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위치 3년차 유저입니다.


가장 위치유저분들이 궁금하신 전승 - 각성의 차이와 특징 그리고 효율에 대해서 몇 자 적어봅니다.


현재 저는 각성 -> 전승으로 갈아탄 유저이며 주 무대는 별무덤, 가시나무숲 이따금 툰크타 / 파딕스정도입니다.






각성의 특징 


1. 정향비(정령의 향수 비약)이 없어도 마나가 후달리지 않는다.


2. 스킬 한방정도에 킬이 가능한 다대일 사냥에서 극한의 효율을 발휘한다.


3. 전방가드(방막)과 슈퍼아머가 스킬의 전체나 다름없어 단단하다.


4. 독장판과 소환수, 등대를 이용한 몹몰이가 수월하다. 


5. 적정방어와 HP세팅이라면 어지간한 사냥터에서는 잘 죽지 않는다. 


6. DPS가 높은 균열의 파도를 이용하여 별무덤에서 의외로 편안한 사냥을 할 수 있다.


별무덤 콤보 -> 모아서 눕힌후 몹공 기술특화가 붙은 스킬을 써주고


균파 쿨마다 갈기면서 남는쿨에 선딜이 짧은 스킬위주로 써준다. 쉽죠?








전승의 특징


1. 정향비가 없을 경우 마나수급이 원활하지 않다. (마나흡수 캔슬이 있으나 생각보다 불편합니다.)


2. 여러방을 쳐야 죽는 상위사냥터 효율이 좋은 편이며 데미지가 각성보다 강력하다. <- 최소 아크만정도라고 보네요.


3. 적정방어보다 다소 높지 않으면 데미지가 강한 사냥터에서는 끔살당하기 쉽다.


4. 방막과 슈아가 있으나, 각성만큼 효용이 좋지 못해 위험상황이 이따금 발생하기 쉽다. (밤의 별무덤 등등)


5. 시속증가를 잘 활용하지 않으면 생각보다 연계타격이 매끄럽지 못할 수 있습니다.


6. 각성보다 몹몰이사냥에 다소 숙련도와 컨트롤이 요구된다.


7. 마력회피의 원리가 완전히 다르므로 각성하다 넘어갈경우 적응기간이 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최소 스펙 -> 아크만 입성을 하는 공 245이상을 권장합니다. 가능하다면 269공 정도를 권하고 싶지만 쉽지 않으니까요.


방어도 중요하니 사냥터 적정방어 + 5정도를 맞춰주는편이 안전합니다. 숙련되면 적정방어로도 할만합니다.




전승의 특징은 몹공만큼이나 시속이 중요한데요. 


저는 벼락 + 다중마법화살과 전류파동 그리고 화염구의 캐속을 이용합니다.


그리고 폭류로 편하게 몹몰이하다 사슬로 바꿨을때 살짝 불편할 수 있어요. 


또한 커맨드가 은근 겹치는 느낌이 있어, 저는 1번과 2번슬롯에 화염구와 벼락을 커맨드 잠군상태로 시전합니다.


그리고 우클릭만 하면 연계스킬이 나가면서 편안한 사냥을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중요 > 다중추가타의 원리


다중 추가타는 자신이 설정한 아래무빙키(보통 S) + 우클릭으로 시전하며 


치명타 100%가 담긴 다중마법화살의 후속타를 이용하는데요. 


전승스킬 사용 직후 후속타를 넣고 다음 전승스킬을 시전하는식으로 콤보를 넣습니다.


모든 스킬에 넣을필요는 없고, 한 속성공격의 연계가 끝날때 넣어주는식으로 쓰는 편이 편했습니다.




전승이 가장 편했던 사냥터는 크라투카 고대 유적 & 별무덤이었으며


히스, 아크만 입문을 전승으로 하신다면 어느정도 숙련도를 쌓고 가시길 권합니다.




질문은 댓글로 받겠습니다.


심화과정과 스킬콤보, 그리고 사냥터별 대처는 2편에서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