않고 넘어갔습니다. 불드랍 5개 이상으로 배수를 넣어서 근성을 빼주고, 목속을 먼저 잡아서 인핸스 패턴 유발한 다음에 클리어 했습니다.


저 나름대로의 대처법을 찾아서 수정합니다. 샨메이 파티가 체력이 많다는 특성을 이용해서 그냥 일격에 날려버리는 방법입니다. (스킬은 다음층에서 모을 수 있으니 아끼지 않습니다.)


동영상의 상황은 뒷구가 터져서 근성까지 빼버렸지만, 근성이 빠지지 않는 상황에서는 발악기 대신에 목속을 잡으면서 암속의 인핸스 패턴까지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4층에서는 회드랍만 보장되어있다면 맞으면서 버틸 수 있는 수준이기 때문에 맞으면서 스킬 한두개정도를 충전해주신 다음에 반피 이상을 깎아서 에보케이션 패턴으로 한턴정도를 더 버신 후에 목속이 된 적을 쉽게 클리어하실 수 있습니다.


5층에서는 턴을 모으는 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 경감과 조작시간 감소가 걸리는데 조작시간 감소를 해제해주지 않으면 다음에 나오는 미르가 강타를 날려버리기 때문에 최소 조작시간 감소가 끝나기까지는 버텨주셔야 합니다.


독드랍 3개를 만든 후에 독드랍이 남아있으면 강타 후에 독드랍을 방해드랍으로 바꾸고, 독드랍이 없으면 제일 밑 1열을 회복드랍으로 바꾼 후에 대미지입니다.


보통은 독드랍 3개가 생겼을때 독드랍 3, 회드랍 3과 함께 다른 드랍도 함께 지워서 독드랍의 대미지를 최소화 하는 방향으로 가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브레이크 타임으로 회드랍 1열이 생겼을때 그결 모두 지워버리는게 아니라 다음 턴의 독드랍을 대비하는 식으로 2~3개 정도를 남겨둔다면 더 좋습니다. 그리고 스킬 턴이 모두 모이고 경감이 다 지워지고 조작시간 감소가 모두 해제되었을 때 스킬 사용해서 일격으로 넘어가시는게 좋습니다. (발악기 전에 잠금 드랍 패턴이 있긴 한데 잠금 드랍이 너무 성가셔서 그냥 일격을 추천하는 편입니다.)


다음은 미르입니다. 미르 역시 처음부터 조작시간 감소를 거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버티는쪽을 추천하는 편입니다. 괜히 스킬 썼다가 조작시간 부족해서 애매하게 딜나오고 발악기 맞으면 그것대로 마음 아프더군요... 조작시간 감소를 모두 버틴 후에 스킬 사용해서 넘어가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진보스인 진화 미르입니다. 처음에 일정 대미지 이상 무효 패턴이 있기 때문에 그 패턴을 모두 견딘 후에 가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패턴이 단조로워서 버티기는 무난한 정도입니다. 회드랍이 생겼을때 바로바로 지우기보다는 그 다음 패턴에서 대미지를 견딘 후에 지우는쪽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일정 대미지 이상 무효 패턴이 끝나면 남은 스킬들 사용해서 끝내시면 됩니다.


어어... 사실 저도 잘하는 편은 아니라서 도움이 되는 공략이 될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거기다가 샨메이 파티를 기준으로 했기 때문에 체력이 좀 많은 상태에서 진행해서 더더욱 모르겠고요... ㅜㅜㅜ 하지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ㅜㅜㅜ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