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10/31 일에 포켓몬고를 시작한 2주안된 뉴비 입니다.

레벨은 33 다되어 가고(10만xp남음) 과금을 조금 했습니다.(리모트 사는 과금)

저는 아직 게임 룰도 완벽하게 아는것도 아니고 슈퍼,하이퍼,마스터 리그 도 한번도 안해봤습니다.
그래서 제가 쓰는 글은 온전히 저의 생각이고 틀린 말도 많이있을테니 그냥 뉴비가 귀엽네~ 하고 봐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이글을 쓰는 이유는 현재 리틀컵 3일차 8랭크 입니다!

포켓몬은 동미러 는 물론 필드에 맨날 뜨는 포켓몬 밖에 없어서 1티어 조합, 이런건 생각도 못합니다.

1. cp492 발챙이(머드숏/거품광선)
2. cp 499 아차모(불꽃세례/니트로차지)
3. cp463 디그다(진흙뿌리기/암석봉인)

그냥 있는 포켓몬 최대한 속성, 공격 스킬 이 겹치지 않는 것으로 조합을 해보고 레벨업은 2~3번?? 모래는 5000도 안썼습니다!

이거 세마리로 8랭크 까지 갔습니다!

지극히 제 개인적인 생각인데 리틀컵은 뉴비들도 접할수있는 리그 라고 생각합니다. 이유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1. cp 500 제한
cp 제한이 높은 리그들/ 특히 마스터리그는 속성에서 차이가 난다고 해도 개체값,종족값,전용기,높은cp 등으로 뚫고 이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리틀컵은 해봤자 500cp 속에서 싸우는것입니다. 그리고 제가 해보면서 느낀 점인데
리틀컵= 가위바위보 싸움 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아니다 너가 뭘 모른다" 라고 말하실수 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 입니다.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동미러 cp499 0/15/15 잡을 때 까지 계속 찾아다녀야지~' 라고 하시는 분이 얼마나 계실까요?! 설상 최고의 동미러 (동미러가 1티어라고 해서 예를 드는것 입니다.) 가 나타났다고 해도 cp제한이 500인 리그에서는 속성차이로 뒤집을수 있는 것 같습니다. 제가 그렇게해서 리틀컵 top10이 나와도 쫄지 않은 포켓몬이 몇 있었습니다!
정리를 하자면 종족값 싸움이 아니라 속성 차이로 충분히 이길수 있으니 리틀컵 top10 포켓몬이 없다고, 있어도 cp를 높히기 위해 모래를 써야한다고 안하시는 것 보단, 그래도 보상을 주니까 포기하는것 보단 밑져야 본전이지 하고 자신의 포켓몬 중에서 cp 500 과 가까운 포켓몬들의 속성이 최대한 겹치지 않게 3마리 꾸려서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 싶습니다.

2. 승수가 50 판만 되면 된다!
다른 리그는 모르겠는데(한번도 안해봤어요!) 리그의 기간중 반 정도 되는 기간동안(3일) 1~10 랭크중 8랭크에 올라온것은, 그것도 2주밖에 안된 뉴비가... 다른분들도 충분히 여기까진 올라오실수 있을것 같습니다. 패배 한다고 랭크가 떨어지는 것도 아니고, 루기아 보상에 피카츄 마스크(??) 까지 받았으면 승수만으로 승급할수 있다는 것은 보상 받을수 있는기준이 널널 하다고 생각합니다. ㅎ_ㅎ


저는 다른 온라인 게임을 하면서 [메타는 돌고 돈다] 라는 말을 많이 들었습니다.
리틀컵의 탑 티어 포켓몬들은 cp 제한이 낮아(500) 충분히 속성차이로 판을 뒤집을수 있고, 이렇게 탑 티어 포켓몬을 속성이나 기술로 카운터 치는 포켓몬이 1티어로 올라 가는 메타가 될수도 있고(기간이 길다면... 하지만 너무 짧죠?!).. 등등의 많은 변수가 생길 수 있다고 충분히 생각합니다!


당연히, "8랭크밖에 안됬는데 까부네", "9랭~10랭의 진입장벽이 얼마나 높은지 모르면서 글 막써대네","운이 좋게 속성 차이로 이겼네" 라고 하실수 있습니다! 당연합니다!

저는 이주밖에 안됬고, 포켓몬고를 저보다 2~3년은 더 하신분들은 당연히 저를 밟고 올라 가셔야 되고 올라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7랭크 3승 부터는 루기아도 뜨고, 이유는 모르겠지만 신오의돌,대기머(리그에서 준게 아닐수도 있어요, 갑자기 도구함을 보니까 생겨있었어요...),리그 옷(피카츄 마스크?? 같은걸 주더라고요) 등등 뉴비가 받을수 있는건 다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아! 그렇다고 8랭에서 만족하지 않고 계속 싸워서 올려볼 생각입니다!

2주차 뉴비가 리틀컵 8랭크 까지는 가서 보상을 받는다 

이것이 나이언틱이 의도한 것 이 아닐까요? 

아무것도 모르지만 싸울때 마다 생각해보고 리틀컵 했는데,
생각보다 랭크가 높게 올라오게 되어서,
그냥 저와 같은 뉴비 분들도 이 글을 보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적어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수정하거나 틀린부분이 있으면 말해주세요! 잘몰라서..헤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