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든지 얼마나 됐다고...


개선 내역 및 수정 사항 및 주관적인 평


1. 전체적인 딜 하향조정 (물론 비각 때보다는 높은 피해량)


2. 붕격: '재사용 대기 시간 중 피해량 감소' 적용되도록 수정. (전에는 그럼 적용 안된거였...?)


3. 각 기술 간 연계가 추가됨.

  • 땅의 벼락/발톱 올려치기/숨통 태우기 이후 채찍 사용시 채찍의 추가타만 나감. 즉, 각 기술의 커멘드에서 우클만 유지하면 되기 때문에 컨트롤이 어려워지거나 하진 않음.
  • 숨통 태우기 이후 땅의 벼락 사용 시 땅의 벼락의 마지막 타격만 나감.
  • 팔방 연환격 이후 발톱 올려치기/땅의 벼락 사용 시 각 기술의 마지막 타격만 나감. 이때 발톱 올려치기와 땅의 벼락의 쿨이 돌지 않음. 의도한 것인지는 잘 모르겠음.

   이러한 연계 플레이를 위해 전체적인 딜 하향조정을 한 듯. 채찍의 추가타가 1073%*6 이라 체감으로는 딜 상승일지도.


4.공간벼락: 딜 하향조정해도 어차피 덫 용도라고 생각한 스킬이라 패스


5. 숨통 태우기: 기절이 추가되고 적중이 높아져 pvp에서 보험용으로 하나 더 쓸게 생김(이번 패치 내용은 아님). 이번 연계기 패치로 딜적인 부분도 보완된 듯.


6. 즈려밟기와 밀려오는 파도는 잘 모르겠음. 모든 적중감소와 회피감소가 각각 붙었는데 어떻게 써야할지 흠..


7. 발톱 올려치기: 타격 성공 시 띄우기가 있지만 타수도 적고 2타격까지 딜레이가 심해 사용하더라도 1타 캔슬로 쓰였던 스킬. 이번 전승과 개선으로 적중률 증가&2타격 속도증가&채찍 연계로 꽤 매력적인 스킬이 됐다고 생각함.


8. 사자후: 흑랑 탑승 후 시전 시 딜이 미쳐날뛰었지만 비정상적인 타수 적용이었다는 소리와 함께 너프수정됨. s 또는 ww로 캔슬이 가능한데 이때 흑랑 합동기는 유지됨.


9. 월광타: 딜이 각성 때와 동일해짐. 마지막 동작 이후에 신수걸음이 나가도록 변경됨. 기존의 흐름:만월을 못쓴다는 점에서 딜적으로는 너프라고 생각함. 이동거리도 허수아비 기준 2칸 정도.


10. 먹물 이펙트+왜소한 캐릭터+덩치 큰 몹+밤타임+연계기 = 채찍이랑 땅의벼락이 분간이 안감. 제대로 나가고 있는건지 잘못눌려서 채찍만 나가고 있는건지 모르겠음. 땅의 벼락이 안익숙해서 그런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