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포켓은 여러모로 일러스트가 재미있는 게임인데요.

원작 게임의 팬이거나 포켓몬TCG를 해보셨다면 알 수 있는 재미있는 요소들이 많습니다. 

간단히 몇가지를 정리해봤습니다. 


1. Base 세트의 근본 일러스트들 

포켓몬스터tcg의 시조라고 할 수 있는 베이스 세트입니다.

1998년 출시된 게임 보이의 걸작 게임 '포켓몬스터gb'로 알고 계신 분들이 더 많을 것 같은데요. 

포켓몬 포켓에도 이 근본 세트의 일러스트가 다수 사용되었습니다. 

기본 포켓몬 중에 어딘가 빈티지한(?) 일러스트가 많은 것은 이 때문입니다.  

베이스 세트의 일러스트를 멋지게 재해석한 그림도 있는데요. 바로 '야돈' 특별 일러스트입니다. 






2. 무근본 속의 근본? 뮤츠의 '사이코드라이브'

본가 게임을 해보신 분이라면 뮤츠만의 특별한 전용기 '사이코브레이크'를 아실텐데요.

정작 포켓몬 포켓의 뮤츠ex는 '사이코드라이브'라는 이상한 기술을 가지고 등장했습니다.

'사념의 박치기'의 번역 오류거나 한 것이 아니라, 포켓몬tcg의 특별한 네이밍 중 하나입니다.

이는 포켓몬tcg 세 번째 부스터 '사이코드라이브'의 이름이자, 해당 팩에서 새롭게 등장한 ex뮤츠의 특수 기술이기도 합니다. 본가 게임과는 다르지만, TCG판본을 잘 계승했다 볼 수 있겠습니다.

비슷하게 다른 ex 포켓몬들도 이상한 명칭의 기술을 들고 있는데, 모두 이런 이유입니다. 
('하이드로 캐논'을 등에 장착한 거북왕의 기술 '하이드로 바주카'라든가...)




3. 의외로 근본을 추구하는 트레이너스들.. '3세대 복장 통일'

포켓몬 포켓에 등장한 1세대 NPC 트레이너스의 경우

워낙 유명한 캐릭터들이다보니 본가 tcg에서는 다양한 버전이 이미 존재합니다. 

'이슬'만 해도 4세대, 레츠고 버전 등 수많은 복장이 있는데요.


의외로 포켓몬 포켓의 모든 트레이너스는 3세대, 파이어레드 리프 그린의 복장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레츠고 버전에서 새로운 기모노를 받은 민화조차 3세대의 근본 복장을 입고 있습니다. 





4. 깨알 재미가 숨겨진 일러스트들(잠만보)

잠만보의 특수 일러스트는 그 유명한 '보라타운'의 잠만보로 

보라타운과 갈색시티를 잇는 삼거리를 떡 하니 막고 1세대 당시 모습 그대로입니다.

이 일러스트에는 재미있는 비밀이 숨겨져 있는데요. 

잠만보에 길이 막혀 당황하는 풀 포켓몬들의 모습이 하나하나 숨겨져 있습니다.





5. 깨알 재미가 숨겨진 일러스트들(탕구리)

어머니의 뼈를 쓰고 다니며 어머니를 그리워하는 것으로 유명한 포켓몬인 탕구리.

탕구리의 특수 일러스트는 달을 보고 울부짖는 탕구리의 모습이 그려져 있는데요. 

이는 ORAS의 도감 설명을 그대로 구현한 일러스트입니다. 

"두 번 다시 만나지 못하는 어미의 모습을 보름달에서 발견하고 울음소리를 낸다.
뒤집어쓰고 있는 뼈의 얼룩은 눈물 자국이다."





6. 깨알 재미가 숨겨진 일러스트들(메타몽)

메타몽의 일러스트는 TCG판본에서도 다양한 재미가 숨겨진 것으로 유명합니다. 

메타몽 특유의 점눈이 그려진 다른 포켓몬 버전의 메타몽 일러스트나

변신 중인 메타몽 '스티커'를 벗기면 원본 메타몽이 드러나는 연출 등 재미있는 요소가 많은데요.

포켓몬 포켓의 메타몽 특별 일러스트에도 그런 이스터에그가 들어 있습니다.

일러스트 안에 있는 숨은 메타몽을 찾아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7. 깨알 재미가 숨겨진 일러스트들(후딘&괴력몬ex)

후딘과 괴력몬 ex는 포켓몬 포켓에서도 박력 넘치는 일러스트로 유명합니다.

근데 두 일러스트를 자세히 보시면 두 포켓몬이 대결 중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후딘이 사이코키네스로 바위를 날리고, 괴력몬이 메가톤 펀치로 그것을 파괴하고 있는 모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