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팁게에 올렸는데 여기에 다시 씁니다.

수렵 사냥감의 플레이어 인지 범위는 플레이어의 마체테 투척 범위와 같습니다.
즉, 마체테 투척 범위에 사냥감이 들어가는 순간 사냥감이 도망가는 겁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그 말은 투척범위 밖에 사냥감이 존재하면 사냥감은 도망가지 않는다는 말이 됍니다.
그렇다면 위 그림처럼 사냥감은 플레이어를 인지하지 못하는 상태에서 플레이어는 사냥감을 마체테 투척으로 타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이는 고양이의 경우도 같습니다. 고양이는 피격시 이동속도가 올라가지만 플레이어를 인지하지 못하기에 피격당해도 도망가지 않습니다.
몇몇 분들은 독바르기를 찍으면 한방에 사냥할수있어 됀다고 하시지만, 독바르기를 찍지 못할만큼 생활 포인트를 얻지 못한분이나, 스킬 포인트를 아끼시려는 분들을 위해 쓰는글입니다.

이 방법을 위해서는 대부분 수렵 유저들이 필수로 거른다는 사냥감 색출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저로서는 굳이 4랭크 독바르기를 찍을 바에는 사냥감 색출이 효율면에서 더 월등하다고 봅니다.
굳이 사냥감을 추적할 필요도 없고, 일부 스킬을 찍지 않으면 채집을 할수없는 채집물에 숨어있는 사냥감을 잡을수 있으니까요.

물론 스킬을 어떻게 찍을지는 본인의 선택입니다. 
다만 저는 이런 방법도 있고, 모두 않좋다고 말한다고, 아예 활용할 생각을 않하는것이 좋지않다는 것을 아셨으면합니다.

그럼 수렵도 여러분 즐거운 수렵 돼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