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유저들이 원하는 아바타 공유.

하지만 수익때문에 절대 안해준다??


키트 아바타가 마영전의 핵심 수입원 중 하나라는 것은 누구나 공감할텐데, 그렇다면 아바타 공유가 될 경우 수익에 치명적인 타격을 입을까?


아바타 공유로 인해 수익이 줄어들 경우를 생각해 봅시다.


1. 여러 캐릭에 동일한 아바타를 마련하려고 키트를 지른다.

2. 반복 출시된 아바타가 있다. 이미 어떤 캐릭이 가지고 있지만 또 다른 캐릭에게 주려고 키트를 지른다.

3. 캐릭별로 스압 하나만 있으면 되는 단벌 신사인데 새로 시작하는 캐릭에 스압을 마련하기 위해서 키트를 지른다.


1번에 해당하는 유저가 많을까요??? 솔직히 아바타 컬렉션을 완성하기 위해서 한캐릭에 집중하는 유저는 많이 봤지만 여러 캐릭에 동일한 아바타를 사주며 컬렉션을 완성하려는 유저는 거의 못본것 같네요.

반면에 2, 3번의 경우 확실히 수익이 줄어들겠습니다.

뭐 재탕하지 않고 기존보다 더 좋은 아바타 만들면 되지 않겠어요? ㅋ


아바타 공유로 인해서 새롭게 창조될만한 수익


1. 공유 수단을 판매 또는 인게임 재화로 제공하면서 얻게될 이익.


2. 캐릭별로 어울리지 않는 아바타의 경우 구매를 망설이는 경우가 있는데 공유가 가능할경우 구매에 대한 망설임이 줄어든다.

EX. 주캐릭이 린인데 섹쉬컨셉 아바타는 영 어색하니 패스한다. 맨날 섹쉬 컨셉만 나오냐.

---> 공유도 되는데 사서 입혀보고 어색하면 다른 캐릭 주지뭐.


3. 아바타 마련으로 인한 진입 장벽이 줄어들어 부담 없이 다른 캐릭을 육성 할 수 있다.

EX. 미울 나온다는데 언제 장비 마련하고 아바타 사주냐... 그냥 포기........

---> 미울 나오는데 아바타 공유가 된다고???!!! 다른 캐릭에 스압 있는데 그거 가져다 입혀봐야지. 게임 설치 하즈아~~!!



수익이 줄어 드는 점이 있겠지만 한편으로 새로운 수익이 발생할 가능성이 충분히 있습니다.

새로 발생할 수익이 줄어들게 될 수익을 초과한다고 장담할 수 없지만 지금 망전 다급한 상황 아닌가? ㅋ



공유 수단에 대해서 생각해 봅시다.


1. 드레스룸을 이용한 방법

드레스룹 이미지를 한번 공개했었는데 마네킹이 있더군요.

마네킹에 스압을 입혀놓으면 타캐릭이 그 아바타를 임대해서 사용할 수 있다.

마네킹 하나당 한벌.

추가 마네킹은 캐시나 인게임 재화로 획득.


2. 스압스왑

스압을 가진 캐릭끼리 스압(레어 아바타)을 스왑(서로 교환)하는 방식

교환하려면 스압(레어 아바타)이 필요하니 후진 스압의 수요도 충분히 올라갈 여지가 있다.


3. 아바타 재포장

재포장권을 캐시로 판매하고 계정내 거래 또는 계정외 거래를 허용하자는 얘긴데...

솔직히 제가 가장 원하지 않는 형태의 아바타 공유입니다.

계정외 거래는 치킨런하도록 돕는 방법이라고 생각하고,

계정내 거래도 일회성 거래에 큰 비용이 소모되기에 아바타 공유로 인해서 얻게될 유저들의 여러가지 기대감을 크게 떨어뜨린다고 생각.




아바타 공유 수단이 추가되면 일방적으로 수익이 줄어들게 되는 것은 아니다.

아바타 공유 수단이 추가된다면 1번 드레스룸, 2번 스압스왑 같은 조건부 공유 수단이 추가됐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