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희는 다른 게임에서 미터기 문제로 인한 부작용을 너무나도 많이 봐왔기 때문에 미터기는 만들지 않을 생각입니다"


=> " 저희는 미터기로 인한 직업 벨런스 문제를 잡을 자신이 없기 때문에 미터기는 만들지 않을 생각입니다"


각 직업별 딜싸이클 수정 및 각종 편의성 수정까지 걸린 기간

워로드 도발 수정까지 걸린 기간

딜러들 직업별 벨런스를 순수 딜량이아닌 시너지로 맟추려고 한점

거기에 각 직업별로 요구하는 문제점 개선 여부

속성적용 문제 등등 


걍 얘네는 지들이 벨런스 다른게임에 비해 드럽게도 못잡는거 들키기 싫어서 미터기 출시 안함 절대


멮처럼 혼자서라도 보스를 깨거나 돈꼬라박으면 대부분의 보스 못할게 없는(검마 해방퀘 제외) 게임도 아니고


던처럼 벨런스가 그리 좋은편이 아니더라도 레이드에 필요한 인원이 많아서 남는 자리에 껴갈수 있는것도 아니고


와우처럼 벨런스가 황벨은 아니여도 직업군끼리 가타부타 할 정도로 차이가 나는것도 아니고 갈 수 있는 인원이 많은것도 아니고 (20~40인)



모르긴 몰라도

끝까지 숨기는거 보면 아마 딜 편차가 유저들이 체감하고 있는것보다 크긴 클듯


근데 거기에 더해 솔플도 안되고 레이드 인원도 대부분이 4인이니 남는 자리도 없을테고 걍 나오는 순간

하위권은 아예 걸러질테니 부작용 핑계대고 안만드는 척 하는거지


말이 부작용이지

지들이 직업 벨런스만 제대로 잡으면 부작용 이랄께 뭐있음?

잘하는 유저들 잘하는 유저들끼리

못하는 유저들 못하는 유저들끼리 다니면 되는거지

잘하는 유저들이 못하는 유저들껴서 업으면서 게임하고 업으면서 고통받는게 정상이라는건 쫌;;

무슨 공짜 버스 받는것도 아니고