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tumblbug.com/twistedclue1/story
| 프로젝트 소개

추리 소설을 좋아하고, 스릴러 영화를 즐기시나요? 미스터리한 사건 속에서 단서를 찾아내며 진실을 파헤치며 즐거움을 느끼시나요? 그리고 아래 단어 중 하나라도 관심 있는 단어가 있으신가요?

만약 그렇다면, 절대 이 프로젝트를 놓치지 마세요. [트위스티드 클루]는 바로 여러분이 기다리던 정통 추리 보드게임입니다.

 

 


[트위스티드 클루]는 여러분은 직접 탐정이 되어 즐기는 정통 추리 게임입니다. 여러분은 신문을 읽거나 다른 인물과 대화를 나누며 정보를 모으고, 장소를 조사하거나 의심스러운 인물을 심문할 수 있습니다. 

게임의 배경이 되는 세계 속에서 살고 있는 다양한 인물들과 여러분. 그리고 미스터리한 사건들과 뒤틀린 단서. 이제 여러분이 직접 흩어진 정보의 조각을 짜 맞추고 진실을 향해 한 걸음씩 다가가야 합니다.

 

 

진정한 정통 추리 게임

[트위스티드 클루]에서 여러분은 직접 게임 속 탐정이 되어, 신문을 읽거나 다른 인물과 대화를 나누며 정보를 모으고, 장소를 조사하거나 의심스러운 인물을 심문합니다. 그리고 그 과정 속에 추리에 몰입을 방해하는, 시나리오와 무관한 퍼즐적 요소나 기믹이 특별히 없기 때문에, 여러분은 추리 그 자체를 있는 그대로 온전히 즐길 수 있습니다.

얽혀있는 미스터리

[트위스티드 클루]에는 하나의 확장에 여러 개의 시나리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 시나리오들은 하나의 세계 속을 살아가는 인물들 사이에서 동시간대에 벌어지는 사건들이기 때문에, 하나의 인물로 서로 얽혀있기도 하며, 때로는 사건의 발생이 서로에게 영향을 주고받기도 합니다.

방대한 분량의 스토리

60페이지 분량의 조사집, 20페이지 분량의 행동집을 포함하여 지도, 신문, 사건집, 풀이집에 담겨있는 방대한 분량의 풍성한 스토리는 여러분이 작품 속 탐정으로 몰입하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풍성한 스토리의 퍼즐을 맞춰가며 사건의 진실을 밝혀내는 진정한 추리의 재미를 느껴보세요.

간단한 규칙과 게임 진행

[트위스티드 클루]에서 여러분이 잊지 말아야 할 규칙은, '행동을 하면 행동 수치가 증가한다'라는 것 하나입니다. 그 이외에는 따로 크게 신경 써야 할 규칙이 없기 때문에 [트위스티드 클루]를 즐기며 여러분은 직관적으로 정보를 모으고 단서를 수집하며 추리에 온전히 집중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트위스티드 클루]는 모든 구성품이 책자 형태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보드게임을 즐겨보지 않으신 분들도 추리 소설을 읽듯이 손쉽게 게임에 몰입하실 수 있습니다.  

1~2인 전용

[트위스티드 클루]를 즐기기 위해서 많은 인원을 모을 필요가 없습니다. 연인 혹은 친구와 함께, 그게 아니라면 혼자서도 괜찮습니다. 진정한 추리의 재미에 빠질 준비는 이걸로 전부 끝입니다!
여기에 분위기 있는 조명, 커피 한 잔이 곁들여진다면 금상첨화일 것입니다.

 

 

 


 

 

【사건집】에서 수사할 사건을 선택하고 난이도, 사건의 개요, 의문점을 확인합니다. 사건의 개요는 해당 사건과 관련한 기본 정보이며, 의문점은 해당 사건을 수사하며 확인해야 할 주요 질문들입니다. 게임 종료 시 의문점의 답을 맞힌다면 점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신문】, 【행동】, 【지도】, 【조사】를 활용하며 수사를 진행합니다. 

게임 시작 시 제공되는 【신문】에는 사건 해결에 불필요한 내용도 있지만, 사건 해결에 실마리가 되는 중요한 정보가 포함되어 있기도 합니다. 


신문을 읽다가 방문하고 싶은 장소가 생긴다면, 【지도】를 통해 해당 장소에 방문해 【조사】를 이어가거나, 다른 인물을 【조사】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수사를 진행하며 얻은 정보는 【행동】을 통해 확인(행동 수치 증가)합니다.

사건의 진상을 충분히 파악했다고 생각한다면, 수사를 마치고 【풀이집】을 가져와서 사건의 전말과 의문점의 정답을 확인하며 점수를 기록합니다.

모든 사건의 수사를 마쳤다면, 모든 구성품의 내용을 자유롭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진행하며 확인하지 못했던 단서들을 하나씩 확인해 보며, 직접 추리를 할 때와는 또 다른 색다른 재미를 추가로 느낄 수 있습니다.

 

 

 


저희는 이번 프로젝트에서도, 현실적으로 달성 가능하며 후원자분들께 큰 기쁨을 드릴 수 있는 스트레치 골을 준비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 최종 후원 금액(결제 금액 기준)이 3000만 원을 돌파하면, 【트위스티드 클루】 단품 구성 후원자분들을 제외한 모든 후원자분들께 【트위스티드 클루】 추가 확장을 제공하겠습니다.
추가 확장은 저희가 다음 펀딩을 위해 준비해온 또 다른 확장으로, 미니 확장이 아닌 정식 확장이며 세 개의 시나리오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스트레치 골은 별개의 박스로 제공되며, 추가 시나리오 이름, 배경 등에 대한 정보는 추후에 공개하겠습니다. 스트레치 골 달성을 위해 저희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프로젝트 예산

-인쇄비 : 250만 원
-배송비 : 100만 원
-수수료 : 100만 원
-발주비 : 50만 원

후원자 여러분이 보내주시는 소중한 후원 비용은 제작 비용, 운송 비용 등으로 활용됩니다. 

프로젝트 일정

2022년
-8월 : 시나리오 작업 착수
-12월 : 시나리오 완성 및 게임화 작업 착수

2023년
-1월 : 일러스트 제작 및 보완
-4월 25일 : 펀딩 시작일
-5월 1일 : 샘플 작업
-5월 23일 : 펀딩 종료일
-6월 1일 : 선물 발주 시작
-6월 12일 : 선물 생산 시작
-9월 30일 : 선물 생산 완료
-10월 31일 : 선물 예상 전달일

기존에 저희가 진행한 40여 회의 크라우드 펀딩에 관심이 있으셨던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희는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일정 약속을 잘 지켜왔습니다. 이는 지키지 못할 약속은 하지 않기 위해, 선물 전달 일정을 여유 있게 잡았기에 가능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도 선물 전달을 약속드린 일정에 맞게 진행하겠습니다.

프로젝트 팀 소개

저희 딜라이트는 2018년부터 다양한 해외 보드게임을 한국에 소개하고 재미있는 자체 제작 보드게임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크라우드 펀딩을 기반으로 지금까지 40여 회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습니다. 그간 저희가 걸어온 발자취와 후원자분들의 후기는, 저희 프로필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지금까지 국내에서 가장 많은 스토리 기반 추리/방탈출 류 보드게임을 퍼블리싱 한 회사입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저희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정통 추리 게임에 목마른 많은 분들의 지적 욕구를 채워드리고자 합니다. 이번 프로젝트도 열심히 준비하고 진행하겠습니다. 프로젝트 관련 문의는 오른쪽 '창작자에게 문의하기'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선물 설명

※ [트위스티드 클루] x1 구성을 선택하시면 안갯속의 비밀, 함박골 이야기 중 하나를 선택하여 받아보실 수 있으며, 스트레치 골 달성 시에도 스트레치 골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 [타임 스토리즈 B]에는 올해 추가 확장 소식을 전해드릴 예정인 타임 스토리즈 블루 사이클의 [경험], [하달 프로젝트], [한여름 밤에], [데미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